다이버의 성지순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GREAT BARRIER REEF

다이버들이 포트더글러스에 머무는 이유는 세계 최고의 산호 지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길목이기 때문이다. 퀸즐랜드 남쪽에서 북쪽까지 올라가는 2300km에 걸쳐 2천9백 개의 산호초가 빽빽하게 채워진 장관을 두 눈으로 볼 수 있는데 그 규모가 얼마나 방대한지 우주에서 보이는 유일한 자연 풍경이라고(우주에서 보이는 유일한 인공 구조물은 만리장성이다). 1천5백 종의 어류, 4천 종의 연체동물 등 다양한 바다 생물도 만날 수 있고 시기가 잘 맞으면 듀공이나 바다거북과 함께 수영할 수 있다! 오전 10시 리프 마리나에서 항공모함 같은 모습의, 은빛 갑판이 위용 넘치는 ‘퀵실버호’에 올랐다. 1시간 30분 정도 달려 아쟁쿠르 리본 리프(Agincourt Ribbon Reef) 한가운데 배를 정박하면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바다 한가운데 차려진 점심 뷔페를 맛본 뒤 전문 강사와 함께 스쿠버다이빙을 하거나 자유롭게 스노클링을 즐겨도 되고 시간에 맞춰 잠수함 투어에 참여할 수도 있다. 하늘에 올라 산호초 바다의 장관을 내려다볼 수 있는 헬기 투어를 신청해도 좋겠다. 바다 위에서 보내는 4시간이 너무나 짧다.

QUICKSILVER
주소 Marina Wharf St., Port Douglas
홈페이지 www.quicksilvergroup.com.au

 

 

핑크빛 하늘과 코럴빛 바다 선셋 세일링

SUNSET SAILING

오후 5시, 프랑스에서 공수한 고급 요트 ‘라군 500’를 타고 바다로 나갔다. 요트에 오르자마자 스파클링 와인을 한 잔 마시고, 코코넛 새우, 타이 스프링롤 등 준비된 핑거 푸드를 맛보던 중 요트가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했다. 1층 갑판의 맨 앞에 서기도 하고, 2층의 안락한 소파에 몸을 파묻기도 하며 휴식하는 동안 분 단위로 빛을 바꾸는 바다와 하늘을 볼 수 있다. 날씨가 도와준다면 바다 한 가운데로 향할수록 점점 선명해지는 분홍색 하늘을 눈에 담게 될 것이다.

SAILAWAY PORT DOUGLAS
주소 44 Wharf St., Port Douglas
홈페이지 sailawayportdouglas.com

 

 

지구와 역사를 같이하는 우림 모스만 협곡

MOSSMAN GORGE

포트더글러스에서 차로 15분을 달려 도착한 모스만 타운. 거기서 5분 정도 더 들어가면 모스만 고지 센터를 만날 수 있다. 모스만 고지 센터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데인트리 국립공원의 남쪽에 자리한 모스만 협곡으로 향하는 관문으로 울창한 우림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 모스만 계곡을 흐르는 물줄기를 아래 두고 걷는 여정은 포장된 나무 데크 덕분에 그리 어렵지않다. 산책로 끝에는 전망대가 있는데 그 아래 수영하고 태닝을 즐기는 사람들을 목격할 수 있다. 모스만 협곡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은 ‘가이드 드림 타임 워크’. 호주 원주민의 후예와 1시간 30분 동안 함께 숲을 걸으며 원주민 쿠쿠 야란지(Kuku Yalanji)의 삶을 엿보는 투어다. 숲에 들어가기 전, 나무를 태우고 그 향을 몸에 입히는 전통 의식을 치르는데 짧은 의식이지만 꽤 경건하다. 이후 사냥 도구를 만드는 법이나 집 짓는 법 등 생활의 지혜에 듣고 마지막에는 전통차와 화덕에 구운 빵을 맛본다.

MOSSMAN GORGE CENTRE
주소 212r Mosman Gorge Road, Mossman Gorge, Port Douglas
영업시간 08:00~18:00
홈페이지 www.mossmangorge.com.au

 

 

숲을 만나는 가장 낭만적인 방법 모스만 스탠드업 패들

MOSSMAN STAND UP PADDLE

모스만 협곡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은 패들보드 위에 오르는 것이다. 우거진 숲속의 강을 거슬러 오르는 여정으로 물살이 세거나 물이 깊지 않아 초보자도 얼마든지 참여할 수 있다. 보드에 오르기 전 전문 강사에게 간단한 요령을 배우는데 중요한 것은 팔이 아닌 배, 즉 코어의 힘으로 노를 저어야 한다는 것. 강을 거슬러 오른 뒤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데 하이라이트는 강물을 따라 내려올 때다. 노를 저을 필요가 없으니 보드 위에 털썩 앉거나 길게 누워 강물의 흐름대로 유유히 떠내려오면 된다. 보드 위에 누워 모스만의 숲을 다시 본다. 긴장한 탓에 올라갈 때 미처 알아채지 못했던 숲의 아름다운 면면이 보이기 시작한다.

WINDSWELL KITESURF AND STAND UP PADDLE
주소 Barrier st., Port Douglas
영업시간 07:00~17:00
홈페이지 windswell.com.au

 

 

한밤의 숲속 정찬 프레임 오브 더 포레스트

FLAME OF THE FOREST

포트더글러스 중심가에서 차로 십여분 달렸을 뿐인데 깊숙한 숲을 만나게 된다. 한밤의 야생 숲에 들어가 공연을 보고, 저녁 식사를 하는 이색적인 밤을 보낼 수 있다. 숲의 입구, 20m는 족히 넘을 듯한 거대한 원시 나무들 사이를 지나면 숲 한가운데 야외 레스토랑이 펼쳐진다. 식사 테이블을 둘러싼 나무마다 조명을 설치한 덕에 마치 거대한 조각품처럼 느껴진다. 최소한의 조명만 밝히기 때문에 사방이 어두워 별빛은 어느 때보다 선명하다. 엄선한 이 지역 와인들을 맛볼 수 있고 수준 높은 코스 요리가 이어진다. 캥거루와 악어 요리 등 낯설지만 흥미로운 미식 체험을 할 수 있다.

FLAME OF THE FOREST
주소 29 Barrier St., Port Douglas
홈페이지 www.flamesoftheforest.com.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