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샤넬 샤넬세럼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샤넬 블루 쎄럼. 30ml, 14만8천원. 그린 커피와 올리브, 렌티스크 등 세계적인 장수 마을에서 발견한 활성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주는 세럼.
클라란스 부스터 리페어. 15ml, 5만2천원. 미모사 잎 추출물이 피부의 통증을 줄이고 홍조를 완화한다.
더말로지카 슈퍼 리치 리페어. 50ml, 10만8천원. 피부의 염증 반응을 줄이고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장벽을 빠르게 재건하는 크림. 상처를 재생하는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했다.
아더마 더말리부+ SOS 크림. 50ml, 2만원. 외부 자극으로 과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과민 부위 전용 크림. 아기에게 발라주어도 될 만큼 성분이 순하다.
디올 캡춰 유쓰 수더 에이지- 딜레이 수딩 세럼. 30ml, 14만원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붉은 기를 완화하는 수딩 세럼.
아벤느 젠틀 토닝 로션. 200ml, 2만7천원. 피부 진정, 보호, 보습 효과가 우수한 온천수 98%로 이루어진 토너. 화장솜에 충분히 묻혀 얼굴에 올려두면 피부의 열기를 빼는 데 효과적이다.
이브롬 레스큐 마스크. 100ml, 11만원. 피부 온도를 낮추고 수딩과 보습 효과를 주는 크림 타입 마스크.

 

1 울긋불긋 여드름 자국과 모공?

SOLUTION 엑셀V레이저

이것저것 여러 개를 걸치는 문어발 시술은 거부한다. 엑셀V레이저는 오래 방치된 여드름 자국이나 색소침착, 붉은 기, 모공을 총체적으로 개선하는 멀티 피부 지우개다. 두꺼운 남성 피부에도 효과적인 클린업피부과의원의 엑셀V레이저는 세 가지 레이저 모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안면 홍조나 모세 혈관 확장으로 얼룩덜룩해진 피부의 톤을 균일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진피층의 콜라겐을 재생해 탄력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다. 깨끗하고 환한 피부는 신랑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이것저것 받을 것 없이 엑셀V레이저 하나로 여드름 자국과 붉은 기, 모공, 탄력까지 한번에 잡자.

키포인트 여드름 자국과 울긋불긋한 홍조, 모공을 한꺼번에 지우는 멀티 피부 지우개
시술 횟수 4회
회복 기간 1~2일
비용 1백20만원 전후(4회)

 

2 누런 이를 하얗게, 미소는 자신 있게!

SOLUTION 스피드업 치아 미백

싱글벙글 웃는 얼굴 사이로 누런 이가 드러나는 것만큼 안타까운 광경이 또 있을까? 치아 미백은 아주 간단한 시술이므로 예식 전 잠깐 짬을 내 받으면 더 깔끔하고 스마트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뉴욕연세치과의 스피드업 치아 미백은 10일 완성 프로그램으로 광선 미백 9회와 자가 미백 3회로 구성돼있다. 치아 미백은 저렴한 비용에 현혹되지 말고 정품 미백제를 사용하는지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짧은 시간에 집약적이고 안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후 미백 효과가 1~2년간 유지되며 터치업 미백 시술을 받으면 더욱 확실하게 유지된다.

키포인트 단 10일 만에 되찾는 환하고 깔끔한 미소
시술 횟수 1 2회
회복 기간 없음
비용 70만원(12회)

 

큰맘 먹고 받은 시술.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시술의 성패는 똑 부러지고 부지런한 애프터 케어가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니까. 회복이 저절로 될 것이라고 믿는 건 오산. 병원에서 산출한 평균 회복 기간을 앞당기거나 늦추는 건 개인의 노력에 달려 있으니 사후 관리의 중요성을 간과하지 말자. 클리닉 시술 후 붓고 화끈거리는 얼굴에 안티에이징이나 화이트닝 등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건 피하는 것이 좋다. 붉은 기가 가라앉을 때까지는 진정과 보습, 재생에 매진하는 것이 정석 코스! 진정 보습제는 얼굴의 열감을 빼고 붉은 기를 완화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다. 수많은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르는 것이 어렵다면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이 제품은 대부분은 알코올이나, 인공 향, 인공색소, 파라벤 등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순하기 때문이다. 수술 후 며칠간은 메이크업을 하지 말고 피부가 땅기고 화끈거릴 때마다 수시로 보습제를 덧바르자. 자극을 주는 AHA, BHA, 살리실산 등의 성분이 든 제품 또한 피하는 것이 상책. 멍과 부기가 쉽게 가시지 않는다면 냉찜질을 하는 것도 좋다. 비닐 팩에 얼음을 담아 수건으로 감싼 뒤 얼굴에 가볍게 대고 있으면 OK. 멍을 뺀다고 달걀로 힘껏 문지르는 건 절대 피해야 할 행동이다. 일명 ‘멍 크림’도 멍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비타민 K, 헤파린, 나트륨 등의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종을 감소시켜 멍을 빠르게 없애주는 비밀 병기니 참고하자.

 

햇빛 샐 틈 없는 방어

요즘처럼 햇볕이 강한 때일수록 시술 후 자외선이나 미세먼지 등 유해 환경 차단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시술 1~2일 차엔 땡볕에 외출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피부의 보호막이 극도로 약해진 상태로 평상시보다 자극에 취약하기 때문이다. 한낮의 외출이 불가피할 땐 순한 포뮬러의 자외선 차단제를 평소보다 두껍게 바르고 선캡이나 양산 등을 써 이중으로 햇볕을 막는 것이 좋다. 중요한 약속이 있어 메이크업을 꼭 해야 하는 날엔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대신 비비크림으로 가볍게 커버하자. 이때 자극이 될 수 있는 브러시나 퍼프 대신 깨끗하게 씻은 손으로 펴 바르고, 세게 누르는 등 압력을 가하지 말고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 바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