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 알래스카 신혼여행알래스카 허니문

김혜일  손지민

행동보다는 생각을 많이 하지만 남의 시선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거침없이 행동하는 유쾌한 남자와 관심사가 생기면 저돌적으로 밀어붙이는 추진력 강한 여자가 만나 3년에 걸친 연애 후 결혼한 지 3년 차. 두 사람 모두 저시력 시각장애인으로 시각장애인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연구와 권익 향상을 위해 일하고 있다.

 

SCHEDULE 14박 15일

DAY 1 시애틀 도착 후 시애틀 관광
DAY 2 시애틀 관광 후 알래스카 페어뱅크스로 이동해 1차 오로라 관람 시도
DAY 3 알래스카 체나강(Chena River) 주변 눈밭 및 시티 투어. 2차 오로라 관람 시도
DAY 4 얼음낚시 및 실버 걸치 브루어리(Silver Gulch Brewery) 방문
DAY 5 산타클로스 마을 및 알래스카 남동부 밸디즈(Valdez) 방문
DAY 6 개썰매, 노천 온천 지역의 체나핫스프링스 방문. 3차 오로라 관람 시도
DAY 7 데날리 국립공원(Denali National Park) 과 주변 관광 및 눈길 트레킹
DAY 8 UAF 뮤지엄과 툰드라 관람 및 주변 관광
DAY 9 페어뱅크스와 앵커리지 간 설원 열차 탑승(12시간 소요)
DAY 10 앵커리지 관광 후 자정에 하와이로 이동
DAY 11 LA 를 경유해 하와이 도착
DAY 12~14 하와이와 주변 섬 관광과 쇼핑
DAY 15 인천공항 도착

예산 약 1천9백20만원.
항공료 약 3백40만원.
현지 교통 및, 숙박, 식사, 가이드 비용 등 모두 포함 약 6백80만원.
식비 및 쇼핑 9백만원.

특별한 허니문을 기획한 이유 일생에서 가장 행복한 때인 허니문 기간에 오로라를 볼 수 있다면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품고 준비했다. 둘 다 시력이 좋지 않아 지금보다 시력이 더 나빠질 위험성을 안고 살고 있다. 우리의 건강과 시력이 가장 좋은 시절에 가장 좋은 것을 보고 즐기고 싶었다.

준비 과정에서 가장 신경 쓴 것 여행사를 통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행 중 생길 수 있는 돌발 상황을 막기 위해 스케줄을 꼼꼼히 체크했다. 특히 자유 시간에는 우리가 시력이 좋지 않아 여행을 제대로 즐기지 못할 수 있으니 여행사, 가이드들과 많은 대화를 했고, 현지에 거주하는 개인 가이드도 섭외했다. 이 과정에서 아내가 고생을 많이 했다. 또 장애인 안내 서비스가 가능한 항공사를 찾고 연결편과 환승 위치 등을 조사하는 데도 한 달이 소요됐다. 나중에 보니 여행사나 가이드에게 받은 여행 비용과 항공편 견적이 40여 개였다.

가장 좋았던 순간 페어뱅크스에서의 첫날 아침에 환일 혹은 무리해(Sundog)라고 불리는 독특한 대기 현상을 목격한 순간을 잊을 수 없다. 태양 주변에 무지개가 뜨는데 좌우로 시작점의 빛이 강해서 마치 태양이 3개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다. 무리해가 보통 한쪽은 자주 보이는데 양쪽으로 뜨는 경우는 흔치 않다고 하더라. 앵커리지로 떠나는 기차 안에서 첫날 본 것과 똑같은 무리해를 보았다. 무엇보다 오로라를 본 순간을 잊을 수 없다. 구름이 없는 날, 날마다 오로라를 보기 위해 야심한 밤에 세 번 정도 오로라를 찾아 움직였다. 한두 차례는 강한 빛이 아니기 때문에 시력이 나쁜 우리 부부가 감동하기엔 부족했다. 오로라는 처음 나타날 때가 가장 밝기 때문에 차 안에서 기다리다가 오로라를 보고 바깥으로 나가면 가장 밝고 강한 첫 순간을 놓치게 된다. 영하 30℃의 날씨에 2시간 동안 야외에 서서 기다렸던 마지막 날 매우 밝은 오로라가 나타났다. 아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거대한 감동이 밀려왔다고 했다.

의외의 난관 핫팩도 힘을 못 쓰는 강추위. 휴대폰 보조 배터리가 모두 맥을 못 추고, 맨손으로 자동차 문을 열면 손가락이 붙을 수 있어 늘 조심해야 하는 추위. 가장 아찔한 건 영하 50℃ 가까운 날씨에 상의 탈의를 경험했다는 것! 또 다른 난관은 통신이 다. 알래스카 지역은 기본적으로 다운타운을 벗어나면 통신이 안되는 경우가 많고 LTE는 꿈도 못 꾼다. 유심(USIM)이 먹통이 돼 고생 좀 했다.

만족도(1백 점 만점) 2백 점. 2020년에 다시 가려고 준비하고 있다.

예비 허니무너를 위한 조언 준비할 때 전화로만 상담하면 기록이 남지 않아 나중에 상담한 내용을 다시 찾을 수 없다. 현지 가이드, 여행사 상담원, 웨딩업체 등 부부가 같이 공유해야 할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메신저 톡방을 만들어 내용을 공유하고, 다시 확인해야 할 내용은 톡 게시판에 올려놓으면 나중에 찾기 수월하다. 각종 견적서도 이메일로 받아 그때그때 게시판에 올려놓고. 비용에 관한 부분은 구글드라이브의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해 링크로 공유하면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으니 서로 비용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

이런 커플에게 추천 오로라가 평생의 로망이고 혹독한 추위를 즐길 수 있다면 지금 바로 출발!

이런 커플은 말리고 싶다 추위에 약하고, 모험을 즐기는 데 인색한 분은 다른 곳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