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051

Natural Two-tone Lips

소프트한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피치 컬러. 자칫 지루한 인상을 주기 쉬운 피치 컬러를 색다르게 표현하고 싶다면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살짝 톤을 달리해 발라보기를 추천한다.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컬러를 달리하면 아랫입술이 도톰해 보여 같은 컬러로 바를 때보다 한결 여성스럽다.

Makeup How-to

얼굴은 시세이도 마끼아쥬 피치 체인지 CC크림을 바르고 시세이도 트랜스 루센트 프레스드 파우더를 덧발라 매끈하게 마무리했다. 골드 베이지 톤으로 자연스러운 음영을 더한 눈매는 마끼아쥬 드라마틱 무드 아이즈 #PK251로 연출한 것. 입술에는 시세이도 마끼아쥬 듀얼 컬러 루즈 #40의 두 가지 컬러를 각각 윗입술과 아랫입술에 발라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02-0117

Wearable Red Lips

진한 레드 립이 부담스럽다면 핑크 톤 립스틱을 살짝 그러데이션해 웨어러블한 레드 컬러로 연출해보길. 레드와 핑크가 함께 자연스럽게 표현돼 많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활용하는 시크릿 팁이기도 하다.

Makeup How-to

시세이도 래디언트 리프팅 파운데이션 #O20을 바른 얼굴에 시세이도 쉬어 아이존 코렉터 #102로 이마와 코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줘 반짝이는 피부로 연출했다. 눈에는 골드 톤 아이섀도인 마끼아쥬 드라마틱 무드 아이즈 #BE352를 눈두덩에 펴 바르고 마끼아쥬 롱 스테이 아이라이너 #BR662로 아이라인을 또렷하게 그렸다. 입술에는 마끼아쥬 듀얼 컬러 루즈 #10의 두 가지 컬러를 그러데이션 되도록 발라 자연스러운 레드 립을 완성했다.

 

04-0225

Soft Smoky Eyes

스모키 아이를 연출할 때는 입술에 자연스러운 컬러를 바르는 것이 정석. 하지만 밋밋한 원 톤 립 컬러를 입술 전체에 바르면 단조로워 보일 수 있다. 이럴 때는 부드러운 베이지 컬러로 입술 안쪽에 포인트를 주는 소프트 그러데이션 립이 제격. 깊이 있는 눈매에 어울리는 좀 더 입체적인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Makeup How-to

얼굴은 시세이도 쉬어 앤 퍼펙트 파운데이션 #O20을 바르고 시세이도 루미나이징 사틴 페이스 컬러 #PK107로 하이라이트를 줘 입체감을 살렸다. 눈에는 마끼아쥬 드라마틱 무드 아이즈 #BR354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른 후 시세이도 더 메이크업 풀 래쉬 볼륨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만들어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입술은 마끼아쥬 듀얼 컬러 루즈 #20의두 가지 컬러를 입술 안쪽과 바깥쪽이 그러데이션된 느낌으로 발라 도톰하게 연출했다.
03-0202

한국에서는 사랑스럽고 예쁜 엄마이자 아내의 모습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일본에서는 ‘카리스마 시호’라 불린다고 들었다. 카리스마 넘치는 모델의 모습. 오늘 그 실체를 본 것 같다. 여자도 반할 만큼 매력적인 모델. 이것이 진짜 야노 시호인가 싶었다. 일을 할 때는 다른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나에게 요구하는 것을 100%, 아니 120% 보여주려 항상 노력한다. 하지만 실제 내 모습이 어떠냐고 묻는다면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보여준 모습에 더 가까울지 모르겠다. 일상에서까지 카리스마 넘치지는 않으니까.

17세 때부터 모델로 활동했다고 들었다. 철저한 자기 관리가 몸에 배어 있을 것 같은데, 어떤가? 어릴 때부터 활동하다 보니 그렇기는 하다. 늘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몸 상태가 어떤지 항상 살피고 신경 쓴다.

그중 제일 궁금한 것은 몸 관리법이다. 지금의 몸매는 엄청난 관리가 있어야 유지될 것 같다. 그런데 당신의 책 <시호>를 보고 좀 놀랐다. ‘저는 운동을 하지 않았습니다’라는 챕터가 있더라. 정말 운동을 안 하나? 스물일곱 살까지는 운동을 전혀 안 했다. 스물여덟 살이 됐을 때 지금의 몸을 유지하려면 운동을 하고 체력을 더 키워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때부터 운동을 꾸준히 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요가로 몸을 관리한다. 일주일에 세 번 정도 하는데, 정해진 시간도 정해진 매뉴얼도 없다. 어떤 날은 10분으로 끝내고, 어떤 날은 한 시간도 한다. 그날의 몸 컨디션에 맞게 시간과 동작을 정해 혼자 하는데 이게 내 몸매와 건강 관리의 가장 큰 비결이다.

엄청난 운동을 할 줄로 기대했는데 요가만 한다니, 좀 놀랐다. 그럼 먹는 것은 어떤가? 사실 촬영 전 도시락을 싹 비우고, 틈틈이 간식으로 준비한 떡까지 먹는 것을 보고 신기했다. 평소 잘 먹는 편이다. 하지만 많이 먹지는 않는다. 채소나 과일 같은 식물성 음식, 흙에서 나온 것 위주로 먹으려고 한다. 아침에는 주로 여러 가지 과일을 갈아 마시고, 점심에는 몸의 밸런스를 위해 고기나 생선 등 단백질 음식을 위주로 먹는다. 단, 저녁에는 염분을 확 줄인 식단으로 되도록 일찍 먹거나 건너뛰기도 한다. 늦은 시간에 뭔가를 먹으면 자고 나도 아침에 피곤하니까.

모델에게 몸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피부다. 특히나 당신은 시세이도의 얼굴이 아닌가. 당신의 피부 관리법이 궁금하다. 좋은 피부를 유지하려면 피부 자체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상생활 관리도 중요하다. 잘 자고 제때에 영양가 있는 음식을 잘 먹고, 변비가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 모두 피부와 관련이 깊다. 이런 것들을 잘 지키면 이미 피부 관리를 반은 한 것이다. 그다음이 피부 관리인데,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 케어다. 그래서 클렌징도 몇 단계에 걸쳐 하기보다 한 번에 꼼꼼하게 한다. 그런 다음에 수분이 풍부한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다.

피부가 트러블이 생기거나 급격히 나빠졌을 때, 회복시키는 자신만의 비법이 있나? 오늘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 피부 상태가 딱 그랬다. 아침에 비행기를 타고 와서 피부가 많이 지쳐 있었다. 이럴 때는 화장솜에 시세이도 바이탈 퍼펙션 소프너를 듬뿍 적셔 심하게 건조한 부분 위주로 여기저기 올려놓는다. 이 상태로 3분 정도 있으면 피부가 금세 살아난다. 피부를 빨리 회복시키고 싶을 때는 이 방법이 최고다.

‘아무리 바빠도 이것만은 꼭 사용한다’ 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시세이도의 얼티뮨. 질감은 가볍지만 효과는 엄청난 제품이다. 피부 속까지 촉촉해지는 느낌이 들어 아침저녁으로 꼭 사용한다.
시세이도 모델로서의 화려한 당신과 워킹맘으로 일과 육아를 동시에 신경 써야 당신. 이 두 완전히 다른 모습에 스스로 괴리감을 느낄 때도 있겠다. 전혀. 난 신기하게도 이렇게 촬영하다가 집에 가면 엄마의 스위치가 탁 켜진다. 일을 하러 촬영장에 오면 또 프로의 스위치가 탁 켜지고. 그래서 특별히 괴리감이 들지는 않는다. 다만 아침에 일찍 나오고 늦게 들어가는 일이 많아 사랑이와 보내는 시간이 적은 것 같아 좀 아쉬울 따름이다.

이제 곧 2016년이다. 내년 계획이 있다면? 우선 겨울에 한 달 정도 휴가를 보낼 예정인데, 반은 한국에서 반은 일본에서 지낼 생각이다. 그 생각을 하면 벌써부터 웃음이 나온다. 그리고 1월 말에는 일본에서 요가 DVD가 나온다. 지금으로서는 이 두 가지가 큰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