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스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눈에 띄는 신규 브랜드를 꼽자면 단연 힌스다. 배우 정은채를 연상시키는 일본인 모델 에리의 세련된 분위기를 담은 광고 비주얼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힌스는 제품의 컬러나 발색이 아닌 분위기로 어필하는 ‘무드 내러티브(Mood Narrative)’ 메이크업 브랜드를 표방한다. 처음 출시한 제품은 소프트 매트 텍스처의 10가지 MLBB 컬러로 구성한 ‘무드인핸서 마뜨’. 국내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찾기 어려운 모브 베이지, 더스티 로즈, 빈티지 코럴 등 감각적인 컬러 와 입술에 극도로 가볍게 밀착되는 텍스처 덕분에 ‘MLBB 장인’이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핑크빛이 가미된 모브 베이지 톤의 #얼루어 컬러는 출시 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을 정도. 뜨거운 반응에 여기저기서 입점 제의가 쏟아지고 있지만 당분간은 브랜드의 색깔을 분명히 알리는 데 집중할 계획 이라고. 올 상반기 성수동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있다. 국내 메이크업 브랜드 중 파우치에서 자랑스럽게 꺼내 바를 수 있는 립스틱이 하나 더 생겨서 기쁘다.

1 힌스 무드인핸서 마뜨. #소프트디맨드, 3.5g, 1만9천원.
2 힌스 무드인핸서 마뜨. #얼루어, 3.5g, 1만9천원.

라카

화장하는 남자’가 낯설지 않은 시대지만 ‘젠더 뉴트럴(Gender Neutral)’을 지향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의 등장은 여전히 신선하다. 눈가와 입술을 뉴트럴 컬러로 물들인 남녀 커플의 모습을 담은 광고 비주얼은 라카의 감성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젠더 뉴트럴을 표방하는 브랜드답게 라카의 모든 제품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아이섀도와 블러셔가 함께 들어 있는 ‘저스트 팔레트’, 파스텔처럼 부드럽게 펴 바를 수 있는 매트 타입의 ‘저스트 아이섀도우’,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발리는 ‘스무스 매트 립스틱’이 대표 제품이다. 모든 제품이 피부 톤과 어우러지는 뉴트럴 컬러와 자연스러운 발색력을 가진 것도 특징. 성별을 떠나 라카를 사용하는 모든 이들이 각각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자신만의 고유한 개성과 매력을 드러내기를 바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반영한 것이다. 라카를 시작으로 성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뷰티 브랜드가 많아지기를 바란다.

네이밍

아비브가 만든 메이크업 브랜드 네이밍은 론칭한 지 한 달이 채 안 됐지만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감각적인 무드의 #WHATSYOURNAME 티저 영상과 함께 혜성처럼 등장했다. 청초한 민낯에 컬러풀한 립스틱을 바른 외국인 모델들이 등장하는 영상과 사진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그 뒤에 공개된 제품들도 흥미로웠다. 물감을 연상시키는 노랑, 빨강, 분홍 색상의 크림 블러셔를 비롯해 플럼핑 효과로 입술의 존재감을 200% 살리는 글로시한 제형의 립스틱, 스머징 립에 최적화된 세미 매트 립스틱에는 획일적인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각자가 가진 고유함과 특별함을 즐겁고 자신감 있게 펼치는 이들을 응원하는 브랜드의 철학이 녹아 있다. 데뷔와 동시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네이밍이 어떤 활약을 펼치지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1 네이밍 플레이플 크림 블러쉬. #YLR01, 3.4g, 1만5천원.
2 네이밍 스머지 세미매트 립스틱. #RDW01, 4.5g, 1만9천원.

카자

카자를 처음 접한 건 인스타그램에서 우연히 본 사진 한 장이었다. 10대로 보이는 흑인 모델이 볼에 하트 모양 블러셔를 바르고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을 찍은 사진이었다. 당연히 미국이나 유럽 브랜드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미미박스와 세포라가 공동 개발한 메이크업 브랜드였다. ‘K-뷰티의 현지화’를 목표로 세포라가 보유한 미국 현지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와 미미박스가 가진 K-뷰티 DNA와 뷰티 인사이더들의 실시간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양한 인종과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브랜드가 탄생했다. 마치 놀이하듯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도록 제형과 패키지 디자인을 고심한 흔적이 역력하다. 하트 모양의 스탬프와 쿠션 블러셔로 구성된 ‘치키 스탬프’와 페인트 롤러에서 착안한 하이라이터인 ‘롤러 글로우’, 세 가지 색의 글리터 섀도를 도시락처럼 디자인한 ‘뷰티 벤토’가 대표적이다. 현지화된 K-뷰티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카자 제품은 세포라 공식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1 카자 치키 스탬프. #1 코이, 5g, 24달러.
2 카자 뷰티 벤토. #1, 로즈 워터, 2.7g, 21달러.
3 카자 무드 밤. #2 퍼스트 띵/#1 트왈라이트, 각각 4.5g, 14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