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보호 입술각질제거 입술각질제거템 각질제거

MARIE’S TIP

립스틱의 색상이 선명하게 발색되기 위한 첫째 조건은 각질 없는 매끈한 입술이다. 자칫 묵은 각질이 잔뜩 쌓인 입술에 발랐다가는 발색이 고르지 못할 뿐 아니라 지속력도 떨어지고 지저분한 인상을 주기 십상이다. 입술은 우리 몸의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고 피지샘이 없어 특히 주름이나 상처가 생기기 쉽다. 각질이 일어난다고 입술을 잘근잘근 물어뜯는 행위는 절대 금물. 상처를 악화시키거나 건조증을 유발할 우려가 있다. 그렇다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우선 주 1~2회 설탕이나 코코넛 가루 같은 알갱이가 있는 립 스크럽제를 이용해 각질을 녹여내는 것이 좋다. 이때 입술에 따뜻한 스팀 타월을 5분 정도 대고 불린 후 스크럽을 하면 보다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스크럽 직후에는 보습력이 풍부한 밤이나 오일 타입의 립 보습제를 도톰하게 발라 수분과 영양을 즉시 채워주는 것이 좋다. 또한 입술 역시 자외선에 취약하므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겸비한 립밤을 사용하면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입술보호 입술각질제거 입술각질제거템 각질제거 립밤

1 러쉬 이브스 체리. 20g, 1만4천원. 싱그러운 체리 향이 압권인 립 스크럽. 수크로오스 알갱이가 입술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호호바 오일과 시어버터가 보습막을 형성해 입술이 하루 종일 촉촉하다.

2 에르보리앙 7 허브 스크럽 포 립. 7g, 2만3천원. 센텔라아시아티카, 캐모마일, 로즈메리 등 7가지 허브 성분과 슈거 크리스털이 지저분하게 들뜬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가라앉혀준다.

3 프레쉬 슈가 립 원더 드롭. 5ml, 4만원대. AHA 성분이 입술 각질을 녹여주는 립 트리트먼트. 메이크업 전 사용하면 입술에 한층 생기가 돈다.

4 에뛰드하우스 멜팅 쇼콜라 립 스크럽. #민트 초콜릿, 12g, 9천원. 달콤한 초콜릿 향의 립 스크럽. 카카오씨 버터와 호호바 오일이 들어 있어 각질 제거와 동시에 입술에 얇은 수분막을 형성해 탱탱한 입술로 가꾸어준다.

5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엔비 스무딩 슈가 스크럽 12g, 4만원대. 슈거 스크럽이 불필요한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 입술 전용 스크럽. 히알루론산 성분이 입술에 수분을 공급하고 상쾌한 민트향이 기분까지 산뜻하게 한다.

6 브링그린 녹차 스프레드 립 마스크. 15g, 9천원. 녹차씨 오일과 녹차 가루가 갈라지고 상한 입술을 밤새 다독여주는 고농축 립 전용 수면팩.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매끈한 입술로 가꾸어준다.

7 버츠비 컨디셔닝 립 스크럽. 7g, 1만2천원. 허니 크리스털이 메마른 입술 각질을 매끈하게 제거하고 공정무역을 통해 수급한 천연 비즈 왁스와 캐스터씨 오일, 카카오 버터가 입술을 촉촉하게 감싼다.

8 시세이도 UV 립 컬러 스플래쉬. #마이애미 핑크, 10ml, 2만8천원.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컬러 립밤. 선명한 발색으로 입술에 생기를 더하고, 워터프루프 기능을 겸비해 야외 레저 활동 시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9 DPC 하이드로 립 젤리. 40g×15개, 2만5천원. 피부 온도에 반응하는 촉촉한 겔 타입 립 패치가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립 마스크. 석류 추출물을 함유해 입술 탄력을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