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다이어트앱 홈트앱 운동 운동앱추천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나이키에서 만든 퍼스널 트레이닝 앱. 호날두, 메시 같은 실제 운동선수들이 하는 기본 트레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장비가 필요 없는 맨손 운동부터 덤벨, 탄력 밴드, 메디신 볼 등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법을 소개하고, 짧게는 5분, 길게는 30분 이내로 구성된다. 운동 강도와 횟수, 주당 운동 시간과 러닝 포함 유무에 따라 나만의 운동 목표를 설정 할 수 있고, NTC가 그 목표에 맞는 적절한 운동 플랜을 설계해 목표 달성을 돕는다.

다신 트레이너

전신, 상체, 복부, 하체 운동으로 영역이 나뉘어 2백여 개의 운동 동작 동영상이 저장돼 있다. 원하는 운동을 선택하면, 30일을 목표로 운동 프로그램까지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배지를 증정해 동기를 부여하고 자극을 준다. 가장 큰 특징은 운동량에 따라 캐시가 적립된다는 것. 아이폰에 기본으로 탑재된 ‘건강’ 앱과 연동돼 하루의 도보량이 캐시로 적립되고 앱 내 다신 숍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핏데이

유산소운동과 스트레칭을 함께 할 수 있는 핏데이. 가장 큰 장점은 운동을 한 번도 하지 않은 저질 체력의 소유자도 무리 없이 할 수 있을 만큼 동작이 쉽고, 운동 시간이 길어도 8분이 채 되지 않아 운동만 하면 작심 삼일로 끝나는 사람도 거뜬히 실천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4주 뱃살 제거 다이어트, 식스팩을 위한 반복 운동, 고강도 체력 증진 훈련 등이 있고, 스트레칭 프로그램 역시 초급, 중급, 상급으로 나뉘어 있다.

타바타 운동

일본의 운동 생리학자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개발한 20초간 운동하고 10초 휴식하는 고강도 운동법을 바탕으로 한다. 마치 알람 시계처럼 원하는 운동 시간과 휴식 시간을 설정하면 그에 따라 알람이 울린다. 운동하고 싶은 부위별로 나만의 자유 운동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고, 운동 시간과 세트까지 지정 가능하다. 운동 즉시 칼로리 소모량이 표시되기 때문에 숫자에 민감한 사람에게 특히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