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케어 샴푸 샴푸추천 진정샴푸

TIP

1 두피를 위한 샴푸는 따로 있다

건성, 민감성, 비듬 등 샴푸도 두피 상태에 맞춰 골라야 한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흡착과 정화작용이 뛰어나거나 피지 분비를 조절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지성 두피용 샴푸가 유용하다.

2각질 케어는 기본!

두피 모공 주변에 각질이 쌓이거나 피지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 지고, 건조와 가려움증, 지루성 피부염 등 두피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다. 두피도 얼굴처럼 딥 클렌징이 필수!

3여름철, 피지를 잡아라

땀과 피지가 많아지는 계절. 얼굴의 ‘개기름’만 고민할 것이 아니라 두피도 부지런히 신경 써야 한다. 외출 전 피지 흡착 성분을 함유한 에센스를 바르면 머릿내는 물론 모발에 기름이 끼는 현상도 예방할 수 있다.

4두피도 진정이 필요하다

쉴 새 없이 뿜어져 나오는 에어컨의 차고 건조한 바람과 미세먼지, 뜨겁게 내리쬐는 태양의 직격탄을 받는 두피는 여름철에 특히 지치고 민감하기 쉽다. 두피의 열감은 내리고, 자극받은 두피를 다독여줄 진정 케어가 시급하다.

5소중한 두피를 위한 스페셜 케어

두피가 힘을 잃고 늘어지기 쉬운 계절. 영양이 풍부한 두피 전용 트리트먼트는 잘 지은 보약 한 첩처럼 두피에 힘을 더하고, 모근을 강화해 모발 끝까지 건강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일주일에 1~3회 쓰는 마스크나 앰풀부터 수시로 사용하는 두피 에센스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1 까띠에 바이 온뜨레 핑크 클레이 스칼프 마스크. 200ml, 4만원. 핑크 클레이 성분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두피 스케일링 팩. 샴푸 전 단계에서 사용한다.
2 록시땅 아로마 스트렝스 스칼프 에센스. 125ml, 3만9천원. 모발 뿌리부터 건강하게 가꿔주는 두피 에센스. 하루 1~2회 건조한 두피에 직접 뿌린다.
3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스크럽. 165g, 1만5천원. 미네랄이 풍부한 이스라엘 사해 소금 알갱이가 두피 구석구석의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4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리제너레이팅 헤어 케어 마스크. 200ml, 11만원. 풍부한 식물성 오일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을 배합한 성분이 모근과 모발을 강화해준다.
5 오가니스트 내추럴 밤부차콜 두피 정화 샴푸. 500ml, 1만3천원. 흡착과 정화 작용이 뛰어난 숯 성분이 미세먼지와 피지를 세정하고 정수리 냄새를 없애준다.
6 닥터그루트 두피 토닉. 80ml, 1만9천원. 머리가 기름지고 냄새가 나지 않게 예방해주며 더위로 인한 두피의 열감을 해소해주는 스프레이 타입 두피 에센스.
7 A24 캘리포니안 네이처 호호바 티트리 샴푸. 500ml, 2만8천원.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티트리 오일과 유기농 호호바 오일을 함유한 비듬 & 지성 두피 샴푸.
8 라우쉬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 200ml, 3만6천원. 시원한 쿨링 효과와 함께 붉고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제품. 마른 상태의 두피에 수시로 바르고 마사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