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ÁPAGOSISLANDS

갈라파고스 슬로푸드 사파리
남아메리카의 동태평양에 자리한 갈라파고스제도는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생태계를 유지하며 생물들의 영원한 낙원으로 불리고있다. 6일 동안 갈라파고스섬에 머무는 이 프로그램은 갈라파고스 사람들이 자연과 어떻게 공생하고 있는지를 음식 문화를 통해 보여준다. 푸드활동가인 카리나(Karina)와 함께 지역 농산물 종자 은행과 농부 학교 프로젝트 등 지속 가능한 농업과 식품 시스템을 추구하는 지역 농장과 식당, 호텔 등을 둘러본다. 그중에는 몬테마르 커피 농장 보존 프로젝트, 후에르타 루나 파머 컬처 농장을 둘러보며 좋은 식재료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즐기기 위한 이들의 노력을 살핀다. 슬로푸드연합소속 셰프들과 수확한 농작물을 이용해 요리를 하고 함께 식사를 하며, 갈라파고스에서 가장 혁신적인 레스토랑으로 손꼽히는 ‘안커(Anker)’에서 시식 메뉴를 즐긴다. 그 외 시간은 카약을 타거나 스노클링, 하이킹 등을 하며 보낸다.

진행 5박 6일
활동 강도 낮음
언어 영어
포함 사항 숙식 및 교통, 식사와 음료 및 활동 장비
비용 $3,500

 

INDIANA, USA

인디애나주 아미시 교도 마을에서 팜스테이

기독교의 한 종파로 종교적 신념을 지키기 위해 현대 문명에서 벗어나 엄격한 규율에 따라 살아가는 공동체인 아미시(Amish). 이곳 사람들은 18세기의 모습 그대로 일상생활에서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옷을 지어 입으며, 자동차 대신 마차를 이용한다. 직접 농사를 짓고, 가축을 기르며 살아가는 이들은 주로 펜실베이니아주와 인디애나주에 자리를 잡고 살아가는데, 이 프로그램의 호스트인 윌(Will)은 대대로 아미시 마을에서 농사를 지으며 살아왔다. 그의 가족과 함께 3박 4일 동안 팜스테이를 하며 수세대에 걸쳐 전해 내려온 아미시의 공동체 생활과 농장 관리 기술을 배우고 이들의 전통 방식을 따라 파이와 요리를 만들어 먹는다. 마지막 날에는 호스트의 가족들이 농장에서 재배한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만찬을 제공한다.

진행 2박 3일
활동 강도 낮음
언어 영어
포함 사항 숙식
비용 $240

 

KENYA

아프리카 부족 전사들과 함께하는 사자 추적

아프리카 사자를 20년 가까이 연구한 생물학자인 호스트와 함께 2박 3일 동안 사자를 추적하는 프로그램이다. 3일 동안 머무는 케냐의 사바체 생태계(Sabache’s ecosystem)는 동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철새 도래지를 포함한 중요조류지역(IBA)으로 이곳에서 수백 종의 새를 관찰하고, 코끼리, 표범, 얼룩말, 사자 등 다양한 생명체를 만날 수 있다. 첫날은 주변을 하이킹하고 저녁에는 모닥불가에 둘러앉아 전통 춤과 저녁 식사를 즐기며 삼부루(Samburu)부족 문화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다. 둘째 날에는 안전 강습을 받은 뒤 2003년부터 사자를 추적하고, 감시하는 훈련을 받아온 삼부루 부족의 전사와 함께 사파리 깊숙한 곳으로 이동한다. 삼부루 부족의 문화와 사자의 특별한 관계, 사자의 습성, 인간과 야생동물의 갈등, 이를 완화하기 위해 이들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등을 함께 이야기하고, 사자를 추적하기 시작한다. 마지막 날에 나이로비로 돌아가면서 케냐산과 적도 표지판이 있는 난유키(Nanyuki)를 지나간다.

진행 2박 3일
활동 강도 보통
언어 영어
포함 사항 숙식 및 교통, 식사와 음료
비용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