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s PREPPY

셀린느의 에디 슬리먼이 이번 시즌 승부수를 띄운 요소는 1970년대 프레피 룩이다. A라인 플리츠스커트와 퀼로트, 실크 블라우스와 레트로풍 프린트의 실크 스카프, 슬라우치 부츠, 애비에이터 선글라스 등 에디 슬리먼 식으로 힙하게 재해석한 1970년대 룩은 지난 시즌의 혹평을 잊게 하기에 충분했다. 타미 힐피거는 또 어떤가. 벨보텀 팬츠와 청키한 플랫폼 힐 차림의 모델을 보라. 쿨하지 아니한가!

 

THE EARDROPS

매 시즌 주목받는 스테이트먼트 이어링. 자크뮈스의 메가 사이즈 캔디 컬러 후프 이어링, 색색의 컬러 클립을 길게 이어 붙인 듯 알록달록한 스텔라 매카트니의 이어링, 리본 매듭을 로맨틱하게 변주한 로에베의 크리스털 이어링 등 구매욕을 뿜뿜 샘솟게 할 스테이트먼트 이어링의 향연을 감상하길.

 

GLAM GARDEN

매 시즌 빠지지 않고 트렌드 키워드로 꼽히는 것이 바로 플로럴 프린트다. 단, 이번 시즌엔 그 종류가 약간 다르다. 빅토리안 무드의 귀환을 등에 업고 한층 어둡고 깊은 색채의 꽃무늬가 눈에 많이 띈 것. 마크 제이콥스, 에르뎀, 드리스 반 노튼 등이 그 예다. 커다란 꽃을 회화적으로 그려낸 리처드 퀸과 프라다 쇼도 참고하길.

 

EVENING SEQUIN

인어 공주의 비늘을 연상시키는 커다란 원색 시퀸을 정교하게 장식한 마리 카트란주의 드레스부터 입자가 고운 골드 스팽글 투피스를 선보인 셀린느까지! 한결 더 관능적으로 진화한 시퀸의 매력이 이번 시즌 극대화됐다. 시퀸이 촘촘하게 박힌 옷이 메가트렌드이니, 트렌드세터를 꿈꾼다면 용기를 내야 할 때다.

 

CAPE CODE

2019 F/W 시즌 가장 눈에 띄는 아우터를 꼽으라면 주저 없이 케이프를 이야기할 것 같다. 코트에 가까운 길고 쭉 뻗은 케이프를 내로라하는 컬렉션에서 다양하게 스타일링했으니까. 로맨틱한 분위기로 승화된 미우미우의 클로크(cloak)부터 에디 슬리먼의 방식으로 1970년대 룩을 쿨하게 재해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셀린느의 울 케이프, 오리엔탈 무드를 드라마틱하게 표현한 돌체 앤 가바나의 실크 케이프까지 다채롭게 변주한 케이프 코드가 눈을 즐겁게 했다.

 

STATEMENT HAT

안나 수이와 톰 포드의 몽글몽글한 퍼 버킷 햇은 물론 가죽 베이스볼 캡을 머리 위에 얹은 듯한, J.W. 앤더슨 특유의 위트가 돋보이는 헤어밴드, 얼굴의 반은 족히 덮을 만큼 커다란 발렌티노의 헤드웨어까지! 디자이너들이 저마다 선보인 개성 있는 스테이트먼트 햇을 보는 재미 또한 쏠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