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는 마냥 행복했던 추석이 어른이 되고 나서는 벌써부터 걱정이 앞선다.
운전대를 잡는 이들은 장시간 꽉 막힌 고속도로에 갇혀야 하고,
각종 음식 장만과 설거지를 하는 이들은 온 몸이 아프고,
일가 친척들을 만나 취업과 결혼에 관한 잔소리를 들으며 골치를 앓는 이들을 위해
명절 증후군 극복 방법 5가지를 소개한다.

심신을 릴렉스, 아로마테라피

무거운 마음의 짐과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릴 수 있는 아로마테라피를 추천한다.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싱그러운 풀내음과 묵직한 우디향과 함께 온전히 내 몸과 마음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자. 모든 속세와 잠시 단절되는 기분과 함께 개운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베다 라벤더 에센셜 오일+베이스. 30ml, 2만7천원.
라벤더의 꽃잎과 줄기에서 추출한 허브 플로랄 아로마가 몸과 마음에 편안함을 선사해준다. 다른향의 오일과 레이어링해 사용해도 좋다.

이솝 아누크 오일 버너 블렌드. 25ml, 4만 5천원.
베르가못 라인드를 함유해 스트레스 받고 지친 마음에 편안함을 선사하는 시트러스 아로마 블렌드. 오일 버너와 함께 사용하면 좋다.

닐스야드 레메디스 레메디스 투 롤 릴렉세이션. 9ml, 1만7천8백원.
롤온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기 좋은 제품. 라벤더와 제라늄 향이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고, 오렌지 향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나만을 위한 시간, 스파

명절 동안 고생한 나를 위해 보상하는 시간으로 스파를 받아보면 어떨까? 긴장되어있던 나의 몸을 이완시켜줄 뿐 아니라 마음마저도 말랑하게 해주는 시간. 평화와 치유, 휴식이 공존하는 스파로 명절 증후군을 극복해보자.

꼬달리 부티크 스파
페이셜 관리부터 바디 트리트먼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 것 골라 받을 수 있다. 특유의 꼬달리의 편안한 향과 부드러운 마사지가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 밸런스를 회복시켜 준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22
문의 02-6011-0226
비용 60분, 12만1천원 (Divine Body massage, Relaxing)

러쉬 스파
러쉬의 스파 프로그램 중 카마 스파 트리트먼트를 추천한다. 인도 전통음악에 맞춰 두명의 테라피스트가 마치 한 사람마냥 몸을 자연스럽게 마사지 해주는데 향과 음악, 분위기가 머릿속까지 모두 리셋해준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868
문의 02-549-5872
비용 65분, 35만원

스파가 부담스럽다면 홈스파, 반신욕

스파숍에 가기도 귀찮고, 부담스럽다면 집에서 즐기는 홈스파는 어떤가? 따뜻한 물 속에서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고 또는 따뜻한 티와 함께 소소한 행복함으로 힐링을 해보자. 긴장했던 근육과 마음이 이완되면서 노곤 노곤함이 밀려온다. 입욕제가 주는 향과 비주얼이 매끈한 보디피부뿐 아니라 마음의 테라피 효과도 있다. 몸과 마음을 재정비하기에 좋다. 또 밤에 꿀잠을 청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러쉬 트와일라잇 입욕제. 1만 5천원.
라벤더 오일와 통카가 함유된 입욕제로 편안한 휴식을 취하게 도와준다. 욕조 가득 녹으면서 은하수와 같이 아름다운 비주얼을 자랑해 보기만해도 힐링이 된다.

록시땅 버베나 포밍 배쓰. 500ml, 3만9천원,
풍부한 식물성 거품이 만들어지는 제품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버베나 향이 가득 퍼지는 순간 스트레스에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선사한다.

 

giphy.com

독소 제거를 위한 디톡스

단기간 내 각종 많은 음식을 섭취할 수 밖에 없는 추석. 기름진 음식과 술, 안주들로 무거워진 몸을 위해서 디톡스가 필요하다. 퉁퉁 부은 팔과 다리를 위해서라도 몸 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야 한다. 집에서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디톡스로는 물을 이용하자. 워터 디톡스는 물에 과일 또는 허브를 넣고 1~2시간 우려낸 뒤 마시면 된다. 3일만 해도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구연산이 풍부한 레몬을 슬라이스에 물에 넣고 하루 2리터씩 마시면 이뇨 작용을 촉진시켜준다.

명절 동안 남은 사과도 디톡스에 도움이 된다.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효과가 있어 물에 넣어 마시면 좋다.

지친 피부를 위한 슬리핑 팩

명절 동안 그새 얼굴에 주름이 생긴 것 같고 낯빛은 어두워졌다. 만사가 귀찮지만 피부 관리는 해야 할 때 자기 전 바르고 자기만 하면 되는 슬리핑 팩을 추천한다. 잠자는 사이 피부를 회복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프레쉬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슬리핑 마스크. 70ml, 6만 7천원
예민한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로즈 워터 젤 에센스와 수분 충전을 도와주는 실키 워터 크림으로 진정과 수분 충전을 동시에 해주는 제품. 바르고 자면 아침에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만날 수 있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슬리페어 앰플 인 마스크 110ml, 3만 9천원.
피부 컨디션 회복을 집중적으로 도와주는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일명 꿀잠 마스크로 고농축 앰플이 들어있어 보습은 물론 피부 장벽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