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한강진역

깔끔하고 단정한 한 끼, 윤세영 식당

소박하고 음식 하나하나가 맛있는 밥집을 찾고 있다면 이곳이 제격이겠다. 주인장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하는 식당답게 내오는 음식마다 맛깔스럽고 정갈하다. 밝고 자그마한 실내는 일본풍 같기도 하고 북유럽풍 같기도 한데, 음식이 담겨 나오는 단정하고 귀여운 접시에서도 같은 감각을 발견할 수 있다. 커리, 파스타, 샐러드 등을 판매하며 큼직하게 썰어 넣은 고기가 맛있는 안심 크림 리조토와 치킨 커리 라이스가 추천할 만하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164
문의 02-795-3375

자꾸 궁금해지는 곳, 스튜디오 콘크리트 STUDIO CONCRETE

배우 유아인 카페로 알려지면서 유명해졌지만 실은 아틀리에와 갤러리, 카페 등을 겸하는 오픈형 창작 스튜디오다. 오래된 건물의 매력을 그대로 살린 건물은 나무에 둘러싸여 있어 산뜻한 느낌을 준다. 1층의 카페를 찾아온 손님들도 갤러리와 옥상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곳곳에 전시 중인 작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데 작품 구매도 가능하다. 음료는 고소하고 달달한 아이스 마카다미아 라테가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하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162
문의 02-792-4095

산뜻한 포만감의 중국 음식, 자리 JARI

중국요리를 좋아하지만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곳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글루텐 프리’ 중화요리를 선보이기 때문에 해산물이 듬뿍 든 얼큰한 짬뽕에 쌀국수를 넣어 양껏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다. 튀겨진 모양이 몽실몽실한 목화솜 같아서 ‘목화솜 탕수육’이라는 이름이 붙은 찹쌀 탕수육은 먹음직스러운 모양에 걸맞게 맛도 훌륭하다. 밝고 단정한 인테리어 역시 이곳을 산뜻한 느낌의 중국집으로 만드는 데 한몫한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4길 5-5
문의 070-8278-2947

일식의 감성으로 풀어낸 양식, 요지 YOJI

일식 조리법을 기반으로 이탈리아와 프랑스 음식을 선보인다. 제주에서 올라온 생선 달고기에 얇게 뽑은 면을 감아 튀긴 도리도리, 달팽이 요리에 감칠맛을 더한 마늘 버터 골뱅이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메뉴들이 보기에도 근사하고 맛있다. 일식이나 양식 메뉴 어느 쪽이든 술과 함께 풍성하게 즐기기 좋은 요리들로 가득하니 이자카야와 트라토리아 사이에서 갈등하고 있었다면 주저하지 말고 이곳을 찾아가보기를 권한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4길 36 1층
문의 02-6013-8980

그림이 있는 커피 가게, 피어 커피 로스터스 PEER COFFEE ROASTERS

1년에 열두 번, 작가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전시를 선보이는 갤러리 겸 카페다. 일단 들어서자마자 감각세포도 깨울 겸 그림들을 휘 둘러보면 좋겠다. 커피도 맛있기로 유명한데,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음료는 아몬드 라테. 먹기 아까울 만큼 예쁜 디저트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테이블마다 놓인 드라이플라워, 예쁜 패턴의 쿠션 등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무심한 듯 따뜻하게 꾸며 구경거리가 많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4길 58-3 1층
문의 02-474-1464

예뻐서 먹고 싶은 샐러드, 샐러드 셀러 SALAD SELLER

흰색으로 칠한 깔끔한 가게 안에 들어서면 밝고 건강한 기운이 느껴진다. 샐러드와 샌드위치, 과일 주스처럼 건강을 생각한 메뉴들만 판매하는 이곳은 케일, 요거트, 꿀, 코코넛 플레이크 등을 넣은 요거트 케일 코코와 병아리콩, 돼지고기, 양파 등이 들어간 치폴레 수프 등 재료를 떠올릴수록 군침이 도는 메뉴들로 가득하다. 건강한 한 끼를 양껏 먹고 싶은 날엔 과일 스무디인 오렌지 스틴에 샐러드와 수프를 곁들이면 되겠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5길 28
문의 02-794-0282

만족스러운 파스타와 술 한잔, 마렘마 MAREMMA

맛있는 파스타를 먹고 싶은 날 찾아가면 후회 없을 이곳은 이탈리아 음식과 술을 함께 즐기기 좋은 캐주얼한 식당이다. 송아지의 정강이 살을 각종 채소와 와인에 조린 고기 요리 오소부코를 펜네 파스타로 내오는데 부드러운 고기와 탱탱한 파스타의 식감이 잘 어울려 인기 있다. 동네 식당처럼 편한 분위기의 아담한 실내 또한 인상적이다. 테이블이 서너 개뿐이라 일행이 많지 않으면 바에 앉아야 하는데 음식이 맛있으니 그것대로 분위기가 좋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43-28
문의 02-790-5633

착한 가격 귀여운 비주얼, 이태원 과자점

달달한 군것질과 커피를 즐기고 싶을 때 찾아가면 좋겠다. 한 입만 베어 물어도 풍성한 크림이 빵 사이로 녹아내리는 도너츠는 늘 만들기가 무섭게 팔려나갈 만큼 인기다. 도너츠 속에 든 크림은 얼그레이, 밀싹 등 독특한 조합이라 맛보는 재미가 있다. 단정한 간판에 끌려 들어간 사람이라면 네모난 콘에 담아주는 아이스크림을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귀여운 아이스크림 콘은 사진으로 남길 만하다. 도너츠와 곁들이면 좋을 커피도 맛있고 싼 편이라 자주 찾아가게 될 듯하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8-36
문의 02-790-3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