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스마라 수현

막스마라 수현

막스마라 수현

막스마라 수현

수현 캐멀 컬러 캐시미어 재킷과 팬츠, 터틀넥 모두 막스마라(MaxMara). 마리아 줄리아 브릭 컬러 재킷과 팬츠 모두 막스마라(MaxMara).

막스마라 수현

막스마라 수현

수현 브론즈 컬러 재킷 막스마라(MaxMara). 마리아 줄리아 화이트 재킷과 팬츠 모두 막스마라(MaxMara).

수현(이하 S) 우선 막스마라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축하한다. 한국 매장을 준비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이 무언가?

마리아 줄리아 프레지오소 마라모티(이하 M) 우리 브랜드의 아주 의미 있는 행사에 당신이 함께해줘 고맙다. 나는 늘 우리 고객들에게 막스마라의 DNA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고 싶었는데 바람이 이루어졌다. 이번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2019 F/W 컬렉션에서 영감 받아 기획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한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제품들이니 기대해도 좋다. 아마 당신도 좋아할 거다.

S 무척 기대된다. 잠시 후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할 예정인데 꼭 입어봐야겠다. 오늘 행사에서 당신은 어떤 옷을 입을 생각인가?

M 이런 중요한 행사 때마다 늘 수트를 입는다. 대신 늘 입는 차분한 컬러대신 강렬한 레드 컬러 수트를 입을 예정이다. 당신은 어떤가? 배우 수현의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고른다면 막스마라의 2019 F/W 컬렉션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룩은 무엇인가?

S 단연 크림색 테디베어 코트! 막스마라의 테디베어 코트를 무척 좋아하는데 런웨이에 크림색 이 코트가 등장하는 순간 마음을 빼앗겼다. 이 오버사이즈 코트는 의외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 있다. 발목까지 덮는 시크한 롱 코트와 새로운 스타일의 베스트도 아주 멋졌다. 컬렉션에 대해서는 할 얘기가 너무나 많다. 매번 멋진 컬렉션을 선보이는 막스마라 쇼에 늘 감탄한다. 한결같은 스타일을 유지하는 비결이 무엇인가?

M 클래식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것은 모험이지만 우리 고객이 원하는 것은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이라고 믿는다. 물론 밀레니얼 세대 역시 아주 중요한 고객이다. 막스마라 고유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젊은 고객의 의견을 받아들이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을 개설하고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려고 한다.

S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로 많은 여성에게 사랑받는다는 것이 이제 조금 식상한 이야기일 수도 있다.

M 언제 들어도 좋은 말이다. 당신의 말처럼. 막스마라는 어떤 여성의 옷장에 있어도 어색하지 않은, 나이와 취향에 관계없이 잘 어울리는 옷이다. 그리고 이렇게 시대를 초월해 모든 여성에게 사랑받는다는 것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랑이다. 당신에게 막스마라에 대한 최초의 기억이 무엇인지 궁금하다.

S 마누엘라. 어린 시절 엄마의 옷장에서 처음 본 막스마라 코트다. 아직도 또렷하게 기억한다. 이 코트 특유의 클래식한 분위기는 다른 어떤 옷으로도 대체할 수 없다. 세월이 많이 흘렀는데도 여전히 시그니처 스타일로 사랑받는다는 사실이 놀랍다.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또 있다. 언젠가 파리 샹젤리제 거리를 걷는데 그 거리에 있는 모든 여성이 막스마라 스타일의 클래식한 코트를 입고 있었다. 신선한 충격이었다. 막스마라가 유행에 휩쓸리지 않는 아이코닉한 브랜드구나 하는 생각을 자연스레 하게 된 순간이었다.

M 당신의 어린 시절 기억처럼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아이템이 바로 막스마라가 추구하는 스타일이다. 또 하나. 우리는 우아하며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여성상을 추구한다. 그리고 그 이미지가 배우 수현과 완벽히 일치한다.

S 여성 인권 향상을 위해 애쓰는 훌륭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브랜드와 관계를 지속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가 처음 만난 계기도 ‘우먼 인 필름’ 행사니까. 최근 여성 인권이 뜨거운 화제인데, 엔터테인먼트 업계 여성들의 발전과 기업가 정신을 기념하고 여성 감독을 위한 행사를 후원하는 막스마라의 행보는 나에게 큰 감동을 준다.

M 그렇게 이야기해줘 감동적이다. 우먼 인 필름은 막스마라의 심장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우리에게 큰 의미를 지닌 행사다. 물론 내년에도 어김없이 진행할 예정이다. 배우 수현과 이렇게 함께 촬영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행운이다. 다음 막스마라 이벤트에도 당신과 함께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