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쉬 콤부차에센스

프레쉬 콤부차에센스

그동안 우리가 해온 안티폴루션 케어를 되짚어보자. 아침에 선블록으로 자외선을 차단하고, 저녁엔 하루 동안 쌓인 미세먼지를 씻어 내겠다며 클렌징에 혼신의 힘을 다한다. 하지만 에디터를 포함해 피부 안전 불감증을 앓고 있는 한국 여성의 대부분은 이러한 의문을 품고 있을 것이다. 이 정도 케어로 피부를 지킬 수 있을까? 피부를 위협하는 오염 요소가 과연 자외선과 미세먼지뿐일까? 최근 제한적이던 안티폴루션에 대한 정의가 점차 확장되고 있다. 미세먼지와 자외선을 아우르는 도시 공해는 물론이고, 텁텁한 실내 먼지, PC와 스마트폰에서 뿜어내는 블루라이트도 생활 노화의 요소로 인식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현상의 한가운데 프레쉬의 ‘콤부차 에센스’가 있다. 프레쉬는 올해로 2년째 안티폴루션 캠페인을 진행하며 도시 여성들의 안티폴루션 케어를 독려하고, 안티폴루션 마켓을 선도하는 중이다. 마리끌레르와 메종 웹사이트 회원을 기반으로 7백 명의 도시 생활자를 대상으로 안티폴루션 의식을 조사하고, 프레쉬 콤부차 에센스를 써보고 느낀 생생한 소감을 수집했다.

대부분의 도시 생활자는 환경과 피부의 상관관계나 안티폴루션 케어의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었다. 품평에 참여한 7백 명의 무려 99% 이상이 ‘공해가 피부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응답했다. 하지만 인식이 반드시 실행으로 이어지지는 않는 듯 안티폴루션 케어에는 다소 소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안티폴루션이 필요하다고 생각은 하지만 현재 안티폴루션 케어를 하고 있다고 응답한 사람의 비율은 48.7%에 불과했다. “안티폴루션이 케어가 중요하다는 건 알지만 정확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안티폴루션 제품이 생각보다 다양하지도 않고요.” 안티폴루션이 쉽지 않다는 품평단의 솔직한 이야기다. 하루 중 야외 활동을 하는 시간은 적은 편이었다. 하루 평균 야외 활동을 1~3시간 하는 사람의 비율이 47.3%인 데 반해 6시간 이내로 하는 사람의 비율은 70%를 훌쩍 넘었다. 그렇다면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낸다는 이야기인데, 다행히 실내에서도 피부가 안전하지 않고 안티폴루션 케어가 필요하다는 의견에는 무려 80% 이상이 동의했다. 앞서 말했듯이 야외 활동이 적다고 피부가 안전한 건 아니다. 아니, 오히려 더 위험할 수 있다. 실내 먼지에대한 공포로 집집마다 24시간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는데다, 품평단의 44.3%가 하루 평균 블루라이트에 노출되는 시간이 9시간 이상이라고 응답했으니 말이다. 자, 외부 도시 공해와 실내 먼지, 블루라이트에 노출되는 시간을 어림잡아 계산해보자. 다소 끔찍한 얘기지만 우리는 하루 24시간 내내 오염에 노출돼 있다. 당장 스킨케어 루틴에 안티폴루션 케어를 더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토록 다각도로 피부를 위협하는 공해에 맞서기 위해 프레쉬가 선택한 성분은 콤부차다. 콤부차는 발효한 블랙티로, 미생물 발효 작용으로 비타민과 유기산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항산화에 특효라고 평가받는다. 기적의 음료로 불리는 것도 이 놀라운 항산화 효과 때문. 프레쉬 콤부차 에센스의 안티폴루션 메커니즘은 단순히 차단하고 씻어내는 게 아니라, 도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피부 자체의 기초 체력을 키우는 것이다. 외부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유연한 상태로 만들고 튼튼하게 가꿔 탄력을 높이고 윤기를 더해준다. 안티폴루션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프레쉬 콤부차 에센스를 일주일 이상 사용해본 품평단의 생생한 품평을 확인해보자.

프레쉬 콤부차에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