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00

왼쪽부터)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우먼. 90캡슐, 4만9천원. 미네랄과 오메가, 비타민 등 여성의 몸에 좋은 성분을 담은 종합 영양제. 하루 한 번, 두 캡슐씩 먹는 것을 권장하는데, 꾸준히 복용하면 체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항산화 효과로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블랙모어스 안티옥시던트 프로폴리스. 45캡슐, 1만9천원. 세포의 산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프로폴리스 성분을 함유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일반 프로폴리스 제품에 비해 캡슐이 작아 삼키기 편하다.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시작

신경 쓸 일이 이만저만 많은 게 아닌 결혼 준비. 준비할 건 산더미인데 이 상황에 다이어트까지 돌입하면 급격한 스트레스로 몸이 상하기 쉽다. 이 럴 때 가장 중요한 건 체내 면역력을 강화해 스트레스에 대비하는 것. 면역력은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불규칙한 식습관과 수면 패턴을 유지했다면 일상을 재정비하는 것이 좋다. “수면 시간 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칼슘이 풍부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 해요. 끼니를 꼬박꼬박 챙기기 어렵다면 면역력을 높이는 보충제와 비타민제를 복용해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요 클
리닉 이현주 원장의 조언이다. 급격한 스트레스로 몸과 마음을 해치는 걸 막기 위해선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첫째라는 사실을 기억하길.

D-80

1 아따산 대만산 필라테스 링. #CLASS 01, 2만2천원. 2 룰루레몬 리프트 앤 렝슨 요가 블록. 1만9천원.

즐기며 체중을 줄이는 운동

80일이면 최소 4~5kg을 뺄 수 있는 시간이다. 단시간에 칼로리 소모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운동을 병행 한다면 체중 감량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요즘 뜨는 운동 네 가지를 소개하니 시도해볼 것.

필록싱
필라테스와 복싱, 댄스를 하나로 접목했다. 스웨덴의 댄스 강사이자 할리우드 여배우들의 트레이너인 비베카 옌센이 개발한 운동 으로 바네사 허진스, 힐러리 더프 등 탄력 있는 몸매를 가진 여배우들이 즐겨 하며 화제가 됐다. 근육운동과 유산소운동 효과를 동 시에 볼 수 있어 1시간에 900kcal가 빠질 만큼 짧은 시간에 놀라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점핑 피트니스
트램펄린 위에서 점핑하며 여러 동작을 수행하는 운동. 50분 동안 신나는 음악에 맞추어 정해진 동작을 하고 나면 일반 피트니스에 비해 칼로리가 3배 이상 소모된다. 무엇보다 복근에 힘을 줘야 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코어 근력이 강화된다. 딱딱한 바닥에서 뛰고 달리는 것보다 무릎, 발목, 허리 등에 무리가 가지 않아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에어리얼 실크
공중에서 두 갈래로 늘어진 천을 감고 몸의 힘만으로 지탱한다. 우 리가 잘 아는 플라잉 요가도 에어리얼 실크의 한 종류인데, 플라잉 요가가 매듭을 지은 해먹을 이용하는 반면 에어리얼 실크는 실크를 몸에 감고 직접 매듭을 만든 후 동작을 취하는 점이 다르다. 거꾸로 매달리는 동작이 많아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유연성과 근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다. 1시간에 최대 250kcal까지 뺄 수 있다.

번지 댄스
번지 피트니스, 번지 핏, 번지 워크아웃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로프에 매달린 채 반동을 주며 피트니스와 필라테스 동작을 취한다. 평소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해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보디라인을 다듬는 데 효과적이다. 역동적이고 몸을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도 엄청나다. 10분만 해도 200kcal는 쉽게 빠진다고. 단기간에 확실한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D-60

집에서 꾸준히 관리하는 부위별 보디 케어

에스테틱을 끊기는 부담스럽다면 꾸준한 홈 케어로 보디 라인을 가꿔보자. 드레스를 입었을 때 빛을 발하는 부위별 보디 케어 노하우.

1 온뜨레 스칸디나비안 버취우드 바쓰 브러쉬. 1만9천원. 2 소울시즌스 블랑베르 퍼퓸 드 바디 스크럽. 280g, 5만3천원


백리스 드레스를 선택했다면 하객들의 시선이 가장 많이 머무는 등 관리가 필수다. 등의 가장 큰 고민은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트러블.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보디 스크럽으로 일주일에 두세 번 묵은 각질을 없애 트러블을 예방하자. 스크럽 제품을 등에 펴 바르고 손잡이가 긴 보디 브러시에 물을 충분히 묻혀 브러시를 부드럽게 만든 다음, 손에 힘을 빼고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둥글려줄 것.

1 알키미아 바이 라페르바 바디 스컬프터 바디 오일. 150ml, 13만5천원 2 트라택 액티브 볼. 9만9천원.

승모근
두툼하게 솟은 승모근은 목을 짧아 보이게 해 여릿한 드레스 핏을 만드는 데 방해가 된다. 어깨 라인을 아름답게 가다듬기 위해선 승모근을 꾸준히 풀어주자. 보디 오일을 손바닥에 덜어 목뒤부터 어깨 끝까지 쓸어주듯 마사지한 후 엄지손가락으로 어깨부터 목까지 차례대 로 꾹꾹 눌러준다. 마사지 볼을 홈에 맞춰 어깨를 자극 하면 압박이 세져 좀 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왼쪽부터) 바나브 타임머신. 7만3천원. 샹테카이 바이오 리프팅 넥 크림. 50ml, 25만5천원.

데콜테
신부의 우아한 분위기를 좌우하는 목선은 데콜테 마사지로 관리하면 좋다. 넥 크림을 가슴 상단에서 턱방향으로 바른 후 위로 쓸어올리듯 마사지해 충분히 흡수시킨다. 좀 더 확실한 효과를 원하면 디바이스를 활용해도 좋다. 면적이 좁은 이온 디바이스를 쇄골부터 목, 턱까지 부드럽게 누르며 쓸면 림프관을 자극해 부기를 내리고 목주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왼쪽부터) 쏘내추럴 웨이크업 쏘바디 픽스 젤. 200ml, 2만8천원. 실큰 실루엣 고주파 보디 관리기. 59만원.

팔뚝
요즘은 일시적으로 셀룰라이트를 감소시켜주는 보디 제품이 많이 출시돼 있어, 특히 운동 후에 바르면 울퉁불퉁한 팔뚝을 매끈하게 가다듬을 수 있다. 이때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 진피층까지 침
투하는 디바이스를 함께 쓰면 효과가 배가된다. 보디 젤을 바른 후 디바이스를 팔꿈치 바로 위에 밀착하고 위아래로 눌러주듯 마사지하면 된다. 특히 잘 늘어지는 팔뚝 안쪽 살이 탄탄하게 올라
붙는 것을 느낄 수 있다.

 D-40

위부터) 파지티브호텔 지중해 이지백 쓰리베리즈. 50g×7개, 3만2천원. 랩노쉬 푸드 쉐이크.
#커피 맛, 90g×8개, 3만1천원대.

효과적으로 굶는 단식과 식이요법

결혼식이 한 달 정도 남았다면 좀 더 확실한 감량을 위한 필살기가 필요하다. 2시간 운동하는 것보다 더 확실한 다이어트는 빵 한 쪽 덜 먹는 것이라고 하지 않던가. 이럴 때 단기간의 단식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장기간에 걸친 단식은 지치기 쉬워 요요 현상이 나타나거나 영양소 결핍으로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한 달 정도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아래 리스트에서 나에게 맞는 단식 방법을 살펴볼 것.

케톤 식이요법
탄수화물은 적게, 지방은 많이 섭취하는 방식.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면 체중 감량 속도가 빨라지는 것은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지방을 많이 먹으면 그만큼 살찌는 것이 아니냐고? 몸에 이로운 지방을 골라 섭취하면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몸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단, 지방 섭취량을 극단적으로 늘려야 하기 때문에 장기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일반적인 단식과 달리 특정한 영양소를 골라 먹는 것이라 식사량을 줄여야 하는 부담이 적다. 좋은 지방을 함유한 식품군의 대표 식품으로는 닭, 오리,코코넛, 아보카도, 올리브유 등이 있다.

FMD 단식
‘Fast Mimicking Diet’를 줄인 말로 단식 모방 다이어트라는 뜻이다. 즉, 실제로 세포에 영양분이 공급되고 있지만 식단과 칼로리에 변화를 주어 몸이 단식하고 있다고 착각하게 만드는 것. <타임>이 선정한 50인의 건강 전문가에 꼽힌 발터 롱고 박사가 연구한 식이요법으로, 일반식을 철저히 끊고 단식하는 것이 쉽지 않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방법은 간단하다. 한 달에 5일 동안800~1100kcal를 섭취하는 것이다. 영양소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당과 단백질 함량이 적고, 불포화지방산이 높은 채소나 식물성 식품 위주로 세 끼를 꼬박 챙겨 먹어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5일 동안 칼로리를 내 마음대로 조절하기 때문에 하루에 칼로리를 정해두고 먹는 것보다 심리적으로 압박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다.

격일 단식
말 그대로 식사를 하루 걸러 하루씩 먹는 방식이다. 다만, 단식하는 날에 아예 안 먹는 것이 아니라 500kcal를 한 끼만에 먹고, 다음 날은 2000kcal를 평상시대로 섭취한다. 이 방법을 따르면 일
주일에 체지방을 1kg 이상 감량할 수 있다고 한다. 감량의 폭이 크진 않지만, 단식 주기가 규칙적이기 때문에 몸이 쉽게 적응하고, 다음 날 바로 평소처럼 음식을 먹을 수 있어 빠르게 지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음식으로 500kcal를 맞추어는 것이 힘들면 칼로리는 낮지만 충분한 포만감을 주는 식사 대용 식품을 섭취하는 것 도 좋은 방법이다.

피크 단식
흔히 말하는 간헐적 단식이라고 보면 된다. 핵심은 매일 6~11시간 동안 먹는 시간을 제한하는 것. 잠들기 최소 3시간 전부터 아무것 도 먹지 말고, 다음 날 아침 식사를 최대한 미루는 것이 중요하다. 수면 시간 동안 우리 몸속에서는 해독 작용이 이루어지는데, 잠들기 직전에 음식을 먹으면 소화 과정으로 해독 작용을 진행할 수 없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 하루에 최대 18시간을 단식하는 것이 힘들게 느껴질 수 있으나, 일주일 정도 지나면 몸이 지방을 연소하는 상태에 적응해 이전보다 공복감을 덜 느끼게 된다. 식욕을 억제하기 힘들 때는 커피나 차에 코코넛 기름 같은 식물성 기름을 한 방울 섞어 마셔볼 것. 혈당이 치솟는 일 없이 공복감을 최소화할 수 있다.

D-20

심신을 안정시키는 스파 프로그램

결혼식이 한 달도 남지 않은 시점엔 몸뿐 아니라 긴장된 마음까지 부드럽게 다독일 필요가 있다. 심신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고 보디라인을 정돈할 수 있는 스파 프로그램 4.

레메디 바디
AHC 플레이존 스파
림프순환을 촉진해 노폐물 배출을 돕고, 몸의 부기를 완화하는 보디 트리트먼트. 림프샘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몸을 가볍고 개운하게 만든다. 개인의 컨디션을 미리 체크해 면밀이 상담 후 트리트먼트에 들어간다.

소요 시간 1백 분
비용 22만원
문의 025418239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237 3층

 

콤플리스 듀 커흐
에비앙 스파 by 롯데 시그니엘 서울 호텔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매끈하게 정돈할 수 있는 보디 슬리밍 트리트먼트. 건식과 오일 둘 중 원하는 것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보디라인이 탄력 있게 정돈될 뿐 아니라 강한 압으로 혈점을 자극해 몸이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다.

소요 시간 60분
비용 24만5천원
문의 02-3213-1383
주소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 29 롯데 시그니엘 서울 호텔 86층

골든 바디 트리트먼트
오모로비짜 더 스파 by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100% 헝가리 온천수를 바탕으로 금 성분을 포함한 골드 슈거 스크럽과 오일을 이용해 관리한다. 진정 효과가 뛰어난 금 성분이 몸에 쌓인 묵은 각질을 없 애주며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만든다.

소요 시간 90분
비용 27만5천원
문의 02-317-0430
주소 서울시 중구 소공로 106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3층

노블 릴랙션
조지앙 로르 더 스파 by 롤링힐스 호텔
한의학의 음양오행을 바탕으로 뭉친 부위를 자극해 긴장한 몸을 부드럽게 풀어준다. 굳은 지방층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 조지앙 로르의 보디 오일과 크림을 사용해 관리한다. 몸의 혈점을 중심으로 다리부터 등, 팔, 복부 순으로 마사지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몸속 노폐물이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다.

소요 시간 90분
비용 22만원
문의 031-369-7979
주소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활초리 4-21 롤링힐스 호텔 지하 1층

D-1

왼쪽부터) 질레트 새틴 케어 센시티브 스킨. 195g, 6천원대. 바디네이처 왁스 스트립 바디 센시티브
스킨 로터스 플라워. 16매, 1만2천원. 질레트 비너스 컴포트 글라이드 화이트티 면도기 2 UP.
1만5천2백원. 아로마티카 유기농 알로에베라 젤. 300ml, 1만1천원

매끈한 몸을 위한 마지막 터치

드디어 내일로 다가온 디-데이. 숨 가쁘게 달려온 다이어트 플랜으로 늘씬한 보디라인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면, 왁싱으로 살결을 더욱 매끄럽게 만들어보자. 맨살에 면도칼을 대기보단 전용 젤이나 폼을 바른 후 왁싱해야 자극이 덜하고, 털이 난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면도해야 모근 끝까지 남김 없이 제거할 수 있다. 왁싱이나 면도 직후엔 피부가 자극받은 상태이므로 진정 효과가 있는 수딩 젤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