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OM FORD BEAUTY 구조적인 골드 프레임 패키지가 시선을 끄는, 컬러 피그먼트와 고기능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한 하이브리드 파운데이션. 빛과 음을 강조해 얼굴형이 입체적으로 보이며, 식물성 오일과 비타민 E 성분이 양을 공급해 탄력 넘치는 피부로 표현해준다. 톰 포드 뷰티 셰이드 앤 일루미네이트 소프트 래디언스 파운데이션 SPF50/PA ++++. 30ml, 16만2천원.

2 SERGE LUTENS 브랜드 로고조차 찾아볼 수 없는 극도로 미니멀한 케이스 디자인이 세르주 루텐답다. 메이크업 후에도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한 만큼 사용감이 가볍기 그지없다. 얇게 발리면 지속력이 떨어질 법도 한데, 필름-포머라는 특수 성분을 함유해 착력과 지속력 또한 뛰어나다. 세르주 루텐 스펙트랄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30ml, 19만3천원.

3 YSL BEAUTY 자연스러운 커버력으로 정평이 난 뚜쉬 에끌라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크림 파운데이션으로, 마시멜로처럼 크리미하고 가벼운 텍스처가 압권이다. 건강한 빛을 내는 마리골드 꽃 추출물을 비롯한 스킨케어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가 편안한 것도 장점. 손가락으로 펴 발라도 꼼꼼하게 착하며 은은한 광채를 표현할 수 있다. 입생로랑 뚜쉬 에끌라 르땡 크림 파운데이션. #BR10, 25ml, 7만9천원대.

4 DOLCE & GABBANA BEAUTY 높은 기온과 습도로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진다면 메이크업 루틴에 프라이머를 추가해야 한다. 모공 정돈 기능이 탁월한 피스타치오 추출물과 피지 흡착을 돕는 실리카 성분이 착력과 유지력을 높여준다. 피부 톤에 상관없이 잘 어울리는 피치 베이지 톤으로, 골드 캡에 돌체 앤 가바나 패션에서 감 받은 다마스크 패턴을 무광으로 새겨 매력을 더했다. 돌체 앤 가바나 뷰티 시크릿 쉴드 프로텍티브 스무딩 프라이머 SPF50+/PA++++. 30ml, 7만7천원대.

5 SHU UEMURA 강력한 지속력과 밀착력을 자랑하는 언리미티드 파운데이션의 스틱 버전으로, 유분이 많은 피부에 알맞다. 제법 단단한 제형인 데다 물방울 모양이라 뾰족한 부분을 이용하면 얼굴의 후미진 곳까지 꼼꼼하게 바를 수 있다. 뽀얗고 보송보송한 느낌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슈에무라 언리미티드 스틱 파운데이션. 9.3g, 5만9천원대.

6 fmgt 잡티와 요철을 완벽히 가리면서 윤광으로 반짝이는 피부로 완성해줄 베이스 제품을 찾는 사람에게 알맞다. 빛을 난반사하는 블러 커버 파우더가 잔주름과 모공을 빈틈없이 메워주고, 고광택 오일을 함유해 삶은 달걀처럼 매끈한 피부가 완성된다. 금과 콜라겐 성분이 피부에 양을 듬뿍 공급해 피부 컨디션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fmgt 골드 콜라겐 앰플 파운데이션. 201호, 40ml, 2만5천원.

 

1 ESPOIR 빛을 받으면 은은한 광택이 물결처럼 흐르는 실크 텍스처를 구현한 쿠션 파운데이션. 얇고 매끈한 텍스처가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하고 피지 조절 기능이 뛰어나 다크닝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아시아 여성의 피부 톤에 최적화된 셰이드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중 하나다.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실크 쿠션 SPF42/PA++. #페탈, 13g×2, 3만5천원.

2 VDL 트렌드 컬러인 클래식 블루 패키지만으로도 소장가치가 충분하지만 피부에 발라보면 놀라운 밀착력에 사지 않고는 못 배길 것이다. 파우더 입자가 얼굴에 닿아 고르게 퍼지기 때문에 국소 부위에 여러 번 덧발라도 전혀 들뜨거나 뭉치지 않는다. 쿨링 기능을 겸비해 봄여름에 사용하기도 적합하다. VDL 엑스퍼트 퍼펙트 핏 쿠션(팬톤20). #V02, 15g, 3만2천원.

3 GIVENCHY BEAUTY 여느 쿠션과 다른 시크한 사각 패키지와 반전 매력의 하트 퍼프로 이미 힙스터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쿠션 팩트. 쿠튀르 의상처럼 피부에 빈틈없이 완벽하게 밀착하고 다크닝 없이 피부 톤과 광채가 오래 지속된다. 최근 각광받는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까지 갖춰 워킹 우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기에 충분하다. 지방시 뷰티 땡 꾸뛰르 쿠션. #C105, 13g, 7만7천원대.

4 AGE 20’S 크림 팩트의 명가 에이지투웨니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컬러 마블링에 봄에 어울리는 핑크와 라벤더, 바닐라 베이지를 조합해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고, 프랑스산 블루 오키드를 품은 스킨케어 성분이 촉촉한 수분 광채를 만들어준다.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 AQ. 12.5g, 4만5천원.

5 GIORGIO ARMANI 쿠튀르 의상에서 감받은 독자적인 포뮬러가 늘어진 얼굴선을 리프팅해줄 뿐 아니라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해 피부 탄력을 근본적으로 개선해준다. 이태리에서 공수한 메쉬 패브릭을 사용해 사용량을 최적으로 조절할 수 있고,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색채학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블루 피그먼트를 더해 피부의 노란 기와 홍조를 완화할 수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디자이너 메쉬 쿠션 SPF50+/PA+++. 2호, 14g, 9만7천원대.

6 SO NATURAL 메이크업 픽서의 명가 쏘내추럴의 대표 쿠션 파운데이션. 베이스 제형이 딱풀처럼 강력하게 밀착하고 유지력이 뛰어나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는 늦봄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유지력이 높으면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데 반해 다마스크장미꽃수를 함유해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된다. 쏘내추럴 픽스 쿠션 SPF50+/PA++++. 13g×2, 3만6천원.

7 SUM 37° 로시크숨마 라인의 핵심 발효 성분인 펌 테리아카™를 담은 고보습 쿠션. 시간이 지나도 촉촉하게 유지되고, 오일 콤플렉스가 빛의 반사를 높여 수분광이 오래 지속된다. 메탈 플레이트에 얇고 넓게 편 후 퍼프에 고루 묻혀 바르면 얇고 가볍게 발리면서 결점을 자연스럽게 가려준다. 숨37° 로시크 숨마 쉬어 커버 메탈 쿠션 SPF50/PA+++. 15g×2, 1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