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quarius

    물병자리 1/20~2/18

    일에서든 연애에서든 새로운 사람이 등장한다. 화요일에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당신이 의도와는 상관없이 당신의 인생에 큰 부분을 차지할 사람이다. 이 사람을 기점으로 당신의 인생은 또 한 번 천천히 바뀔 것이다. 당신의 사적인 부분까지 깊숙이 파고 들어올 만큼 영향력이 큰 사람이니 휩쓸리지 않도록 스스로 중심을 잘 잡아야 한다. 무작정 방어하려 하기 보다 조금씩 마음의 자리를 내주는 것이 중요하다.

  • pisces

    물고기자리 2/19~3/20

    여자끼리 경쟁하는 상황은 만들지 말아야 한다.특히 ‘여자의 적은 여자’라는 생각은 당신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니, 잠시 접어두길. 한 편으로는 지금까지 깊은 우정을 나눠온 친목 모임이나 동아리 구성원들에게 집착하게 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는데, 소속감이 주는 편안함에 빠지기 보다 독립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혼자 있을 때도 행복할 수 있는 연습이 필요한 때다.

  • aries

    양자리 3/21~4/19

    무미건조했던 겨울이 지나고 마침내 새로운 생활이 펼쳐진다. 직장과 학교에서 변화의 기운이 가득하니 이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에너지를 축적해두자.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크고 작은 일들을 절충해줄 중요한 사람을 만나게 될 것. 지금까지 참아온 고된 업무나, 수업들이 성과를 보이면서 힘을 보탠다.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번갈아 휘몰아쳐 오니 이번 주에는 좀 냉철해질 필요가 있다.

  • taurus

    황소자리 4/20~5/20

    연초 계획했던 일들이 산더미처럼 쌓여있다. 지난12월부터 당신의 머릿속을 맴도는 문제를혼자 끙끙 앓기보다 주변 사람들과 공유해야 할 때다. 커리어나 진로에 대한 문제라면 화요일쯤 문제를 해결해줄 사람을 만나게 된다. 이 사람을 통해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되면서 한 발 더 전진하게 될 것이다.지금까지 크고 작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왔던 당신에게 타인의 도움이 어색할 수 있겠지만,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다양한 해결책을 받아들여라

  • gemini

    쌍둥이자리 5/21~6/21

    애써 외면하고 있던 금전적인 문제가 당신을 괴롭게 만든다. 예상치 못한 지출도 늘게 될 것. 경제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은 문제가 커지기 전에 미리미리 해결해 둬야 한다. 금전 문제에 친구가 연류돼 있다면 가급적 화요일에는 만나지 말 것. 특히 남자 1명, 여자 1~2명이 속한 그룹이면 더더욱 피해야 한다. 월요일과 토요일 중에는문제를 해결해 줄 중요한 지인들을만날 수도 있다.

  • cancer

    게자리 6/22~7/22

    업무와 학업과 연관된 파트너에 변화가 생긴다. 새로운 파트너가 2016년 상반기 당신의 운을 결정짓게 될 테니 긍정적인 변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해야 할 때다. 처음 호흡을 맞추는사람일수록 역할 분담을 정확히 하자. 협의 과정에서 갈등이 생길 수 있지만 그 속에서 합의점을 찾는 방법을 터득해야 한다. 결론을 내리기 까지 몇 주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니 차분하게 앞으로의 일을 계획하자.

  • leo

    사자자리 7/23~8/22

    지칠 대로 지친 당신. 막중한 업무에 치여 건강까지 해치고 있는 실정이다. 업무와 학업에 관련한 피로감을 의사와 심리상담사 등 전문가에게 토로하고 약과 운동 등 처방을 받아야 한다. 일과 학업이 당신 인생의 전부가 아님을 명심하길.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계획하면서 지금 당신이 해야 할 일을 하자. 벼르고 있던 도전 과제를 실행에 옮겨보거나 지금 무엇을 원하는 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 virgo

    처녀자리 8/23~9/23

    가족 특히 어린 동생이나 조카, 자녀들의 문제가 당신을 힘들게 할 수 있다. 자신에게 어떤 사람이 가장 중요한 지 고민하고 이들의 문제에 귀 기울여야 할 때다. 타인의 고민을 함께 듣고 나누는 것에 주저하지 말길. 관심과 친절을 베푸는 만큼되돌아 올 것이다. 2016년을 어떻게 보내야 할 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주 내내 마음의 소리에 집중할 것.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 libra

    천칭자리 9/24~10/22

    지난 12월부터 당신을 붙잡고 있던 마음의 문제들이 해결된다. 특히 복잡했던 인간 관계가 눈 녹듯 편안해진다. 관계를 개선하려고 무리하기 보다 시간에 맡겨보자. 당신을 오해했던 이들이 스스로 깨달음을 얻고 오해를 거두게 될 것. 직장 상사와 가까워질 계기가 생기고, 전에 없는 좋은 평가를 받게 된다. 단, 좋은 기운에 힘입어 너무 거창한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지금 평화로운 상황을 충분히 즐기길.

  • scorpio

    전갈자리 10/23~11/22

    미디어나 출판과 관계된 일에 관심을 두고 있는 이라면 이번 주 좋은 제안을 받게 된다. 당분간이 방면에서라면 당신보다 더 좋은 운을 가진 이는 없을 예정이니, 자신감을 갖길. 여러 사람과 조화를 이뤄야 하는 프로젝트는 맡게 될 테니 그룹 내에서 마찰을 만들기 보다 조화를 이루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특히 월요일과 토요일에 만나는 사람과 어떻게 조화를 만들어 낼지 고민할 것.

  • sagittarius

    사수자리 11/23~12/24

    직업이나 학업을 향한 성취욕이 어느 때보다 강하다. 당신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이들이 많아 욕심 내는 만큼 얻게 될 것이지만, 이를 위해서는 속마음을 숨겨야 한다. 아무리 가까운 지인이라도 당신의 계획을 쉽게 이야기하지 말 것. 평소 입이 무거운 당신에게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최대한 다른 사람의 눈에 띄지 않는 상태에서 차분히 계획을 다져가야 할 때다. 그 계획이 치밀할수록 더 많은 것을 얻게 될 것이다.

  • capricorn

    염소자리 12/25~1/19

    밀린 공과금이나 친구에게 빌린 돈이 있다면 화요일에 이 문제들을 해결해야 한다. 목요일에는 가족과 관련된 고민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 해법을 여자 구성원에서 얻으려 하기 보다 스스로 구하는 것이 좋다. 여러 사람에게 알리면 알릴수록 고민이 커지게 될 것. 그간의 경험에 미루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수준의 문제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번 주만큼은 자신의 해결 능력을 믿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