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4 EXPERT’S RECOMMENDATION

내로라하는 운동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운동복과 그들이 귀띔하는 깨알 같은 관련 팁을 공개한다.

집업 브라톱과 러닝 쇼츠 모두 르꼬끄 스포르티브.

아소스 랄라라이 저지 에보 8

나성은(@GANGHAN_NA) / 플로리스트
자전거를 탈 때는 바람의 저항을 조금이라도 막기 위해 몸에 딱 맞는 옷을 선호한다. 아소스의 랄라라이 저지 에보 8은 신축성이 뛰어나 보디라인을 편안하게 감싸며 원단이 얇고 시원해 통기성이 좋아 운동 중 땀이나 열을 잘 배출한다. 색감이 화사해 입을 때마다 기분까지 좋아지는 건 덤.

TIP 운동복을 처음 입는 사람이라면 타이트한 소재의 운동복은 입고 벗기 불편해 힘들 수 있어요. 이런 분들에게는 앞쪽에 지퍼가 달려 있는 운동복을 추천합니다.

 

젝시믹스 엑스프리즈마 브라톱

박서연(@YEONPILATES) / 연 필라테스 대표
견갑골까지 어깨가 시원하게 드러나는 디자인으로 팔의 움직임이 자유롭고 가슴 아래쪽에 자카드 밴드가 있어 운동 중 브라톱이 뒤틀리거나 움직이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된다. 내구성이 뛰어난 워터 스포츠 웨어용 원단으로 제작해 땀이나 물이 묻어도 금세 마르고 오래 입어도 원단이 늘어나거나 변형되지 않는다. 소재가 탄탄해 가슴 선을 예쁘게 잡아주는 것도 장점이다.

TIP 운동복은 일반 의류에 비해 마찰에 약하기 때문에 일반 세탁 세제로 빨면 금세 해지거나 망가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 운동복 전용 세제를 구비해두는 것이 좋아요.

 

탑텐 밸런스 브라톱

신지은(@PILATESYOGA_JINY) / 필라테스 강사
다양한 운동복을 입어봤는데 탑텐 밸런스 브라톱이 가성비 면에서 최고다. 신축성이 우수해 입고 벗기 편하고 착용감이 부드러워 일상복으로 입기에도 무리가 없다. 다른 스포츠 브라톱에 비해 길이가 긴 편이라 허리와 윗배를 편안하게 감싸주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든다.

TIP 운동 종류에 따라 스포츠 브라의 압박 강도를 달리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달리기를 할 때는 가슴이 위아래로 흔들릴 수 있으므로 압박이 잘되는 미디엄 서포트 브라가, 요가나 필라테스를 할 때는 몸을 편안하게 감싸는 라이트 서포트 브라가 알맞아요.

 

룰루레몬 프리 투 비 세레나 브라 롱 라인 라이트 서포트

안정은(@TOTOOLIKE) / 러너
몸에 닿는 감촉이 부드러워 착용감이 편안할 뿐 아니라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만들어 땀을 흘려도 금세 말라 여름에도 쾌적하게 운동할 수 있다. 보드라운 재질로 입고 벗기 편하고, 단순히 가슴을 움직이지 않도록 압박하는 것이 아니라 가슴 라인을 예쁘게 잡아주는 신축성 좋은 기능성 섬유를 사용했다. 무엇보다 브라톱 뒷면 디자인이 예뻐 여름철 브라만 입고 운동해도 당당한 기분이 든다.

TIP 여성들의 가슴에는 쿠퍼 인대라는 섬유조직이 있어요. 그래서 브라톱을 입지 않고 운동할 경우 가슴이 위아래로 흔들리면서 쿠퍼 인대가 늘어나고 가슴이 아래로 처지면서 모양이 흐트러지게 되죠. 예쁘고 건강한 가슴을 위해 조금 답답하더라도 스포츠 브라 입는 걸 절대 포기하면 안 돼요.

 

룰루레몬 얼라인 슈퍼 하이라이즈 쇼츠 10

임민영(@MIN.PILATES) / 필라테스 강사
필라테스를 할 때는 몸의 움직임을 도와주는 운동복에 자주 손이 가는데, 특히 룰루레몬의 얼라인 슈퍼 하이라이즈 쇼츠 10은 아무것도 입지 않은 듯 편안한 착용감이 압권이다. 숨은 포켓이 있어 외출 시 휴대폰이나 카드 등을 소지하기 편하고, 신축성 좋은 웨이스트 밴드가 허리를 조이지 않아 동작을 실시할 때 몸이 편안하다.

TIP 레깅스는 운동 목적에 맞는 걸 고르는 센스가 필요해요. 필라테스나 요가 같은 플로어 운동을 할 때는 신축성이 좋고 몸에 닿는 느낌이 부드러운 소재를 선택하고, 조깅이나 웨이트트레이닝 같은 강도 높은 운동을 할 때는 하체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쫀득한 소재의 레깅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