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초유의 팬데믹 사태로 우리의 몸과 마음에 여러 가지 변화가 찾아왔다. 운동 시설이 일제히 문을 닫아 몸은 에너지와 활력을 잃고, 길어지는 ‘집콕’ 생활로 왠지 마음이 울적해지는 ‘코로나 블루’를 경험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6개월이 넘는 장기간의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볼과 입 주변의 트러블이 쉽사리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피부 재충전을 위해 꼭 필요한 성분, 우울한 기분을 끌어올리는 몇 가지 조언, 요즘같이 잘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한 시기에 꼭 필요한 서플리먼트, 그리고 에디터가 엄선한 코로나19 리커버리 뷰티 아이템까지! 마리끌레르가 준비한 특별 처방전을 지금 확인하시라.

 

RECHARGING FOR SKIN

36℃가 넘는 무더운 날씨와 유난히 길었던 여름 장마, 그리고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까지. 복합적인 자극 요인으로 고통받은 피부에 활력과
에너지를 채우기 위해 우리가 눈여겨봐야 할 핵심 성분을 소개한다.

간절기 피부 관리 민감성

# 마이크로바이옴

마이크로바이옴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의 합성어로 우리 몸에 존재하는 미생물과 그 유전적인 정보를 뜻한다. 유전자 기술을 접목한 마이크로바이옴은 유익한 미생물이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개선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데, 최근 들어 화장품업계에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속속 출시하며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은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스며들게 해 피부 세포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아토피나 여드름성 피부를 비롯한 민감성 피부를 건강하게 개선하는 장점이 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앰플 트리트먼트. 200ml, 2만9천원. 7가지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캡슐이 14일 만에 약해진 두피를 건강하게 개선하는 탈모 증상 완화 앰풀.

AHC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 30ml, 6만8천원. 22억5천만개의 프로바이오틱스를 담은 앰풀. 마이크로 리포솜 테크놀로지 기술로 피부 깊숙이 유효 성분을 전달해 젊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에디션. 168ml, 6만원대. 마이크로바이옴과 프로항산화 성분을 결합한 퍼스트 에센스. 칙칙한 피부 톤을 맑고 투명하게 개선하고 건강한 활력을 불어넣는다.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 + 에센스 블루 샷. 254ml+7ml, 7만9천원. 말라카이트 추출물을 함유한 블루 샷을 바이옴 에센스에 섞어 사용하는 에센스. 3중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유지하기 좋은 체질로 개선해 촉촉한 피부로 거듭나게 한다.

 

# 티트리

티트리는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이 감염증 치료에 처음 사용한 약용식물로 항생, 항진균, 항바이러스에 효과적이다. 티트리는 과다 분비된 피지를 조절하고, 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완화한다. 세균성 무좀이나 감염성 질환 등에도 탁월한 치료 효과를 보이며 피부에 바르는 것 외에 목욕할 때 티트리 오일을 목욕물에 적당량 섞으면 감기 증상을 완화하기도 한다. 단, 티트리는 자극이 강한 원료이므로 희석해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더바디샵 티트리 3-in-1 워시 스크럽 마스크. 125ml, 2만6천원. 티트리 잎 오일과 카올린, 화산 미네랄 알갱이를 함유한 워시 오프 마스크 겸용 스크럽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 피부 노폐물로 인한 트러블을 예방한다.

클라뷰 그린 펄세이션 티트리 케어 스팟 코렉터.5ml, 1만8천원. 생명력 강한 티트리와 다시마 추출물을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울긋불긋한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 스팟 젤.

메디힐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앰플. 50ml, 2만9천원. 국내산 티트리 잎수와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을 배합한 티트리 바이옴 수분 진정 앰플. 무너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다져준다.

 

# 뉴 시카

시카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즉 병풀이라는 식물의 추출물을 이르는 말로 호랑이가 싸우다가 다치면 이 성분으로 치료했다고 전해져 ‘호랑이풀’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자극이나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주로 흉터 치료용 의약품에 사용되다가 수년 전부터 여드름성 피부나 민감성 피부를 다독이는 성분으로 쓰이며 화장품 원료로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 50ml, 2만2천원. 병풀 추출물이 자극받은 피부를 다독이고, 수분이 풍부한 제형이라 얼굴에 발랐을 때 산뜻한 느낌을 준다.

유리아쥬 배리어덤 시카 오일. 100ml, 가격 미정. 유리아쥬만의 독자적인 성분을 담아 급격한 체중 변화나 성장기, 임신 등으로 튼 살의 흔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약국 전용 제품으로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빌리프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쿠션. #핑크베이지, 15g×2개, 3만7천원. 센텔라아시아티카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담은 시카 쿠션으로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을 인증받아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리바이리 플랜티어리 시카 B5 크림. 50ml, 3만3천원. 비타민 B5 성분인 판테놀을 10% 함유해 풍부한 보습 효과로 피부를 탄탄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흡수하면 우리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유익균을 증식해 면역력을 강화하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성분이다. 이러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화장품에 접목되면서 피부에 서식하는 자연적인 미생물의 작용을 촉진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높여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피부 친화적인 균에서 추출한 성분이라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순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 피부 면역력 패드

순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 뮨 아스트린젠트 패드. 60매, 가격 미정. 식물 발효 성분으로 만든 에탄올 14%를 함유해 피부 유해균을 제거하고 락토바실루스 발해 용해물이 피부의 기초 체력을 끌어올린다.

파티온 더블 이펙트 카밍 프로바이오틱. 2g+25g, 7천원. 피부 유산균 콤플렉스가 각종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이는 진정 마스크.

티르티르 클렌징 밤 프로바이오틱스 피부 유익균

티르티르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밤. 120ml, 2만5천원대. 프리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틱스 성분과 시카 성분이 결합돼 진한 메이크업부터 피부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내는 밤 타입 클렌저. 각종 자극에 지친 피부의 균형을 빠르게 되찾아준다.

 

 

코로나 블루 우울함 극복 영양제 추천 헤어 트리트먼트

REFRESH MIND

코로나19 인해 우울감과 무력감을 느끼는 증상을 일컬어 ‘코로나 블루’라고 한다.
이런 부정적인 감정을 극복하고 불안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아봤다.

#자연과 교감하라!

코로나19로 집에만 콕 박혀 있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우리는 무력감에 빠지기 쉽다. 이럴때는 집을 나서 자연과 교감하며 짧은 시간이나마 집 앞 공원이나 산책로를 걷는 것만으로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다. 만약 바깥 외출이 여의치 않다면 방 안에서 삼림욕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작은 화분을 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공기를 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산세비에리아가 그 예다.

#호흡을 조절하라!

숨쉬기 호흡을 잘하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조절하고 몸의 에너지를 증진하며 업무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요가 호흡법중 하나인 사마 브리티 호흡법을 소개한다. 코로 4초간 숨을 들이마시고 4초간 멈추었다가 4초간 천천히 내쉬고 다시 4초간 남은 숨을 모두 뱉은 뒤 마지막으로 4초간 숨을 참는 것이다. 호흡을 여러 번 반복하면 어지러운 마음을 한결 편안하게 다스릴 수 있다.

#손과 발을 마사지하라!

우리 몸의 혈이 모여 있는 손과 발을 잘 마사지하는 것은 심신을 다스리는 데 탁월한 방법이다. 머리가 어지러울 때 양 손바닥과 발바닥을 문지르거나 일하다가 긴장감으로 몸이 경직 되었을 때 목뒤 윗부분의 후두골을 악력을 이용해 마사지하면 경직된 몸이 부드럽게 풀리고 불안감이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피몽쉐 에센셜 오일 페퍼민트 꽃박하 잎

피몽쉐 리버티. 50ml, 9만2천원. 상쾌한 페퍼민트와 꽃박하 잎이 머릿속을 맑게 정화해주는 에센셜 오일.

아베다 패츌리 에센셜 오일 아로마 우디

아베다 패츌리 에센셜 오일 + 베이스. 30ml, 2만7천원. 파촐리 잎에서 추출한 우디 아로마 향이 심신을 안정시키는 아로마 오일. 여러 에센셜 오일과 블렌딩해 사용 가능하다.

 

 

REPAIR FOR HAIR

따갑게 내리쬐는 햇살, 뜨거운 스타일링기기, 긴 장마로 인한 눅눅한 습기 등
여러 외부 유해 요인으로 모발이 날로 푸석해지고 빗질할 때마다 뚝뚝 끊겨 고민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가을, 겨울을 앞두고 더욱 자극받고 있는 모발을 촉촉하고 보드랍게 개선해줄 트리트먼트 제품을 눈여겨보자.

커리쉴 트리트먼트 헤어 모발 영양 손상모 단백질

커리쉴 뉴트리션 서포트 트리트먼트. 250ml, 4만8천원. 고농축 단백질 포뮬러가 모발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손상모 전용 트리트먼트. 일주일에 2회 사용을 권장한다.

닥터시드 헤어 에센스 아미노산 단백질 모발

닥터시드 인리치드 슈퍼 프로틴 헤어 에센스. 100ml, 1만1천9백원. 아미노산과 단백질 성분이 모발에 스며들어 손상된 모발을 빠르게 개선한다.

엘라스틴 트리트먼트 모발 손상 앰플 로열젤리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열 앰플 트리트먼트. 200ml, 1만5천9백원. 스타일링 기기 사용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막는 모발 전용 앰풀. 로열젤리 성분을 함유해 거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실크테라피 안티 데미지 모발 윤기 탄력

실크테라피 클래식. 150ml, 4만1천5백원. 1992년 출시 당시의 레트로풍 디자인으로 돌아온 실크테라피. 손상된 모발을 개선하는 슈퍼 안티 데미지™ 성분이 모발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하고 탄력 있는 탱탱한 모발로 가꿔준다.

 

 

RESET MY BODY

물에 섞어 간편하게 섭취하는 파우더 타입 제품부터
휴대하기 편한 앰풀과 종합비타민제까지.
축 늘어진 몸에 힘찬 기운을 불어넣을 서플리먼트를 모았다.

유나뷰스터 이너 뷰티 파우더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 12g×10개, 3만4천원. 치커리 뿌리 추출물, 아몬드, 카카오닙스, 아로니아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이너 뷰티 파우더. 요거트와 과일 주스 등에 섞어 섭취하면 된다.

파지티브 민트 활력 파우더 운동 수분 보충

파지티브 호텔 지중해 그린민트. 7g×14포, 1만7천5백원. 페퍼민트, 생강, 칼라만시, 라임 등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7가지 자연 유래 성분을 파우더 형태로 담았다. 물에 섞어 마시면 운동 전후 수분 보충을 원활하게 한다.

바이탈뷰티 영양 균형 녹차 추출물 비타민 멀티 팩

바이탈뷰티 액티브 멀티팩. 2.21g×30팩.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영양 균형을 바로잡고 면역 기능을 정상화하는 데 꼭 필요한 녹차 추출물과 비타민 C, 비타민 B, 미네랄 등 4가지 태블릿을 담은 멀티 팩.

생활정원 콜라겐 앰플 석류 자몽

생활정원 하나미 콜라겐 앰플. 25ml×28병, 10만5천원. 콜라겐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콜라겐 가수분해물을 함유한 콜라겐 앰풀. 상큼한 석류와 자몽 맛으로 거부감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마이크로바이옴 앰플

피부 컨디션은 물론이고 건강까지 좌우하는 미생물의 힘.
이들 생태계의 작은 변화가 피부에 일으키는 큰 변화를 바라보다.

AHC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

AHC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 30ml, 6만8천원.

최근 미생물은 의료계를 비롯해 피부 과학 분야에서 뜨거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눈으로 확인 할 수는 없지만 우리 몸 곳곳에 자리 잡은 미생물은 자그마치 1.5kg에 달한다. 체세포 수의 약 10배에 이르는 미생물들은 옹기종기 모여 하나의 생태계를 이루는데, 이러한 생태계를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라고 한다. 이 미생물들은 대사 질환과 면역 질환, 그리고 우울증 같은 정신 질환은 물론, 피부 건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 이러한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하면 트러블에 스팟 세럼, 색소 침착에 화이트닝 세럼을 사용하는 단순하고 직접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피부 속 미생물 생태계의 밸런스를 개선시킴으로써 피부의 근본부터 케어하는 것이 가능하다.

비옥한 토양에 건강한 생태계가 만들어지듯,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원한다면 피부의 밑바탕부터 개선하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 AHC는 마이크로바이옴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A‘ HC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로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 시키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이 제품은 피부에 유익한 미생물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이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피부 유익균이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여 피부 장벽의 밸런스를 맞추고 피부 바탕을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AHC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는 한 방울에 특허 배양된 순도 높은 프로바이오틱스를 무려 1억 5천만 개나 함유하여 피부 유익균을 활성화 시켜준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이 성분들을 모두 발효나 여과를 거치지 않고 그대로 담아냈다는 점이다. 여기에 프로바이오틱스가 활성화 되도록 돕는 10가지 프리바이오틱스까지 함유해 피부에 유익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이 앰플이 특별한 또 다른 이유는 진보한 피부 과학이 접목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허 받은 마이크로 리포좀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한 유효성분을 블루 바이옴 캡슐에 안전하게 담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확실한 피부 변화를 이끌어낸다. 더불어 유럽의약품청(EMA)의 인증을 획득한 더마 히알루론산과 고순도 판테놀(비타민B5)을 더해 강력한 보습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다양한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동안 수많은 노력을 해왔지만 계속해서 반복되는 피부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이제는 근본적인 해결책을 모색해야 할 때다. 피부의 근본부터 케어해 피부 바탕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다져줄 AHC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를 통해 건강한 피부로 한 걸음 다가가보는 것은 어떨까?

 

AHC 마이크로바이옴 앰플의 3가지 특징

AHC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

 

면역에 문제가 생기면 감기와 같은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듯,
우리 피부도 면역의 균형이 깨지면 유해균에 의해 다양한 문제가 나타납니다.

피부 표면의 미생물 생태계인 마이크로바이옴에 유익균의 개체 수와 분포가 많아지면
피부 면역체계가 활성화되고, 유해균이 침투할 수 없게 됩니다.

이때 유익균, 즉 프로바이오틱스의 개체 수가 많은 것이 특히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이들의 영양분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해야 합니다.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된 제품은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을 바로잡아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지속적이고 근본적인 피부 변화를 일으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

 

AHC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

AHC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 30ml, 6만8천원.

 

 

민감해진 피부
잠재우는 클렌징

클렌징조차 자극이 되는 민감성 피부를 가졌다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제품. 노폐물을 말끔하게 비우고, 수분은 풍부하게
채우는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가 등장했다.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 125ml, 1만5천원대.

제아무리 좋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한다고 해도 클렌징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미세먼지와 대기 중 오염 물질, 그리고 메이크업과 피지, 묵은 각질 등 피부 표면에는 각종 노폐물과 오염 물질이 달라붙어 모공을 막고 트러블을 유발하며 피부 상태를 어지럽힌다. 그렇다고 세정력이 과도한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강한 세정력으로 피부 표면의 건강한 피부 세포가 탈락되는 현상을 일으켜 오히려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요즘같이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예민해진 피부나 원래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더욱이 클렌저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아크네스는 꼼꼼한 세정력과 촉촉한 보습력을 겸비한 폼 클렌저를 선보여 이들의 고민에 해법을 제시한다. 아크네스의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는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와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약산성 폼클렌저로,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클렌징과 스킨케어가 동시에 가능해 촉촉하게 마무리해주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데일리 폼 클렌저다.

피부가 민감해도 걱정 없는 저자극 클렌징
피부장벽강화 효과가 뛰어난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본연의 장벽을 강화해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며,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손상된 부위를 케어해 건강하게 개선해준다. 여기에 더해 판테놀 성분이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깊은 보습 효과를 전달해주기 때문에 세안을 하면 할수록 피부가 건강해진다.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은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부드러우면서도 꼼꼼하게 딥 클렌징 해주며 세안 후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도 피부가 전혀 땅기지 않는다.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을 띠며 순하게 작용하면서도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98.8% 제거하는 놀라운 세정력을 갖춘 지금 시국에 딱 맞는 폼 클렌저다. 피부가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가을, 아크네스의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로 계절에 맞는 스킨케어를 시작해보자.

*(주)이노덤, 2019.02.20-02.22, 성인여성 20명, 인체 피부 미세먼지 세정력 평가시험 결과

 

메이크업이나 먼지 같은 노폐물을 말끔히 지워주면서도
피부에 자극 없이 순하게 작용하는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는
단순히 폼 클렌저라고 하기에는 아쉬울 정도로 건강한 피부 케어를 도와줘요.
클렌징만으로 촉촉해지는 피부, 이 제품을 사용하면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마리끌레르> 뷰티 디렉터 윤휘진

 

PLUS ITEM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의 순한 클렌징으로 스킨케어 첫 단계를 시작했다면
이어지는 본격적인 스킨케어 루틴까지 피부 자극을 줄인 제품으로 효과를 극대화할 필요가 있다.

AHA 성분을 함유한 더마 릴리프 밸런싱 스킨으로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 다음 알로에베라 성분의 촉촉한 진정 효과를 노려보자.

이어 BHA 성분과 알로에베라잎즙이 들어 있는 더마 릴리프 에센스 로션을 발라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 세운 다음
마데카소사이드 성분과 병풀 추출물이 피부의 자극받은 부위를 케어해주는
더마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을 발라 피부를 건강한 상태로 회복시킨다.

더마 릴리프 라인 네 가지 제품은 모두 자연 유래 성분을 높은 함량으로 담고 있으며,
모공을 막지 않아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함을 보여주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밸런싱 스킨. 200ml, 1만6천원대.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에센스 로션. 80ml, 1만8천원대.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 40ml, 2만2천원대.

 

 

티트리 솔루션으로
민감한 피부를 토닥토닥

요즘 그 어느 때보다 트러블로 몸살을 앓고 있는 피부를 위한 속 시원한 해법.
티트리에서 시작되는 건강한 피부 변화에 주목해보자.

메디힐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토너

메디힐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토너. 320ml, 2만원.

최근 피부과를 찾는 사람이 늘었다고 한다. 하루 종일 마스크를 끼고 생활하는 날이 길어지면서 마스크 안의 습기와 높은 온도 탓에 유해균이 증식하기 때문이다. 유해균에 노출된 피부는 염증 반응이 일어나거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각종 트러블에 시달린다. 각질이 일어나거나 가렵고, 심할 경우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염증성 질환이 생기면서 피부가 극도로 예민해지기 일쑤다. 이러한 증상은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가 된 이후 더욱 심해지며 사람들의 이목을 트러블 케어 제품에 모으고 있다. 메디힐은 이러한 사람들의 고민을 빠르고 확실하게 해결할 방법을 제시한다. 자연에서 얻은 진정 솔루션을 토너 한 병에 담아낸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토너가 그 주인공이다. 전남 고흥의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자란 티트리잎수와 건강한 피부 환경을 닮은 마이크로바이옴을 메디힐만의 기술로 배합한 티트리바이옴이 강력한 진정효과를 발휘해 이러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준다. 여기에 진정 효과가 뛰어난 시카(병풀)의 유효 성분을 더해 피부의 균형을 바로 잡아 흐트러진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피부가 편안함을 느끼는 약산성 포뮬러로 예민한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과도한 피지와 각질을 산뜻하게 정리해 주어 민감하고 번들거리는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해준다. 세안 후 피부 결을 가볍게 닦아내기만 해도 빠른 진정 효과와 촉촉한 수분을 선사해 이후에 바를 스킨케어 제품의 효과도 높여주며 마스크 속 거칠고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한 상태로 되돌려준다.

티트리바이옴, 그리고 메디힐의 클린 더마
티트리바이옴은 티트리(Tea Tree)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의 합성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피지 조절과 피부 진정에 탁월한 티트리에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주는 마이크로바이옴을 메디힐만의 기술로 배합하여 성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기초부터 튼튼하게 가꾸어 다양한 피부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도록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청정한 원료와 특허받은 기술력을 접목해 피부에 놀라운 변화를 이끌어내는 제품을 제조하는 메디힐의 노력은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성분 선택부터 제조 과정까지 자연스럽고 깨끗한 방법을 고수하는 것은 물론이고 제품을 담는 단상자 역시 생분해성이 높은 콩기름 잉크와 재생 가능한 종이를 사용해 만들어 환경을 해치지 않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친환경 시대를 넘어 필(必)환경 시대를 맞은 지금, 피부와 자연의 건강한 공생을 지향하는 메디힐의 철학은 깨끗한 피부는 물론이고 마스크 없는 세상을 만드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하다.

 

“이제는 생활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
바이러스는 막아줄지 몰라도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이죠.
피부 트러블이 심해 걱정이 많은 요즘,
티트리 성분 덕을 톡톡히 보고 있어요.”

–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 김상은

 

PLUS ITEM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토너 전후에 사용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세 가지 제품!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젤 클렌저는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걱정 없는 약산성을 띠는 데다
부드러운 각질 제거 효과까지 겸비해 말끔한 클렌징 효과를 선사한다.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앰플은
국내산 티트리잎수를 87%나 담아내 피부에 탁월한 진정 효과를 전한다.

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크림은 촉촉하고 산뜻한질감의 수분 크림으로
보습 효과를 전할 뿐 아니라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준다.

올가을 트러블에 점령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고 싶다면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라인의 도움을 받아보자.

메디힐 티트리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메디힐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젤 클렌저. 200ml, 2만원.
메디힐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앰플. 50ml, 2만9천원.
메디힐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크림. 100ml, 2만9천원.

 

 

72시간
피부 장벽 보습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의 가장 기본은 보습이다.
증발로 인한 수분 손실을 막고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것.
그러기 위해선 피부에 수분 장벽을 형성하고
피부 보습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피지오겔 DMT 페이셜 크림

피지오겔 DMT 페이셜 크림. 75ml, 2만5천5백원/ 150ml, 3만9천7백원.

피부 유사 성분이 촉촉하게 케어하는 저자극 보습 크림
우리 몸과 마찬가지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수분이 충분해야 한다. 피부가 잡고 있는 수분이 증발해 버린다면 피부는 건조해질 수밖에 없다. 이때 증발하는 수분을 가두는 역할을 하는 피부 장벽이 무너졌다면 이러한 증상은 가속된다. 피지오겔의 DMT 페이셜 크림은 자극 없이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기 위한 방법으로 피부와 유사한 성분인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를 제품에 적용했다.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하여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DMT 페이셜 크림은 최대 72시간* 동안 피부가 건조해질 틈을 주지 않는다. 게다가 합성 유화제, 인공 향, 인공 방부제, 인공 색소 등 자극적인 성분을 모두 배제하고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라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 가벼운 텍스처의 저자극 포뮬라가 피부에 수분 장벽을 형성하여 건조할 틈 없이 촉촉하고 편안하게 마무리 된다.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
피부는 여러 겹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 지질층은 수분이 공기 중에 증발하는 것을 막는 장벽 역할을 수행한다. 이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피지오겔의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 기술은 피부 지질층과 유사한 성분으로 피부 수분 손실을 막고 피부 자극 요인을 막아주는 독자 기술이다. 증발하는 수분을 막고, 수분 장벽을 형성하여 오랜 시간 피부를 편안하게 유지해준다.

*72시간 보습 유지(Data on file, PHY477B06, Reading Scientific Services Limited(RSSL) / 28일 동안 하루 2번 사용 후

 

PLUS ITEM

피지오겔의 DMT 페이셜 크림이 오랜 시간 보습을 유지해주어 환절기 건조함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한다면
레드 수딩 AI 크림은 장시간 착용하는 마스크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은 물론
보습, 피부 장벽까지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건강한 피부에 존재하는 피부 진정 성분인 PEA(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가 필수 지질 성분과 함께
피부 자극을 완화해주고 글리세린과 식물성 지질 성분이 오랜 시간 촉촉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건조한 피부 솔루션이 DMT 페이셜 크림이라면 민감한 피부에는 레드 수딩 AI 크림이 제격이다.

피지오겔 레드 수딩 크림

피지오겔 레드 수딩 AI 크림. 50ml, 2만1천원/ 100ml, 3만3천원.

 

피부를 바꾸는 레시피

진정한 아름다움은 속에서부터 시작되는 법.
먹는 음식에 따라 피부 컨디션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유나뷰스터를 통해 알게 된 과정을 공개한다.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 1BOX(10일분), 3만4천원.

2018년 11월,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국내외에서 1백20만 포 이상 팔려나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전무후무한 이너 뷰티 제품,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 그 시작은 유튜브였다. 건강한 삶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스킨케어, 이너 뷰티, 라이프스타일에 이르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온 톱 크리에이터 유나(UNA)의 채널에 등장한 미백 주스 레시피가 작은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것. 누구나 알고 있지만 챙겨 먹기 어려운 재료들로 맛있고 효과적인 레시피를 공개한 유나의 미백 주스 콘텐츠는 조회수 1백23만 회를 넘어서면서 큰 화제를 일으켰다. 이후 미백 주스를 경험한 구독자들은 피부 톤이 밝아지고 안색이 화사해졌다는 등의 생생한 후기를 공유하며 유나뷰스터를 탄생시켰다. 새롭게 리뉴얼한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는 몸속은 이너 피스, 환경은 그린피스라는 컨셉트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항산화에 효과적인 야생빌베리와 아로니아, 비타민 C가 풍부한 카무카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카카오닙스, 그리고 아몬드 등 유나 자신이 평생 먹을 재료들로 꼼꼼하게 고르고 골라 담은 핵심 성분에 장 건강을 증진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추가해 선보인 것. 액상이던 프락토올리고당을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커리 뿌리 추출물의 파우더 형태로 바꾸며 함량을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가루 형태인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는 떠먹는 요거트에 섞거나 요거트와 우유를 섞어 음료처럼 섭취하기도 간편하다. 제철 과일이나 채소로 만든 주스에 섞어 마실 수도 있다.

몸속은 이너 피스, 환경은 그린피스
항산화와 다이어트, 건강에 좋은 성분과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까지 더한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는 몸속의 평화뿐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했다.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이 높은 최근 추세에 걸맞게 패키지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것. 불필요하게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여 몸과 피부뿐 아니라 환경까지 아름답게 가꾸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재활용이 잘되도록 반짝거리는 코팅 소재를 배제하고 천연 소잉 잉크를 사용했다. 포의 내부 이중 칸막이를 제거해 불필요한 부자재를 줄였고, 택배 박스, 완충재 모두 종이로 바꿨다. 이처럼 겉과 속 모두 케어하는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는 우리의 피부, 나아가 삶 자체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줄 진정한 의미의 이너 뷰티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와 함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매일의 습관을 만들어가면 어떨까?

 

“먹는 콜라겐부터 알약 형태의 히알루론산까지
웬만한 이너 뷰티 제품은 다 먹어봤지만 뚜렷한 효과를 보지 못했어요.
하지만 정말 건강에 이로운 원료로 만든 제품을 먹어보니
속에서부터 아름다워진다는 것이 무얼 말하는지 알겠더라고요.
몸이 건강해지며 피부까지 아름답게 변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했어요.”

–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 김보나

 

PLUS ITEM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는 요거트뿐만 아니라
과채주스, 샐러드 등과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거기에 먹는 즐거움을 더해주면서 영양보충까지
챙겨줄 수 있는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뷰스팅 시리얼을 추가해 먹어보자.

단백질이 부족한 현대인의 영양 균형을 고려해 단백질 함량에 심혈을 기울인 제품으로
인위적인 성분이 아니라 천연 성분의 단백질을 담아 안전하게 오랜 기간 섭취할 수 있다.

하루 한 끼 가볍지만 항산화도 챙기고 영양 불균형까지 해소해 줄 아이템이 필요하다면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의 시너지 아이템으로 뷰스팅 시리얼을 추천한다.

유나뷰스터 뷰스팅 시리얼

유나뷰스터 뷰스팅 시리얼 10월 출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