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후드

영화 소개 사진

걸후드 영화 한 장면

<워터 릴리스><톰보이>에 이은 셀린 시아마 감독의 성장 영화. 엄마를 대신해 동생을 보살피는 16세 소녀 마리엠이 세 친구를 만나 빅토리에서 따온 ‘빅’이라는 이름을 얻고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나간다. 셀린 시아마 감독은 소녀에 대한 시선을 거둔 채 여전히 소녀의 시선에 집중한다.

감독 셀린 시아마 주연 카리라 투레, 아사 실라

 

 

 

페뷸러스

페뷸러스 사진

페뷸러스의 한 장면

 

작가가 되고 싶은 취준생 ‘로리’는 원하는 잡지사에 취업하기 위해 인스타 2만 팔로워가 필요하다. 우연히 스타 인플루언서 ‘클라라’를 만나 친구가 되고 로리는 클라라의 베프가 되어 자신의 팔로워를 점점 늘려간다. 그리고 로리의 룸메이트이자 친구인 ‘엘리’는 SNS에 목메고 여성을 상품화하는 이 둘이 이해가 안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름을 인정하고 우정을 만들어 간다. 서로에게 자신의 가치관을 강요하지 않는 대신 그 자체로 존재하며 마음을 나누는 세 친구의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이야기.

감독 멜라니 샤르본느 주연 줄리엣 고셀린, 노에미 오파렐, 모우니아 자흐잠

 

안티고네

영화 안티고네

영화 안티고네 한 장면

 

소포클레스의 희곡 <안티고네>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영화. 캐나다 몬트리올을 배경으로 한다. 몬트리올에 정착한 이민자 가족 중 두 오빠 중 한 명이 경찰의 총에 맞아 죽고 다른 한 명은 경찰에 구속된다. 왕의 명령을 어기고 죽은 오빠의 시체를 매장한 동생 안티고네처럼 영화 속 안티고네는 법을 어기고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고자 머리를 삭발하고 오빠 대신 감옥에 들어간다. 해야 하는 일을 했을 뿐이라는 안티고네의 다짐은 대중의 마음을 움직이고 대중은 안티고네를 SNS 영웅으로 만들기 시작한다.

감독 소피 데라스페 주연 나에마 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