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 펜디와 로다테, 안나 수이 등 수많은 쇼에 오른 모델들의 입술은 짙은 레드 와인이 스며든 듯 어두운 핏빛으로 물들어 있었다. 마치 뱀파이어 영화 속 흡혈귀 같은 매혹적인 다크 플럼 립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말간 레드가 아니라 검붉은 레드 립스틱을 선택해야 한다. 단 다크 플럼 립의 매력이 돋보이게 하려면 피부를 최대한 매끈하고 투명하게 표현하고 다른 색조는 최소화한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연출해야 어딘지 모르게 청초하면서도 시크한 고딕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촉촉한 제형으로 얇게 발리는 파운데이션으로 피부를 정돈한 뒤 눈 밑 다크서클이나 콧방울 등 거뭇거뭇한 부분에 가볍게 두드리듯 덧바르면 베이스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고 말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강렬한 다크 플럼 립을 연출할 때에는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아이 메이크업을 최소화하고 검붉은 버건디나 보라 계열의 매트한 립스틱을 입술 안쪽부터 번진 듯하게 바르는 것이 요령. 입술 선을 깔끔하게 정리하지 말고 마치 립스틱이 번진 듯한 효과를 주는 것이 포인트다.

전문가들은 메이크업 스펀지에 립스틱을 바른 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듯 입술에 두드리며 바르면 이런 느낌을 낼 수 있다고 조언한다. 만약 풀 립 메이크업을 시도하고 싶다면 두 가지 립 아이템을 믹스 매치로 연출해볼 것. 매트한 보랏빛 립스틱을 입술 안쪽부터 번진 듯한 느낌으로 바른 뒤 글로시한 제형의 와인 혹은 레드 립글로스를 덧바르면 체리를 베어 문 듯 세련된 다크 플럼 립이 완성된다.

 

헤라 센슈얼 틴트. #357 엘레강트보르도, 3만5천원.

헤라 루즈홀릭 매트. #98 더블와인, 3g, 3만7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