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quarius

    물병자리 1/20~2/18

    금전적으로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하는 순간이 온다. 물론 나름대로 여러 가지 계산을 해 보겠지만 중요한 것은 100% 확신하기 전까지는 결정을 미뤄도 늦지 않다는 점이니 최대한 많은 정보를 입수하는 게 좋다. 연인 관계에 있는 사람이 있다면 6월과 8월에 두 사람의 관계가 어디 즈음에 와 있는지를 말해주는 결정적인 순간이 온다. 지금은 확실하지 않은 부분들도 그 때가 되면 어느 쪽으로든 정리가 된다.

  • pisces

    물고기자리 2/19~3/20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일,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 크게는 개명이나 성형 수술에 이르기까지 당신의 외모에 큰 변화를 불러오는 일들은 이번 주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새해 들어서 인생에서 큰 의미가 될 인연을 찾고 있는가? 당장은 완전히 새로운 사람보다는 원래 알고 지내던 지인 혹은 지금 만나고 있는 연인이 그런 관계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다. 좀 더 주변 사람들을 소중히 여길 필요가 있다.

  • aries

    양자리 3/21~4/19

    요새 당신에게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절친조차도 진짜 속사정을 알지 못할 정도로 비밀스러운 상황이 생길 수 있다. 만일 남들에게 말하고 싶지 않은 일이 있다면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각별히 주의하는 게 좋겠다. 어떤 게 옳은 지 스스로 판단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한편 당신의 대외적인 이미지나 평판에 따라 함께 일하고 있는 상대방과 성공적으로 협력할 수 있다. 당신이 어떻게 하냐에 달려있다는 말이다.

  • taurus

    황소자리 4/20~5/20

    여러 사람이 얽힌 문제에 있어서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더라도 조금은 미루는 게 좋다. 9일 전후로는 무언가 빠트리는 것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은 전체 그림을 볼 수가 없기 때문이다. 만일 연인과 더 먼 미래를 생각하고 있다면 자녀 문제에 대해 솔직한 서로의 의견을 들어보는 게 좋다. 최종적인 입장은 9월 경이 되어야 알 수 있겠지만, 지금부터 천천히 상황을 진전시켜 나가는 것이 좋겠다.

  • gemini

    쌍둥이자리 5/21~6/21

    수요일 경에 다 끝났다고 생각한 예전 남자친구나 썸남과 연락이 닿거나 그와 관련된 소식을 듣게 될 수 있다. 지금의 연인 혹은 현재 진행형인 관계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커리어나 학업에 있어서 중요한 결정을 내릴 참이라면 그 전에 2017년의 계획까지 함께 고려해 보는 게 좋다. 이 선택들이 올 한해 동안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다만 목요일까지는 때가 좋지 않으니 조금 기다리자.

  • cancer

    게자리 6/22~7/22

    12월부터 예전 연인이나 현재의 남자친구, 혹은 썸남과 계속되어오던 문제가 있었다면 더 이상 피하지 말고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결론은 7월경에 내리게 될 테지만 지금부터라도 여태까지의 상황을 되짚어보고 현명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다. 또한 건강이나 커리어에 있어서 예전에 겪었던 상황이 다시 돌아올 수 있다. 조언이 필요하다면 비슷한 일을 겪었던 선배나 연장자에게 구할 수 있을 것이다.

  • leo

    사자자리 7/23~8/22

    수요일 전후로는 금전적으로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것을 피하는 게 좋겠다. 그 결정이 누군가에게 대답을 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이라면 믿을 만한 조언을 먼저 구하거나, 목요일 이후에 조사를 마무리해서 결정하는 게 낫겠다. 새로 시작한 프로젝트나 이번 주에 맡게 된 업무에 있어서는 왕도가 없으므로 차근차근 진행해나가도록 하자. 특히 과거에 비슷한 일에서 실수가 있었다면 그 일이 발목을 잡지 않도록 철저히 하는 게 좋다.

  • virgo

    처녀자리 8/23~9/23

    당신과 좋지 않게 얽힌 누군가를 어떻게 대처할지 고민 중이라면 절대로 이번 주에 결단을 내리지는 않는 게 좋다. 일년 중 최악의 선택이 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섣부른 행동은 말고 인내심을 가지고 상황을 파악하는 게 좋다. 좋은 소식은 이번 주부터 금전적으로 여유가 생기기 시작해 4월에는 원래의 흐름을 되찾게 된다는 것이다. 특히 이사를 생각하고 있다면 가족으로부터의 지원이나 대출을 받는 것을 생각해 보라.

  • libra

    천칭자리 9/24~10/22

    건강이나 학업, 커리어에 관련해 큰 변화가 생길 수 있다. 다만 지금은 무언가를 결정하기에는 분명하지 않은 것들이 몇 가지 있으므로 너무 앞서가지는 않는 게 좋겠다. 연인과의 관계에서는 그 동안 계속되어 온 주변의 방해나 불필요한 걱정이 사라지면서 잠시나마 둘만의 자유가 생기게 된다. 잘 풀리지 않는 프로젝트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혼자 떠안는 대신 주변의 조언을 얻는 것이 해결에 도움이 된다.

  • scorpio

    전갈자리 10/23~11/22

    지금 만나는 사람과 그 동안 바라던 대로 진지한 관계로 돌입하게 되었더라도 아직 시작하는 단계라는 걸 잊지 않는 게 좋다. 시간을 두고 둘 사이를 천천히 진행시켜나가도록 하자. 특히 좀 더 먼 미래를 생각하고 있다면 말이다. 새로 시작한 업무는 안타깝게도 이번 주에는 큰 진척이 없을 듯 하다. 그러니 눈에 보이는 결과를 좇아 서두르거나 무리하지 말고 좀 더 기다리라.

  • sagittarius

    사수자리 11/23~12/24

    집주인, 룸메이트, 바이어, 이웃과 관련된 일에 최종 결정을 해야 할 때가 왔다. 이번 주가 지나면 즉시 대답을 할 수 있도록 주어진 며칠 동안 최대한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겠다. 그 동안 당신의 마음을 번잡하게 하는 과거의 일이 있었다면 이제는 털어버려야 할 때다. 빨리 잊어버릴수록 다른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가능성이 높다. 4월경에는 근심으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을 것이다.

  • capricorn

    염소자리 12/25~1/19

    당신의 사생활을 철저히 관리해야 하는 한 주다. 혹시라도 휴대전화나 메일, SNS계정이 해킹될 가능성이 있는 것에 대비해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다. 비밀번호를 다시 한 번 확인해두라. 한편 이번 주는 당신의 외모가 중요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특히 연애 관계에 있어서는 평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거나 스타일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상대방에게 굉장한 반응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