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Top + a

올봄 브라톱의 활약이 심상치 않다. 셔츠와 롱 슬리브리스 톱 위에 과감히 브래지어(!)를 덧입은 룩이 런웨이를 가득 채웠으니까. 무엇보다 브라톱을 적극 활용한 이들의 스트리트 룩이 흥미롭다. 셔츠와 니트 톱에 브라톱을 겹쳐 입은,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스타일이 탄생한 것. 심지어 심플한 롱 코트 위에 레드 브라톱을 입는 놀라운 스타일링까지 등장했으니! 그야말로 ‘브래지어의 재발견’이라 할 만큼 참신하고 멋진 레이어드 팁이다.

 

Skirt + Skirt

치마 위에 치마를 또 입는다니! 첫인상은 무척이나 생경하고 낯설지만, 보면 볼수록 그 매력에 빠져들 것이다. 기억할 것은 반드시 두 치마의 길이가 달라야 한다는 사실. 마르니와 니나 리치 런웨이에서 보듯, 위에 입은 치마에 슬릿이나 컷아웃 디테일이 가미되어 있다면 완벽하다.

 

Slip Dress + Pants

패션계에 불고 있는 ‘잠옷 바람’의 주역 슬립 드레스. 하지만 막상 일상복으로 입으려면 큰 용기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땐 봄·여름 시즌 클로에, 세린느, 지방시 컬렉션을 참고할 것. 슬립에 팬츠를 같이 입으면, 막 침대를 박차고 나온 여자처럼 보이진 않을 테니까. 와이드 팬츠를 더하면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고, 데님 팬츠를 함께 입는다면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Skirt + Pants

스커트와 팬츠의 만남은 룩에 활기를 불어넣는 영민한 스타일링 방법이다. 교복 치마 속에 체육복 바지를 입던 학창 시절이 떠오르는 이 조합은 오랜 시간 디자이너들이 즐겨 이용해온 레이어드 비법. 풍성한 풀 스커트와 바지를 더한 샤넬 컬렉션도 참고할 만하고, 컷아웃 디테일 원피스와 와이드 팬츠를 짝지은 스텔라 매카트니 스타일 역시 매력적이다.

 

Shirt + Knit Vest

지난해 구찌 컬렉션을 통해 화려하게 재기한 셔츠와 니트 베스트의 조합. 식을 줄 모르는 그래니 룩과 빈티지 스타일의 유행 때
문인지, 그동안 촌스럽다고 천대받아온 이들의 조합이 새삼스레 멋져 보인다. 특히 이번 시즌 구찌와 드리스 반 노튼, 마크 제
이콥스의 컬렉션처럼 구제 시장에서 건진 듯 낡고 빈티지한 디자인일수록 더 사랑받는다는 걸 기억할 것. 좀 더 욕심을 낸다면
여기에 살결이 비치는 시스루 셔츠를 더해보길. 그야말로 금상첨화, 화룡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