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t of a gorgeous young woman with her hands on her head standing on a beachhttp://www.azarubaika.com/iStockphoto/2014_05_11_Victoria_Clifton_Beach.jpg

림프절 자극으로 -1cm

겨드랑이와 팔뚝 안쪽은 림프절이 모여있기 때문에 부종이 생기기 쉬운 부위이다. <마법의 림프 마사지>의 저자이자 림프 테라피스트 배은정은 림프에 간단한 자극을 주면 원활히 순환하여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부기도 제거할 수 있다고 한다. 먼저 어깨와 팔꿈치 사이를 3등분 해서 위부터 3분의 1 정도 아래에 있는 지점의 근육을 30초간 골고루 잡아당긴다. 이후 골프공이나 게르마늄 공을 겨드랑이에 끼고 양팔을 직각으로 굽혀 좌우로 10회 흔들어주고 위아래로 10회 움직여준다. 이때 몸은 움직이지 않을 것!

탄력있는 피부로 -1cm

출렁이는 팔뚝 살은 팔뚝을 더 퍼져 보이게 할 뿐 아니라 ‘나잇살’과 같은 느낌을 준다. 보디 탄력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제품을 사용하여 늘씬하고 탄탄한 팔 라인을 가꿔보자. 하루도 빠짐없이 최소 2~3주 슬리밍 제품을 바르고 꾸준히 마사지 해 준다면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슬리밍 제품을 바르고 마사지를 할 때 팔뚝을 심장보다 높이 두어야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더욱 효과가 커진다.

운동으로 -1cm

유난히 팔뚝 살이 안 빠지는 이유는 팔뚝은 다른 곳에 비해 대사량이 적고 일상생활 시 잘 사용하지 않는 삼두근과 이두근으로 이루어져 지방이 쉽게 붙기 때문. 아래의 할리우드의 스타 트레이너 트레이시 앤더슨의 운동법을 매일 따라 한다면 기네스 펠트로와 같은 여리여리한 팔뚝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