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6mcmabemh10_02

피부 톤이 어두운 편이라면
대담한 컬러 메이크업 포인트

피부가 어중간하게 가무잡잡하거나 얼룩덜룩한 편이라면 브론징 메이크업의 키포인트는 과감한 컬러의 아이 메이크업. 먼저 평소 사용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나 BB크림에 구릿빛 펄 리퀴드 브론저를 조금 섞어 얼굴에 고루 펴 바른다. 좀 더 입체감을 주고 싶다면 자신의 피부보다 두 톤 정도 어두운 컨투어링 파우더로 헤어라인을 포함한 얼굴 전체의 윤곽선과 코 양옆을 터치한다. 눈썹은 머리 색과 맞추어 자연스럽게 결을 살리고 눈두덩에는 비비드한 펄 크림 섀도를 펴 바른다. 이때 컬러는 짙고 깊은 퍼플이나 아쿠아 그린, 네이비에 가까운 블루, 버건디 등을 선택하고 그러데이션 없이 한 가지 톤으로 바르는 것이 좋다고 메이크업 아티스트 루시아 피에로니는 조언한다. 쌍꺼풀이 없는 눈이라면 비비드한 컬러의 펄 아이라이너를 두껍게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 단 마스카라는 반드시 블랙을 선택할 것. 눈가를 강조한 만큼 입술은 누디하게 연출하거나 톤 다운된 핑크 계열의 립 컬러를 바르는 정도가 적당할 듯하다. 이때 펄감이 있고 글로시한 눈가에 대비되도록 입술은 벨벳 같은 텍스처의 립스틱이나 립 펜슬을 바를 것을 추천한다.

CHECK POINT!

브론징 메이크업을 할 때, 얼굴에 두 가지 이상의 컬러를 사용하면 과해 보일 수 있다. 비비드한 아이 메이크업을 했을 때는 블러셔를 생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 샹테카이 HD 퍼펙팅 브론즈. 12g, 11만5천원. 벨벳 같은 텍스처로 피부에 부드럽게 발려 건강한 광택을 선사한다.
2 버버리 뷰티 2016 S/S 런웨이 팔레트. #02 누드 글로우, 5g, 7만8천원대. 얼굴에 화사한 기운을 더한다.
3 나스 리퀴드 브론저. #라구나, 30ml, 5만5천원. 가벼운 리퀴드 타입으로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빛을 표현한다.

 

4 톰 포드 뷰티 울트라 리치 립 컬러. #리볼브 어라운드미, 3g, 6만원. 6시간 동안 지속되는 선명한 컬러와 광채로 매끄럽고 탄력 있는 입술을 연출한다.
5 디올 블러쉬 스컬프트. #003 베이지 컨투어, 7g, 6만5천원. 얼굴의 곡선에 맞게 윤곽과 볼륨감을 살린다.
6 맥 글림톤스 파우더. #듄즈 앳 더스크, 7g, 4만9천원대. 골드빛 반짝임으로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한다.

 

7 샹테카이 머메이드 아이 컬러. #라군, 4g, 5만1천원. 크림 섀도로, 물에 적셔 아이라이너로도 활용 가능하다.
8 슈에무라 페이스 아키텍트 스무드 핏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미디움 베이지, 30ml, 5만9천원대. 피부 잡티와 모공을 말끔하게 커버한다.
9 베네피트 제로 탠 라인. 147ml, 4만3천원. 즉각 건강하게 빛나는 태닝 피부로 연출한다.
10 조르지오 아르마니 세피아 팔레트. 9.5g, 10만2천원대. 하이라이팅과 컨투어링 모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