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quarius

    물병자리 1/20~2/18

    연인에게 최대한 집중해야 할, 매우 중요한 한 주다. 이번 주 동안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다음 달의 연애운이 달라질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매 순간 순간을 현명하게 대처하고 판단할 것. 지금 곁에 있는 연인은 2017년 2월무렵부터 당신의 삶에 아주 큰 영향을 끼치게 될 사람이다. 놓치기 아까운 인연이라는 걸 명심해두자. 한편 커리어나 학업과 관련해 꽤 까다로운 결심을 해야 하는 때가 온다. 어떤 선택을 하건 운은 당신을 향해 있으니 당신의 뜻대로 행동해도 모두 잘 풀린다.

  • pisces

    물고기자리 2/19~3/20

    가까운 사람들에게 당신의 곁을 내어주고 그들을 향한 마음을 더 솔직하게 표현할 필요가 있다. 지속적으로 거리감을 두고 차가운 태도로 관계를 애매하게 만든다면 결국 마음의 상처는 당신에게 돌아올지도 모른다. 이번 주만큼은 인간 관계에 최선을 다하자. 특히 연인이나 가까운 친구에게 소홀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분위기가 웬만큼 원만해진 후에는 연말까지 모든 관계를 평온하게 유지할 수 있다.

  • aries

    양자리 3/21~4/19

    금전적인 상황에 대해 완벽히 파악할 수 있는 단계에 도달했다. 오래 전부터 지속해온 금전적 고민이 8월 2일까지는 깔끔히 마무리된다. 화요일쯤에는 건강이나 가정 문제, 직장에서의 업무 등 일상의 사소한 고민들에 대한 해결책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 그러므로 더 먼 미래를 위해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화요일에 맞춰 행하는 것이 좋겠다. 금요일부터는 연애운이 상승세를 탄다. 속 끓이던 일들이 해결되고 연애전선 또한 수월할 듯 싶으니 여러모로 좋은 기운을 만끽해야 할 한 주다.

  • taurus

    황소자리 4/20~5/20

    라이벌과의 관계에서 입장을 분명하고 단호하게 정리해야 할 때다. 8월 초까지는 적절한 합의지점을 찾아 갈등을 조율하는 것이 좋다. 그 사람과의 관계가 정리된다는 것은 지난 2~3년간 겪어온 여러 문제들이 해결된다는 것과 같다. 한편 화요일 무렵에는 당신을 둘러싼 모든 것들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해보기를 권한다. 삶의 우선순위를 정함으로써 근심을 덜어낼 수 있다. 가족과 친구, 업무 등 여러 분야의 우선순위를 정하며 당신 스스로의 모습도 돌아볼 수 있게 될 것.

  • gemini

    쌍둥이자리 5/21~6/21

    사업이나 부동산과 관련된 것들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시기.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잘 듣고 적극적으로 활용해보는 것이 좋겠다. 직면하고 있는 문제는 꽤 심각하지만 상황을 반전시켜 줄 지혜로운 해답을 얻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어려운 문제를 겪고 또 해결해 나가면서 주변 사람들의 존재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겨볼 수 있다. 금요일 무렵에는 당신만이 가진 독특한 아이디어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온다. 공 들여온 프로젝트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아 붓기를 권한다.

  • cancer

    게자리 6/22~7/22

    2~3년전쯤 인간관계를 통해 겪었던 아픔에서 아직 헤어나오지 못한 당신. 2016년인 현재도 여전히 당시의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다. 이번 주를 기점으로 마침내 이 모든 상황에서 깨끗이 벗어날 수 있다. 당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람들은 삶에서 그리 중대한 존재들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길 바란다. 독립적이지 못한 당신의 성향이 문제를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상황을 직시하자. 한편 8월 초 무렵에는 이직운이 들어온다. 29년마다 한번씩 돌아오는 흔치 않은 이동수이니 현명하게 활용해보는 것이 좋겠다.

  • leo

    사자자리 7/23~8/22

    2013년쯤 잘못 내린 결정으로 인한 피해가 수면 위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다. 당시에는 선택의 폭이 넓지 않아 내린 결단이었을 테니 과거를 너무 깊이 후회하지 않아도 된다. 고비를 겪는 만큼 성장한다. 이번 주에 겪을 문제로 8월에 들어서면서는 새로운 삶의 반전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프리랜서 활동을 고려해봐도 좋고, 이직을 택해봐도 나쁘지 않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화요일을 기점으로 선명해진다.

  • virgo

    처녀자리 8/23~9/23

    SNS나 인터넷 상에서의 소통을 통해 벌어진 부정적인 상황들 때문에 고생한 경험이 있는가? 소셜 미디어 상에서 생긴 문제들은 명확한 해결책이 없어 더 골치 아픈 법이다. 그러니 에너지를 낭비하며 고민하는 것 보다는 그냥 잊고 전진하는 편이 낫다. 진행중인 업무나 프로젝트에 더 집중하면 2주일 이내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 화요일 무렵에는 오랜 시간 함께 해온 친한 친구나 연인과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볼 것. 지친 마음이 한결 편안해질 것이다.

  • libra

    천칭자리 9/24~10/22

    경력과 학업과 관련된 모든 것들이 마음처럼 잘 풀리지 않는 한 주가 될 가능성이 있다. 거의 8년째 눈에 띌만한 성공을 거둔 적이 없는 당신은 아직 조금 더 인내하고 기다려야 한다. 나쁜 의미는 아니다. 당신이 이 시간을 참고 겪어내는 동안 손쉽게 결과물을 얻은 이들보다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상황을 부정적으로만 보지 말고 마음 속에 되새겨두는 것이 좋겠다. 이번 달이 끝나면 점차 구름이 걷혀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된다.

  • scorpio

    전갈자리 10/23~11/22

    활동적인 성향을 가진 당신은 여전히 친구들과의 모임을 가장 중요한 시간으로 여긴다. 그로 인한 여러 문제를 겪고 있겠지만 9~10월 안에는 모든 갈등이 해소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친구들과 당신에게도 득이 되는 관계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며, 이처럼 편안한 관계는 직장생활에도 도움이 된다. 소셜 미디어 상에서 사람들과 엮이는 문제에 너무 신경 쓰지 않는 편이 낫겠다. 현실과 디지털 세상은 다르다. 일찌감치 벌어진 사건을 겪고 있다면 조용히 지나가기를 기다려라.

  • sagittarius

    사수자리 11/23~12/24

    새로운 일을 벌이거나 도전하지 않아도 이미 당신 주변에는 처리해야 할 일들이 쌓여있다. 월요일에서 수요일까지는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말고 미뤄둔 업무나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힘써보길. 회사나 단체 안에서 생활하며 사회구조를 배우며 인간관계에 대한 문제를 다시금 상기시켜보는 것도 좋다. 이번 주를 알차게 보내면 이후 커리어나 학업과 관련해 좋은 소식을 듣게 될 확률도 높아진다. 노력의 대가를 톡톡히 누려볼 수 있는 한 주.

  • capricorn

    염소자리 12/25~1/19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파트너처럼 지내는 연인이나 친구와의 갈등을 최대한 피할 것. 성가시게 감정을 소모할 순간만 많아질 뿐 얻을 것은 없다. 무의미한 싸움을 일으키기 보다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며 마음을 정화해보자.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자리에서는 크고 작은 문제가 일어날 수 밖에 없다. 어떤 일을 겪든 당연한 일이라 여기고 마음 두지 않는 편이 낫다. 한 주간 쿨하게 행동하면 몇 년간 도무지 명쾌한 답을 내릴 수 없던 갖가지 문제들의 해답이 나타날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