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9mcmalimd14_22

달콤한 소통의 시간

글래머러스 펭귄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델리민주’라는 별명으로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파티시에 유민주. 홈메이드 디저트 가게 ‘글래머러스 펭귄’을 이끄는 그녀의 아틀리에는 언제나 갓 구워낸 케이크의 냄새가 맴도는 달콤한 공간이다. 이곳은 빵과 디저트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으로 자유롭게 쓰이는데, 글래머러스 펭귄의 새로운 디저트 레시피를 개발하는 주방이었다가 단골손님들에게 케이크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베이킹 클래스 스튜디오로도 쓰이는가 하면 플로리스트나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작업실로도 활용된다. “사람들과 어울리는 걸 좋아해요. 제 아틀리에는 맛있는 케이크를 만들면서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곳이죠. 호화롭지는 않지만 머물수록 편안한 기분이 드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유민주가 직접 사 모은 귀여운 파티용품부터 갖가지 베이킹 도구, 파티시에가 되기 전부 유민주가 직접 사 모은 귀여운 파티용품부터 갖가지 베이킹 도구, 파티시에가 되기 전부터 꾸준히 수집한 예쁜 요리책까지. 온통 사랑스러운 것들로 채워진 그녀의 공간에서는 매일같이 기분 좋은 추억거리가 생긴다. 디저트는 위로를 위한 포근한 음식이라 말하는 유민주가꾸민 아틀리에는 그녀의 바람처럼 삭막한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달콤한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싶은 사람들이 주로 찾는 곳으로 자리 잡았다. “처음부터 글래머러스 펭귄 동네 사랑방 같은가게를 만들고 싶어서 시작한 디저트 숍이에요. 이렇게 아틀리에까지 생기니 꿈꾸던 대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져 정말 좋아요.”

주소 shop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49길 16 / atelier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45길 8 3층
영업시간 평일 10:00~22:00, 주말 11:00~22:00, 연중무휴
문의 02-790-7178

 

 

Her Recipe

당근 케이크

재료 피칸 60g, 카놀라유 220g, 설탕 100g, 갈색 설탕 60g, 달걀 3개, 길게 저민 당근 200g, 건포도 50g, 바닐라 농축액 5g, 박력분 280g, 베이킹파우더 10g, 베이킹소다 5g, 계핏가루 5g, 소금 3g. (프로스팅: 무염 버터 70g, 크림치즈 200g, 꿀 20g, 슈거 파우더 35g, 휘핑크림 65g)

만드는 법

1 잘게 간 피칸을 오븐 팬에 고르게 깔고 오븐에 구워 준비해둔다.
2 믹싱볼에 카놀라유, 설탕, 갈색 설탕을 담아 골고루 섞은 후 달걀을 넣어 잘 푼다.
3 잘게 간 당근, 구운 피칸, 바닐라 농축액을 차례로 넣고 살짝 섞는다.
4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베이킹소다, 계핏가루, 소금을 섞어 체에 거른 후 믹싱볼에 담아 가볍게 섞는다.
5 반죽을 틀에 붓고 175℃에 맞춰 예열한 오븐에 55분간 굽는다.
6 잘 식힌 당근 케이크를 2단으로 잘라 실온의 무염 버터와 크림치즈, 꿀, 슈거 파우더, 휘핑크림을 넣고 섞어 만든 프로스팅을 고르게 펴 발라 모양을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