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8mcwecumg23-2_02

Beautiful Houseboat

배 위의 하룻밤

운하에 떠 있는 배 위에서 보내는 하룻밤은 분명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암스테르담에 가면 운하에 떠 있는 ‘하우스보트’에서 머물 수 있다. 배 모양을 하고 있지만 전기와 가스 시설까지 갖춘, 엄연한 집이다. 하우스보트는 암스테르담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보호지역으로 지정된 케이제르그라슈트(Keizersgracht)에 있다. 오랜 역사를 지닌 고풍스러운 건물이 모여 있는 이 지역은 도시의 오랜 역사만큼 유서 깊은 카페와 레스토랑이 자리 잡고 있으며 쇼핑가와 가깝다. 하우스보트가 있는 곳은 시끄러운 거리에서 다소 떨어져 있기 때문에 밤에는 하루의 여정을 평화롭게 마무리할 수 있다. 이곳은 이색적인 에어비앤비 숙소 10에 선정되기도 했다.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어 이동하기도 편하다. 실제로 집주인이 생활하는 곳이기 때문에 그가 집에 머물지 않는 기간에만 숙박이 가능하다.

주소 Amsterdam North Holland, Netherland
비용 1박 기준 26만원 선

 

 

1608mcwecumg23-2_06

hector cave house

동굴에 지은 집

산토리니의 한 절벽에 있는 ‘헥터 케이브 하우스’는 원래 2백50여 년 동안 와인 저장고로 쓰이던 곳이다. 한 가족이 이곳을 구입해 여름을 보내기 위한 별장으로 만들었다. 동굴에 지은 집이라 그 모양이 매우 독특한데, 집 안이 온통 하얀색으로 칠해져 있고 벽돌이나 시멘트가 아닌 동굴을 활용해 만든 집이기 때문에 집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조각품처럼 생겼다. 하얀 집의 창문 너머로 보이는 바다 풍경만으로도 충분히 가볼 만하다. 이곳의 매력 중 하나는 야외에 있는 자쿠지. 산토리니 섬의 따뜻한 날씨 덕분에 4월부터 11월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 지중해를 바라보며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근 채 하루의 여정을 마무리할 수 있다.

주소 Oia, South Aegean, Greece
비용 1박 기준 33만원 선

 

 

1608mcwecumg23-2_07

bamboo house

온통 대나무

우붓 아융(Ayung) 강 지역의 ‘뱀부 하우스’는 집요하리만큼 바닥부터 천장, 계단과 벽은 물론 지붕까지 온통 대나무로 만들어졌다. 대나무로 이 모든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게 놀라울 따름. 대나무로 지은 건축물만큼이나 경이로운 건 이곳의 풍광이다. 뱀부 하우스는 우붓의 숲 속에 자리 잡고 있는 데다 창문이 없이 뻥 뚫려 있는데, 그 덕분에 우붓 숲의 풍광이 한눈에 오롯이 들어온다. 방 안에 누워 있으면 마치 숲 속에 누워 있는 듯 나무의 기운을 흠뻑 느낄 수 있을 것. 자연과 가까이 있지만 에어컨은 물론 와이파이도 사용할 수 있다.

주소 Abiansemal, Bali, Indonesia
비용 1박 기준 38만원 선

 

 

1608mcwecumg23-2_11

Ocean Front Villa

푸른 해변과 맞닿은 곳

신혼여행지로 가장 인기 많은 지역 중 한 곳인 태국의 푸껫. 이 섬의 환상적인 풍광과 아름다운 휴양지의 무드를 한층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다. 푸껫 섬 까투 지역의 해변과 맞닿은 곳에 자리 잡은 ‘오션 프런트 빌라’는 여러 체인 리조트의 풀빌라보다 한층 널찍한 규모와 고급스러운 시설을 갖춘 집이다. 6개의 침실을 비롯해 2개의 리빙룸, 야외 테라스에 설치된 자쿠지까지, 둘이서 마음껏 뛰어다녀도 될만큼 넓다. 26m 길이의 야외 수영장과 현관을 따라 내려가면 나타나는 프라이빗 해변은 매일 들러도 질리지 않는다. 둘만의 자유로운 시간을 즐긴 후에는 집 옆에 있는 케이프 시에나 호텔을 찾아가볼 것. 호텔 숙박객과 같은 조건으로 모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주소 Kathu, Phuket, Thailand
비용 1박 2백30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