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0dailbelar02_01 가을철 피부 건조 주의보
가을철의 건조한 바람과 심한 일교차에 시달리는 피부는 수분을 잃어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이 생긴다. 또 각질이 두꺼워지면서 적정량을 유지해야 할 피지가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피부가 거칠어지고 심하게 건조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된다. 이렇게 피부가 건조한 원인 중 하나는 피부 장벽이 손상되었기 때문. 피부 장벽은 피부 가장 바깥쪽에서 피부 표면을 감싸는 보호막으로, 이 피부 장벽이 약해지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해 피부가 건조하고 외부 유해 성분이 쉽게 피부에 침투해 트러블이 생긴다. 따라서 가을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수분을 공급하고 손상된 피부 장벽을 회복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하는 것이다.

건조한 가을 피부, 최고의 대책은 피부 장벽 강화
가을철 찬 바람에 땀과 피지의 분비가 급격하게 줄면서 피부 장벽이 무너져 피부가 땅기고 각질이 일어나게 된다. 이런 경우에는 세안 직후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할 때는 보습력이 좋은 클렌징 오일이나 워터로 피부 자극 없이 노폐물과 이물질을 제거한다. 오래된 각질이 쌓여 피부가 거칠다면 가벼운 마사지나 필링으로 제거하는 것이 좋다. 세안 직후에는 수분 크림을 피부에 쌓듯이 여러 번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이때 수분 크림은 수분만 공급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피부를 회복시키려면 피부 지질 성분을 함유한 고보습 크림을 골라야 한다. 피부 지질 성분은 피부에 흡수되어 표피의 지질대사에 영향을 주면서 수분 함유력을 증가시켜 피부 장벽을 회복시키는 기능을 한다. 즉,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우고 표피에 수분이 달아나지 않도록 탄탄한 피부 장벽을 형성해 오랫동안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진짜 피부 장벽을 지켜주는 아토팜 리얼 베리어 리얼 장벽 에디션
특히 민감하고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라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해 본래의 피부 방어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리얼 장벽 에디션’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면서 동시에 무너진 피부 장벽을 회복해 가을철 피부 고민을 해결해준다. 건강한 피부에서는 선명한 십자 모양의 몰타크로스를 관찰할 수 있는데, 아토팜 리얼 베리어의 국제 특허 피부 장벽 기술인 MLEⓇ는 이 몰타크로스를 그대로 재현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또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등 피부를 진정시키는 세가지 복합 성분이 외부 자극에 쉽게 예민해지는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보호한다. 아토팜 리얼 베리어 리얼 장벽 에디션은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과 ‘리얼 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 두 가지로 구성된다.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은 실제 피부 성분과 구조를 그대로 재현하는 ‘진짜’ 피부 장벽 강화 크림이다. 약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하고 피부 속 수분은 지켜 72시간 동안 보습 효과를 지속할 뿐 아니라 탄력 성분인 리포펩타이드를 함유해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리얼 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은 외부 자극에 예민해진 피부에 응급 처방이 필요할 때 바르면 좋다. 피부 진정과 보호 작용이 뛰어난 칼라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고농축으로 함유해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 거친 피부 등 피부 트러블이 있는 부위에 드레싱 보호막을 형성, 2차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빠르게 재생시킨다.

1610dailbelar02_02

아토팜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실제 피부 성분과 구조를 그대로 재현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고 피부 속 수분을 지켜 72시간 동안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50ml, 3만8천원.
아토팜 리얼 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 외부 자극에 성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2차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35g, 2만6천원.

“건조한 피부는 수분을 공급하는 것만큼이나 피부 속 수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아토팜 리얼 베리어 리얼 장벽 에디션은 가을철 건조한 피부를 지키는 최고의 해법이에요.” – <마리끌레르> 뷰티 디렉터 서지혜

>> 마리끌레르 x 아토팜 리얼 베리어 리얼 장벽 에디션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