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동 지도

 

베키아에누보

세련된 맛으로 다시 만나다, 베키아에누보 VECCHIA E NUOVO


이탈리아어로 ‘Old & New’를 뜻하는 ‘베키아에누보’는 그 이름 속에 익숙한 음식을 세련된 감각으로 다시 해석해보겠다는 자신감이 담겨 있다. 브런치나 디저트 타임에 어울리는 맛있는 음식이 풍성하게 준비돼 있는데, 그중에서도 블랙 누들 파스타는 거의 모든 테이블에 올라가 있는 인기 메뉴다. 큼지막한 새우와 조개관자를 참깨 소스에 버무려 부드럽고 고소하다. 또, 밀도가 남다른 진한 치즈 케이크도 잊지 말고 맛보아야겠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84 우석빌딩
문의 02-794-5329

 

망설임 없이 발길이 가는 곳, 이쯔모 ITSUMO


동네에 좋은 이자카야가 있으면 저녁 시간이 좀 더 풍요로울 것 같다. ‘이쯔모’는 진하고 담백한 나가사키 짬뽕이 유명한데, 그 밖에도 각종 라멘을 비롯한 면 요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이다.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해산물 튀김이나 생선 구이 등도 훌륭하다. 2층은 다다미가 깔린 좌식 공간이라 더 편하고 아늑한 분위기다. 실내 공간이 넓은 편이니 여럿이 술자리를 벌이기에도 좋겠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80 대정빌딩
문의 02-796-8743

 

하루 중 어느 때나 좋은 곳, 디 퀸즈 D.QUEENS


브런치 카페로 알고 찾아오는 이들이 많지만 베이커리가 있고 케이크를 비롯한 디저트 종류가 다양해 언제 가든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아침에는 햄치즈 크라상 샐러드나 스콘을 곁들여 간단하게 영국식 아침 식사를 하기 좋고, 식사 전 조금 허기가 지는 이른 오전이나 오후에 방문하면 케이크에 차 한잔을 즐기기 좋다. 물론 파스타, 스테이크, 수제 버거 등 풍성하게 준비된 모든 음식이 고루 맛있다. 통유리로 된 건물이라 햇살이 탐스럽게 들어오는 것도 마음에 든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80 대정빌딩
문의 02-796-9580

 

마농트로프

건강하게 즐기는 디저트, 마농트로포 MA NON TROPPO


케이크 마니아라면 이미 알고 있을 이곳은 유화제 같은 식품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물론 유기농 밀가루나 천연 버터 같은 양질의 재료만으로 디저트를 만든다. 건강을 생각했다는 점도 마음이 놓이지만 무엇보다 맛이 담백하고 깔끔해서 만족스럽다. 에클레어, 마카롱, 타르트 등 다양한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 고르지 못하겠다면 우선 생크림에 네 가지 종류의 과일이 포개진 생크림 롤케이크와 마치 왕관 같은 아름다운 모양의 블루베리 타르트를 추천한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61-1
문의 02-794-0011

 

토리펍하우스

정석대로 즐기는 맥주, 토리펍하우스 TORI PUB HOUSE


일본의 맥주 브랜드 산토리에서 운영하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산토리의 주류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맥주와 거품의 비율을 7:3이 되게 따라 부드러운 거품과 함께 즐겨야 맛있다는 산토리 프리미엄 몰츠를 이곳에서 마셔보길 권한다. 제대로 따라주니 맥주의 풍부한 향이 더 진하게 느껴지는 것은 물론 맥주와 잘 어울리는 음식들이 준비돼 있어 더없이 만족스럽다. 산토리 위스키와 탄산수로 제조한 산토리 하이볼도 잊지 말고 맛보아야 한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71 청산빌딩
문의 02-749-9023

 

겨울에 더 생각나는 카레우동, 카인드 KIND


케이크와 커피만 팔 것 같은 세련된 인테리어의 공간에서 뜨끈하고 맛있는 카레우동을 맛볼 수 있어 매력적인 곳이다. 크리미한 카레 소스에 담긴 가늘고 탱탱한 면발을 건져 후루룩 먹으면 마치 파스타를 맛볼 때처럼 젓가락을 내려놓을 수 없는 감칠맛에 사로잡힌다. 원한다면 닭 가슴살 구이나 포크커틀릿을 올린 카레우동도 즐길 수 있다. 물론 샌드위치나 파스타 같은 메뉴도 맛깔스럽다. 모두 와인 한잔이 생각나는 음식들이라 이곳에서 식사할 때 술을 빼놓긴 어렵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47
문의 02-796-4544

 

씹을수록 진한 풍미의 스테이크, 리스퀘어 RESQUARE


숙성 한우만 사용하는 스테이크 전문점이다. 한우 암소 고기로 요리하는 이곳의 스테이크는 씹을수록 더욱 풍성한 고기의 맛이 전해진다고. 공간 또한 매력적이다. 목재 가구에 은은한 조명을 비추어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하니 가족끼리 방문해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에도 좋겠다. 한편, 투 플러스 한우 패티가 들어 있는 수제 버거는 이곳의 숨은 별미이니 점심때 부드럽고 진한 소고기의 풍미를 간편하게 즐기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61
문의 02-797-7874

 

팀워크가 좋은 수제 버거, 바나나그릴 BANANA GRILL


한남오거리를 대표하는 수제 햄버거 가게다. 간간하거나 달착지근해서 단번에 꽂히는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 여러 가지 재료가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완성한다. 적당한 두께의 토마토와 치즈, 양파 등에 가게에서 직접 만든 패티의 풍부한 육즙이 스며, 한 입 베어 물면 햄버거 역시 재료들의 팀워크가 중요한 음식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버거와 함께 즐기는 프렌치프라이도 바삭한 게 맛이 일품이다. 달걀프라이를 추가할 수 있는 클래식 버거로 입문해볼 것.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67
문의 02-792-3088

 

여자들의 아지트, 카페 톨릭스 CAFÉ TOLIX


커다란 건물 전체가 카페와 브런치, 다이닝을 위한 공간으로 마련된 이곳은 없는 메뉴가 없다. 커피부터 맥주, 칵테일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프렌치토스트나 파스타, 스테이크 등 브런치나 다이닝을 위한 음식도 풍성하다. 해물짬뽕라면이나 주꾸미불고기떡볶이처럼 얼큰하고 매콤한 음식이 있어 더 즐겨 찾게 되는 곳이다. 낮은 조도와 수수한 인테리어가 포근한 느낌을 주어 언제 찾아가도 아지트에 온 듯 편안하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55
문의 02-797-0313

 

 

칵테일로 변하는 건강 주스, 트라이 바 TRI BAR


시원하게 드리운 삼각형의 차양이 한번쯤 들어가보고 싶게 만드는 이곳은 주스, 커피, 간단한 먹거리, 이 세 가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주스 바다. 오렌지와 멜론, 포도가 들어간 주스는 ‘O.M.G’, 브로콜리와 사과, 파인애플이 어우러진 주스는 ‘Bro Call Me’라는 재미난 이름을 붙였다. 원하면 몸속 에너지를 끌어올려주는 타우린 농축액 같은 부스터를 주스에 첨가할 수 있는데, 럼이나 보드카 같은 알코올 종류를 더하면 개성 넘치는 칵테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21-18
문의 02-749-2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