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워킹 스페이스

카우앤독 1층의 카페 공간

소셜 스타트업의 천국

카우앤독

SPACE 소셜 벤처기업을 발굴해 투자하고 설립을 돕는 인큐베이팅 회사인 에스오피오오엔지(Sopoong)가 만든 공간 카우앤독은 소규모 창업자들이 모이는 지역인 성수동에 있다. 소셜 벤처, 사회적 활동을 펼치는 스타트업 등 특별한 기업 이념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일하는 코워킹 플레이스다. 각각의 독립된 공간이 저마다 다른 역할을 하는 4층 구조로 이뤄진 이곳에서는 조용히 홀로 일하는 사람부터 열띤 회의가 필요한 사람까지 각자의 업무 스타일에 맞춰 일할 수 있다. 높고 탁 트인 천장이 매력적인 1층은 누구에게나 열린 카페로, 비스듬하게 놓인 널찍한 테이블은 위치를 옮길 수 있어 상황에 따라 활용하기 좋다. 2층에는 예약제로 운영하는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과 50명가량의 인원이 들어갈 수 있는 컨퍼런스 룸이 마련되어 있으며, 3층과 4층은 스타트업 회사들이 입주한 사무실이다.

카우앤독은 사회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소셜 벤처기업을 우대한다. 차량 공유 서비스를 선보인 스타트업 ‘쏘카’와 벤처 자선 기관 ‘C프로그램’ 등이 이곳을 거쳐 성장했다. 단순히 함께 일하는 곳 이상의 공간을 추구하는 카우앤독은 입주사는 물론, 이곳을 찾아오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흥미로운 컨셉트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기도 한다.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한데 모여 대화를 나누는 이벤트 ‘혁신적인 수다’, 아티스트나 문학인이 클래스를 진행하는 ‘X마켓’, 북클럽 ‘도그지어’ 등이 그 예다. 카우앤독 공간 대여나 이벤트 신청은 카우앤독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된다.

PRICE 일반회원과 카우앤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장기회원제를 등록한 ‘쏘맨’ 회의실 예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사무실 입주는 카우앤독이 지향하는 소셜 기업이 우선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1~3인 회의실 무료로 이용 가능
8인 이상 회의실 M12 최초 1시간 2만원(추가 시간당 1만원)
50인 이상 컨퍼런스 룸 C50 최초 1시간 4만원(추가 시간당 3만원)
사무실 입주 6개월 이상 단위 계약 가능, 1인 20만원대.

COMPANY

와글 www.wagl.net
2015년 8월에 설립한 와글은 정치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을 통해 사람들과 공유하는 서비스를 기획하는 스타트업 회사다. 국내 스타트업 업계에서 정치 분야를 다루는 유일한 업체로, 사회의 미래 전략이나 정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거나 어렵게만 느껴지는 정치에 일반 사람들이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로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한다. 모두 10명의 직원이 카우앤독에 입주했다.

스페이스클라우드 www.spacecloud.kr
국내 곳곳의 카페, 스터디 룸, 공방, 연습실, 파티 룸 등 다양한 공간의 검색 데이터 정립과 예약과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펼치는 벤처기업이다. 비어 있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초단기 임대 부동산 시장의 가치를 만드는 가능성을 인정받아 네이버에서 투자를 받아 성장하고 있다. 팀원은 모두 8명으로 약 3천 개의 공간을 다룬다.

㈜마타컴퍼니 www.matazoo.net
마타주는 보관 창고를 공동구매 및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필요한 만큼 수납공간을 예약해 물건을 맡길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오피스텔이나 원룸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고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시작된 스타트업이다. 개발, 마케팅, 기획, 디자인, 물류 등의 직무를 맡은 7명의 팀원이 함께 일한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2길 20
문의 info@cowndog.com

 

 

코워킹 스페이스

간단한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휴식 공간.

프리랜서의 새로운 공간

슈퍼에그 플레이스

SPACE 소기업과 프리랜서, 1인 사업가, 단기 프로젝트 팀이 이용하기에 제격인 코워킹 플레이스다. 금융회사나 외국계 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기업이 밀집한 종로구에 위치해 거래 업체나 클라이언트와 미팅을 하기에도 편하다. 2개의 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한 층은 벽이 없는 열린 공간이고, 또 다른 층은 독립적인 방 형태로 구성된 오피스다. 널따란 코워킹 데스크는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이나 이동이 잦은 1인 사업가에게 유용한 시설이다. 창 쪽은 칸막이가 설치된 작은 사무실 구조로, 일정 비용을 내면 고정석을 지정할 수 있다. 다양한 형태의 회의실과 세미나 홀도 마련되어 있다. 칠판 보드, 빔 프로젝터, 대형 모니터 등의 시설도 사용할 수 있어 회의가 잦은 TF팀이나 단기 프로젝트 팀, 스터디 그룹 등 4인 이상의 인원이 모이는 경우에 이용하기 좋다.

슈퍼에그 플레이스를 홀로 찾아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혼밥족 게더링 브런치’등의 기분 좋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규모 스타트업 회사나 1인 기업이 마련하기 어려운 대형 사무기기나 탕비실 등의 시설을 공유할 수 있어 자본금이 적은 창업자들에게 고마운 공간이다.

PRICE 시간이나 월 단위로 결제하는 자유 데스크, 장기간 프라이빗 오피스 등 업무 스타일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다양하다. 일주일 이상 사용할 업무 공간을 찾는다면 정기권을 구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코워킹 데스크 자유석 시간당 4천원, 1일 2만2천원(월 정기권 문의 가능), 고정석 1개월 30만~38만원(데스크 위치에 따라 가격 변동)
프라이빗 오피스 3~6인 규모의 스튜디오 1개월 1백10만원대(책상과 파티션, 서랍장, 의자, 수납장 등 시설 제공)
10인용 회의실 시간당 4만원

COMPANY

키세아 www.kicea.co.kr
해외 인턴십 교류와 국내외 교육기관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는 회사다. 미국 뉴욕에 법인을 둔 업체로, 지난 2015년 7월 슈퍼에그 플레이스에 입주해 한국지사를 설립했다. 해외 인턴십 데이터를 수집해 국내 학생들과 연결하는 경로를 마련하는 것이 주된 업무이며, 경제나 문화, 정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 세미나를 진행하기도 한다.

해피마이즈 트래블 www.koreaprivatetours.com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을 위해 컨설팅 및 프라이빗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2009년에 설립했으며 코워킹 스페이스에는 1년 전 입주했다. 기간별, 지역별, 테마별로 나눈 다채로운 국내여행 가이드 팁을 제공한다. 거래 업체와 미팅이 잦고 해외 서류 업무가 많은 점 등을 고려해 종로 지역을 선택했다.

비엘비에듀(책끼읽끼) www.blbedu.com
어린이들의 독서와 논술 교재를 출판하고 유아 언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하는 교육업체다. 3~4명의 직원이 사무실 업무를 관리하는 비엘비에듀는 지난해부터 슈퍼에그 플레이스의 5인용 프라이빗 오피스에 자리 잡았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57 수빌딩
문의 02-730-6607

 

 

소통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오피스

로켓티어

SPACE 로켓티어는 오피스텔 건물이 빼곡히 들어선 일산 장항동에 지난 9월 문을 연 새로운 코워킹 스페이스다. 초기 단계 창업자를 비롯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아이디어를 고안하는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공간이다. 생각을 나누고 협업하며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구조가 돋보인다. 2개의 층으로 나뉘어 있으며 1층은 넓은 카페와 회의실, 오픈 데스크, 독립형 오피스, 여러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강연용 계단으로 구성하고, 2층은 개인 사무실로 쓰이는 공간으로 꾸몄다. 3인부터 12인까지 입주할 수 있는 독립형 오피스가 31개에 달해 다양한 규모의 스타트업 업체를 수용할 수 있다. 답답한 구조의 사무실과 달리 디자인 소품으로 꾸민 공간과 비스듬히 놓인 컨테이너 카페, 강연용 계단 등 독특한 인테리어 요소가 곳곳에 설치되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업무를 볼 수 있다. 디자인이나 IT 등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업계의 사람들에게 적합한 공간이다. 서로 다른 분야의 사람들이 다양한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사업 형태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네트워킹 모임’, 창업과 관련한 클래스 등 여러 이벤트가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PRICE 4시간, 8시간 기준의 데일리 패스권부터 자유석, 고정석, 스타트업 업체를 위한 프라이빗 오피스, 회의실 사용까지 모두 1인 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된다.

데일리 패스 4시간 8천원, 8시간 1만1천원
코워킹 데스크 자유석 1개월 18만원대, 고정석 1개월 38만원대
프라이빗 오피스 1개월 50만원대

COMPANY


2명의 개발자가 함께 운영하는 스타트업 업체 ‘씀’은 로켓티어의 오픈과 동시에 입주한 신생 회사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일상에서 쉽게 글 쓰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씀’이라는 이름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면 매일 오전과 오후 7시에 새로운 주제를 받을 수 있으며 필명과 함께 글 공개 여부 또한 선택할 수 있다.

아이비넷
아이비네트워크는 웹사이트를 만들고, 여러 디바이스에 호환되는 애플리케이션과 워드프레스 등 다양한 CMS 플랫폼 기반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신생 IT업체다. 지난 2015년 처음 설립한 이후 크고 작은 브랜드를 비롯해 정부기관과 기업의 웹프로그램과 소프트웨어를 제작했다. 총 8명의 팀원이 로켓티어의 독립형 오피스에서 함께 일한다.

투케이스
일본 만화 캐릭터 ‘에비츄’의 라이선스를 받아 스마트폰 케이스 등의 스마트 기기 액세서리 제품으로 제작해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업체다. 언제나 온라인에 원활하게 접속하고 여러 컴퓨터 기기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인 로켓티어와 얼마 전 계약을 맺고 2명의 팀원이 입주했다.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768 라페스타B
문의 070-5121-9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