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1mcmalimd14a_06

반짝이는 감성의 라이프스타일 숍

아스트

차와 사람으로 북적거리는 해방촌오거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스트’의 쇼룸 겸 카페인 건물에 들어서면 차도와 완전히 다른 아늑하고 조용한 풍경이 펼쳐진다. 작은 공간을 채운 세련된 인테리어가 일단 눈길을 사로잡는데, 1층은 와인바와 갖가지 리빙 소품으로 꾸민 쇼룸이고, 2층은 제각기 다른 멋을 풍기는 의자와 테이블이 놓인 카페다. 묵직한 머그에 담겨 나오는 커피와 매일 아침 가게에서 굽는 당근 케이크, 티라미수 모두 맛이 훌륭하다. 해질 무렵 찾아가 작은 창이 난 2층 공간에 앉아 맥주나 와인을 즐겨도 좋다. 쇼룸을 겸하는 가게 곳곳에서 세라믹, 패브릭, 메탈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든 아스트의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얼마 전부터 드로잉 작가들의 작품이 그려진 따뜻한 질감의 접시와 볼을 판매한다니 눈여겨보면 좋겠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20길 16
영업시간 12:00~22:00, 월요일 휴업
문의 @ast_allaboutsimplething

 

 

1611mcmalimd14a_02

좋은 책을 읽는 마음

고요서사

서점이라는 뜻의 ‘서사’에 책을 읽을 때 차분해지는 마음의 상태를 표현하는 단어 ‘고요’를 합해 ‘고요서사’라고 이름 지은 책방이다. 소설, 시, 에세이, 인문, 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접할 수 있다. 이곳의 주인과 독서 취향이 겹친다면 좋아하는 작가의 숨은 명작을 발견하는 행운도 따른다. 책을 낭독하며 와인을 마시는 ‘북스 & 코르크’ 프로그램, 서점 문을 자정까지 여는 ‘심야 책방’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해 책방이라는 공간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고요서사에서는 잔잔한 가을밤에 어울리는 작품으로 스물아홉 살의 이야기를 담은 임소라의 산문집 <29쇄>와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한강의 소설 <흰>을 권한다. 책 읽는 즐거움을 잊은 지 오래라면 산책하듯 책방 곳곳을 둘러보는 재미부터 느껴도 좋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15길 18-4 102호
영업시간 14:00~21:00, 화요일 휴업
문의 010-7262-4226

 

 

태국 여행자의 맛

디디 카페

‘디디 카페’는 태국 현지 스타일로 만든 음료와 간식을 맛볼 수 있는 카페 겸 술집이다. 태국이라는 나라가 너무 좋아서 아들 이름을 ‘태국’이라고 지었다는 ‘태국덕후’ 주인이 운영하는 재미있는 공간이다. 심플한 형태의 테이블과 의자로 꾸민 인테리어와 자동차들이 쉼 없이 오가는 골목 초입의 분위기가 어딘가 방콕을 닮은 듯하다. 태국산 연유를 넣어 달콤한 맛을 낸 타이 커피와 망고, 바나나, 포도 등으로 만든 과일 주스를 꼭 맛보길 권한다. 직접 배양한 요구르트에 각종 과일과 견과류를 올린 람부뜨리 뮤즐리는 맛있고 건강에도 좋아 출출할 때 즐기기에 제격이다. 싱하, 창 등의 태국 맥주에 매콤한 맛이 중독성 있는 태국 쥐포 벤토를 안주 삼아 술잔을 기울일 수도 있다. 이국적인 감성이 가득한 공간에서 현지의 맛을 음미하다 보면 어느새 여행자가 된 기분이 든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9
영업시간 07:00~23:00, 연중무휴
문의 070-7661-1231

 

 

1611mcmalimd14b_06

시장에서 커피 한잔

오랑오랑

낡고 좁은 신흥시장 한구석에 자리한 로스터리 카페 ‘오랑오랑’에서는 늘 직접 볶는 원두의 고소한 향이 그윽하게 풍긴다. 오래된 공간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이곳에서는 호젓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옆으로 난 가파른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오랑오랑의 2층과 옥상 공간에 들어선다. 남산이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을 즐기며 마시는 뜨거운 커피는 그야말로 일품이다. 천천히 정성스레 내린 핸드드립 커피의 묵직한 향과 보디감이 입 안을 가득 채운다. 그날그날 로스팅해 준비하는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원두로 내린 커피를 맛보며 새로운 커피 취향을 발견해가는 재미도 쏠쏠하다. 여행 에세이 <모든 요일의 여행:>을 집필한 작가 김민철이 빚은 작은 그릇들을 구입할 수 있는 점도 흥미롭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20길 26-14
영업시간 월~토요일 11:00~23:00, 일요일 11:00~22:00, 연중무휴
문의 02-3789-7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