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 운세

물고기자리 2월 19일~3월 20일

고군분투하는 당신을 위한 희소식! 드디어 당신을 도울 사람이 나타난다. 쉽사리 풀리지 않던 난관을 타인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이 시기의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건 협상과 타협. 한마디로 다른 사람과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간섭받고 싶지 않은 마음에 자신의 일에 다른 사람을 개입시키는 것을 망설일 수 있다. 그 망설임 때문에 좋은 방향으로 변화를 꾀할 기회를 놓칠 수 있다는 걸 기억하길.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도전하기에 좋은 때이기도 하다. 매사에 능동적인 자세로 자신감을 가지고 나아가면 일이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간다. 다만 애정운은 앞으로 어떻게 될지 불투명하고 당신의 생각과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전개될 듯. 당신의 연인은 마음이 변덕스럽거나 마음을 확실하게 보여주지 않는다. 그 때문에 적잖이 마음고생을 하게 될 터. 상처받고 싶지 않다면 모든 것이 분명히 보일 때까지 마음을 담대하게 붙들어 매고 기다리는 방법 외에는 없다.

행운의 색 당신만의 신비로운 세계와 외부 세계를 연결하는 통로가 돼줄 ‘소통’의 튀르쿠아즈.
행운의 숫자 34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원석 크리스털.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당신의 따스한 감성을 강조하고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앙고라 니트 스웨터.
러브 라이트를 켤 향기 아쿠아틱 노트가 당신의 청아한 매력을 이끌어낸다.

 

2

물병자리 1월 20일~2월 18일

금전의 흐름이 일시적으로 끊길 수 있기 때문에 재정 상황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그리고 지금은 당신이 가진 것만 생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평소와 다름없이 계속 지출하다가는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어디에서 돈이 새는 지 확인하길. 받을 돈이나 수익은 크게 기대하지 말 것. 믿었던 결제가 지연되는 등 문제가 생겨 뜻밖의 지출이 필요할 수 있다. 좋지 않은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무리해서 밀어 붙이는 것은 역효과를 낳을 수 있으니 차분히 때를 기다릴 것. 경제적인 면은 새해로 접어들어야 뜻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 애정운 역시 상대에게 많은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길. 연인에게 뭔가를 기대할 수 있지만, 말하지 않아도 먼저 알아주길 바라지 마라. 그보다는 애교를 섞어 원하는 걸 직접적으로 요구하는 방법을 택할 것. 그가 별생각 없이 한 말에 크게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것이 좋다. 생각할수록 당신만 고통스러울 뿐이다.

행운의 색 두려움을 덜고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게끔 돕는 포레스트 그린.
행운의 숫자 21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퍼를 장식한 키홀더.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당신을 사랑스럽고 독창적으로 보이게 할 러플 코트와 스커트.
러브 라이트를 켤 향기 파촐리의 신비로운 향기는 독특한 당신과 잘 어울리며 부정적일 때 기분 전환을 돕는다.

 

3

양자리 3월 21일~4월 19일

당신을 부르는 자리가 많다. 파티와 회식 등 각종 모임에 빠지지 않고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다. 다만 연이은 폭식으로 그간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갈 수도 있으니 다이어트 중이라면 주의가 필요하다. 과도한 음주로 컨디션이 나빠질 수도 있으니 무리하지 말길. 교류가 활발한 만큼 새롭게 만나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아직은 서로 잘 모르는 상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상대에게 실망할 수도 있으니 사람을 쉽게 믿지 않는 편이 낫다. 술자리에서 분위기에 휩쓸려 사적인 이야기를 흘리지도 마라. 두고두고 후회할 일이 될지니! 기분이 들뜬 나머지 사람들이 불편해할 정도로 오버하는 행동도 금물. 창피할 일을 만들지 않으려면 주량 조절이 필수다. 사랑에서는 결코 서두르지 마라. 마음이 급하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그의 마음이 아직 무르익지 않아 섣불리 유혹하거나 떠보려고 하다가는 당신 마음만 상할지도 모른다. 애정 지수가 높은 날은 9일. 새로운 만남을 기대하길.

행운의 색 정신력과 집중력을 강화하는 코발트블루.
행운의 숫자 22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라피스라줄리 목걸이.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차분한 면이 부족한 당신을 이지적으로 보이게 할 하늘색 실크 블라우스.
러브 라이트를 켤 향기 감정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긍정적인 믿음을 불러일으키는 재스민 향의 향수.

 

4

황소자리 4월 20일~5월 20일

해야 할 일이 많은데 반해 시간이 부족해서 쉽게 지친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하니 일이 꼬이고 그에 따르는 스트레스도 상당하다. 이 시기에는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일의 경중과 효율을 따져 시간을 똑똑하게 써야 한다. 직장 동료들과 의견 충돌도 예상된다. 나중을 생각해 당신이 먼저 고집을 버리고 양보하길. 그래야 곧 다른 사람의 협력이 필요할 때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바쁜 만큼 마음의 여유가 없어 데이트도 충분히 즐기지 못한다. 이러한 이유로 권태기가 찾아온 커플은 관계가 악화될 수 있으니, 당분간은 의무적으로 만나기보다 차라리 각자의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싱글은 새로운 만남을 기대해도 좋다. 그 상대는 또래이거나 연하일 수도 있으며 적극적인 태도를 보일 것이다. 단, 당신 역시 어느 정도는 호감을 표현해야 관계가 발전한다. 미적거리며 상대를 지켜보겠다는 태도를 취하면 사랑을 시작할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내숭과 튕기는 태도는 적당히! 기억하라. 그의 사랑은 이제 시작일 뿐, 아직 깊지 않다.

행운의 색 흩어지는 생각을 정리하기에 좋은 골드 브라운.
행운의 숫자 17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브라운 계열 가죽 지갑.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슬릿 디테일이 섹시한 골반을 강조하는 H라인 스커트.
러브 라이트를 켤 향기 작약 향기가 혈액순환을 돕고 당신의 억압된 여성성을 드러내준다.

 

5

쌍둥이자리 5월 21일~6월 21일

작지만 많은 것을 변화시킬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당신은 평소 변화에 부정적인 태도를 보이기보다 즐기는 편이므로 큰 어려움 없이 잘 처신할 것이다. 그러나 변화는 외부적인 문제보다 당신의 내적 갈등을 가져오기도 한다. 이대로 머물 것인지, 변화의 물결을 탈 것인지 갈림길에서 고민하게 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인생의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기로 결정했다면 대찬성. 우주의 모든 기운이 당신을 도울 것이기 때문이다. 대인관계에서 스트레스가 상당한 시기인데, 누군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당신이 좋아하거나 하고 싶은 것을 포기해야 할지도 모른다. 특히 전부터 다툼이 잦았던 커플은 이 시기의 대립이 이별로 이어지기 쉬우므로 갈등을 빚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연인과 관계를 끝내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이성과 만날 수도 있다. 이는 결과적으로 당신에게 문제를 일으키니 기존 관계부터 정리해야 한다. 싱글은 데이트 중 언행을 주의할 것. 그의 호감이 당신의 말실수로 반감될 수도 있다.

행운의 색 대인관계에서 중립성과 균형을 유지할 수 있게 돕는 그린.
행운의 숫자 3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이국적인 손거울.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쾌활한 소녀의 이미지를 더해줄 미니스커트.
러브 라이트를 켤 향기 베르가모트 향기가 산만한 마음을 진정시키고 당신의 상큼한 매력을 돋보이게 할 보디로션.

 

6

게자리 6월 22일~7월 22일

장애물이 당신의 앞을 가로막는 시기. 의욕적으로 해온 일의 진행이 지연된다. 하지만 이 시간은 영원하지 않으니 포기할 것 없다. 좌절하지 않고 견디면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 지쳐서 도중에 포기하면 나중에 후회하게 된다. 그리고 지금 상황이 만족스럽지 않다고 해서 모든 것이 잘못되고 있는 건 아니다. 부정적인 마음을 버리고 한 발 물러나 전체적인 그림을 보면 생각보다 크게 잘못된 일도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터. 일시적으로 행운의 흐름이 끊겼을 뿐이니 지금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라. 돈을 빌리는 것도 빌려주는 것도 결과가 좋지 않으니 금전 거래는 피하는 편이 안전하다. 여러모로 불안하고 긴장하게 되는 시기. 다행히 연인이 두 팔 걷어붙이고 당신을 돕고 하루를 평온하게 마무리하게 만들어준다.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밖에. 싱글은 새로운 인연을 만난다. 당신을 향한 상대방의 마음은 충분히 믿을 만하나 그는 신중하기 때문에 관계가 발전하는 속도는 느리다. 그러니 초조해하지 말 것.

행운의 색 당신의 온화함과 잠재 능력을 이끌어낼 퍼플.
행운의 숫자 7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향기가 은은한 핸드크림.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당신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극대화할 에스닉한 원피스.
러브 라이트를 켤 향기 라벤더 향기가 불안감을 해소하고 오트밀과 코코아 버터 성분이 피부를 포근하게 감싸는 보디로션.

 

7

사자자리 7월 23일~8월 22일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시기. 당신이 하는 일이 순조롭게 마무리되며 새로운 계획 역시 차질 없이 진행된다. 직장 상사를 포함한 주변 사람은 꾸준히 노력해서 지금의 자리까지 온 당신을 인정하고 신뢰한다. 그런 만큼 이 시기에는 당신을 찾는 사람이 더 늘어난다. 다만 홍수처럼 밀려드는 기회 중 옥석을 잘 가려야 할 터. 한 가지 조언하자면 겉으로 화려해 보이는 것보다 당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하길. 특히 예술처럼 창의적인 분야에서 당신의 이름을 빛낼 수 있다. 이 시기의 당신은 누구보다 뛰어난 영감과 아이디어로 똘똘 뭉쳐 있기 때문. 무언가를 배우기 시작한다면 훌륭한 스승을 만날 확률이 높다. 애정운도 상승 곡선을 그린다. 뜻밖의 낯선 장소, 아마도 남쪽 방향이나 해외에서 사랑이 시작될 가능성이 보인다. 문제는 그와 당신이 급속도로 뜨거워진다는 것. 이는 금방 식을 위험도 크다는 말이다. 그와 관계를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진도는 최대한 천천히 나가야겠다.

행운의 색 욕구불만을 완화하고 예술적인 감각을 일깨우는 코럴.
행운의 숫자 1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루비 반지.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과감하고 아름다운 뒤태로 여성미를 강조하는 오프숄더 드레스.
러브 라이트를 켤 향기 로즈제라늄은 관계가 무기력하고 사랑에 확신이 서지 않을 때 활력을 선사한다.

 

8

처녀자리 8월 23일~9월 23일

이직이나 창업, 공모전에 도전하기 좋은 시기.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일이 있다면 머지않아 좋은 소식이 들려온다. 새로운 시도가 당신을 발전하게 만들 것이니 뜸 들이지 마라. 당신이 생각한 그 순간이 바로 실행에 옮길 타이밍이다. 온갖 리스크와 부정적인 생각에 매달리면 결국 아무것도 할 수 없을지 모른다. 자신감을 무기 삼아 좀 더 원대한 목표와 낙천적인 삶에 초점을 맞춰 앞으로 전진해라. 혹여 익숙하지 않은 일에 도전한다고 해도 수용할 인내심만 갖춘다면 당신은 금방 배울 수 있다. 다만 계획을 추진하면서 윗사람과 마찰을 빚을 수 있다. 지나치게 당신의 주장을 펼치면 갈등이 깊어지니 주의. 따지지 말고 상대의 이야기를 잘 들어줘야 타협이 가능하다. 싱글은 이 시기에 결혼 상대를 만날 가능성이 높고 짝사랑 중이라면 희망이 보이기 시작한다. 하지만 삼각관계에 빠질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경계를 늦추지 말길. 오래 교제하고 있는 상대가 있다면 드디어 프러포즈를 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 색 ‘공감’의 제스처인 화이트로 타인에게 순수하게 다가갈 것.
행운의 숫자 2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문스톤 목걸이.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지적이면서 청순한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화이트 셔츠 원피스.
러브 라이트를 켤 향기 싱그러운 로즈메리 향을 옅게 풍겨 당신의 온화한 여성성을 드러내라.

 

9

천칭자리 9월 24일~10월 22일

기다리는 것이 있는가? 당신이나 가족과 관련해 축하받을 일이 생긴다. 이동수도 있다. 이직하거나 현재 다니는 직장 안에서 변동이 생길 듯. 유독 활동적인 시기라 멀리 여행을 떠나고 싶을 수도 있는데, 그런 마음이 든다면 즉시 추진하길. 여행하며 정서적으로 재충전하게 된다. 다만 너무 많은 사람과 여행을 가는 것은 당신의 휴식과 치유에 별 도움이 되지 않으니, 여행은 가급적 혼자 떠나라. 지금까지 당신을 지치게 만든 것에서 완전히 해방될 수 있을 것이다. 여행지에서 새로운 친구들도 만나게 된다. 이 친구들은 오랜 우정을 나눌 수 있는 귀중한 인연으로 발전한다. 해외로 나갈 일이 많거나 외국과 밀접한 사람과 만남을 시작할 수도 있다. 그는 당신에게 매우 적극적으로 다가올 것이며, 당신은 그런 그가 싫지않지만 자신과 배경이 너무 달라 고민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용기를 가지길. 당신이 장애물이라고 생각한 것이 사실은 둘의 관계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을 수 있다.

행운의 색 사고의 폭을 넓히고 소소한 일상에서 행복을 느끼게 만드는 옐로.
행운의 숫자 5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슬림한 노트북.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메리제인 슈즈.
러브라이트를 켤 향기 부드러운 버베나 향기가 환한 햇살, 발랄한 소녀 같은 매력을 높여준다.

 

10

 

전갈자리 10월 23일~11월 22일

당신의 일상에 안개비가 내리고 있다. 갑자기 주변의 모든 것이 불확실해지는 때이니 그 어떤 장담도, 약속도 하지 마라. 탁월한 관찰력과 통찰력으로 판단을 잘 하던 당신이지만 지금은 방심하다가 실수를 연발하기 일쑤. 그러므로 사소한 것일수록 체크하고 또 체크하길. 아무리 믿을 만한 사람이라고 해도 이 시기에 새롭게 거래를 할 때에는 신중해라. 타인에게 일을 맡길 때는 더 조심해야 한다. 상대를 온전히 믿으며 일을 전부 맡기기보다 상대의 진행 상황을 지켜보면서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이 시기에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는 사실과 다를 수 있으니 그 점도 유의할 것. 잘못된 정보를 믿고 섣불리 움직이지 마라. 애정운은 좋은 편. 썸 타는 사람이 있다면 관계가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당신의 마음을 끝까지 숨기면 관계가 진전할 기회를 영영 놓치고 만다. 자존심은 내려두고 적극적으로 유혹해 사랑을 쟁취하길. 미술관이나 공연장 등 예술과 문화가 있는 공간에서 데이트를 하면 서로 호감도가 상승할 것.

행운의 색 인내심을 갖고 목표를 향해 정진하게끔 이끄는 블랙.
행운의 숫자 9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벨벳 파우치.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글래머러스한 당신의 매력을 강조할 니하이 부츠.
러브 라이트를 켤 향기 섹시한 일랑일랑의 향기로 당신 특유의 관능적인 분위기를 살려라.

 

11

사수자리 11월 23일~12월 24일

예상치 못한 변동이나 갑작스러운 이동이 예상된다. 예정에 없던 여행을 갑자기 떠나게 되거나 출장을 갈 수 있다. 계약 기간이 남았는데 문제가 생겨 거주지나 사업장을 떠나야 할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이직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으니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다면 끝까지 신중을 기해야 한다. 중간에 일이 틀어지면 당신만 손해를 본다. 움직이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최대한 답변을 미뤄 상황을 충분히 지켜본 다음 움직여라. 잘 진행되던 프로젝트가 생각지도 못한 장애에 부딪혀 난항을 겪을 수도 있다. 기존의 방식으로는 어렵다. 새로운 방향으로 틀어 돌파구를 마련하길. 친구와 함께 무언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조심, 또 조심! 사소한 갈등이 번져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애정운은 꽤 안정적인 때로 연인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관계가 견실해져 미래를 약속할 수도 있다. 싱글은 소개팅이나 연말 모임에서 마음에 드는 이성을 발견한다. 그를 당신의 사람으로 만들고 싶다면 친구처럼 편안하게 다가가 은근히 유혹해라.

행운의 색 타인에게 사랑을 베풀면서 기쁨을 배가시키는 운을 가져오는 마젠타.
행운의 숫자 33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가닛 팔찌.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먼 곳에서도 눈에 띄는 레드 스웨터.
러브 라이트를 켤 향기 미스터리한 유향은 사랑에 대한 강박을 해소하고 편안한 기분이 들게 한다.

 

12

염소자리 12월 25일~1월 19일

상황을 살필 때가 아니다. 지금은 최대한 적극적으로 자신을 어필해야 할 때. 자신감을 갖고 목표를 향해 돌진해야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지인들에게 당신의 계획을 알려라. 머지 않아 당신의 성공을 위한 힌트를 줄 사람이 나타날 것이다. 협업을 할 때에는 강한 주장으로 상대방의 심기를 건드리지 마라. 당신과 달리 자신의 문제점을 객관적으로 받아들이기 힘든 사람도 있다. 상대의 기분이 언짢아져 프로젝트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으니 부드럽게 의견을 표할 것. 한참 자신의 일에 몰두할 때이기 때문에 이성이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자신을 가끔 느슨하게 풀어놓아도 좋겠다. 또 과거의 인연에게서 연락이 오거나 옛 연인과 재회할 수도 있다. 그 때문에 당신은 고민을 하겠지만, 이미 지나가버린 과거를 붙들고 있어봤자 똑같은 문제가 되풀이될 뿐. 지난 인연은 그저 흘러가게 내버려두는 것이 서로에게 좋다. 너무 외로워하지 말길. 당신과 미래를 함께할 인연이 열심히 다가오고 있다.

행운의 색 다소 딱딱한 이미지를 온화한 인상으로 바꿀 로즈 핑크.
행운의 숫자 6
금전운을 높이는 아이템 하늘색 머플러.
사랑을 부르는 패션 아이템 상냥한 기운으로 여성미를 높이는 진주 귀고리.
러브 라이트를 켤 향기 클라리세이지의 신선한 향기는 그 앞에만 서면 굳어버리는 당신의 긴장을 풀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