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 네일

올해도 니트 네일 혹은 스웨터 네일이 유행할 전망. 섬세한 엠보싱은 블랙이나 네이비보다 파스텔 톤일 때 돋보인다는 점을 명심하자.

 

애니멀 네일

다소 칙칙한 겨울 패션에 활기를 불어넣을 애니멀 패턴 네일. 원하는 컬러와 화이트를 조합하면 실패 확률 제로다.

 

카펫 네일

패션계와 맞물려 네일도 ‘구찌앓이’ 중이다. 구찌의 휘황찬란한 오리엔탈 문양을 본뜬 네일에 외신들은 ‘카펫 네일’이라는 깜찍한 별명을 붙였다.

 

러플 네일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러플이 강세다. 톤 다운된 핑크나 그레이로 러플을 연출하면 여성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체크 네일

이번 시즌 런웨이에는 깅엄과 글렌, 하운드투스 등 클래식한 체크가 가득했다. 따뜻한 무드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여러 색을 어지럽게 조합하기보다 비슷한 컬러 셰이드로 차분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벨벳 네일

보송보송한 벨벳 네일은 겨울에 더욱 빛을 발한다. 한 가지 컬러로 깔끔하게 베이스를 바른 후 두세 손가락만 골라 벨벳 질감으로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가죽 네일

광택을 머금은 가죽은 손톱에서도 시크함을 발산한다. 과하게 ‘쎈 언니’로 보이고 싶지 않다면 가죽 아우터와의 매치는 피하는 것이 좋다.

 

스팽글 네일

글리터보다 강렬한 스팽글 네일. 밋밋하고 어두운 겨울 외투나 니트웨어 차림일 때 시선을 사로잡으며 주얼리 역할을 톡톡히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