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플라워 VS 스트라이프

새 계절을 경쾌하게 맞이하려면 플라워와 스트라이프 패턴이 제격이다. 이 두 패턴이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과감해졌다는 말씀. 플라워는 레트로풍 그래픽 패턴이 주를 이루고, 스트라이프는 무지갯빛 멀티컬러가 대세이니 참고할 것.

 

3

마이크로 미니 백 VS 빅 백

한동안 종적을 감췄던 빅 백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고 지고 안고 끌고 다녀야 할 만큼 커진 것이 특징. 한편 꾸준히 인기몰이 중인 마이크로 미니 백은 한층 앙증맞아졌다. 동전 지갑만큼 작아진 마이크로 미니 백, 일명 립스틱 백은 에르메스나 발렌티노처럼 여러 개 들어줘야 제맛이다.

 

22

화려한 소매 VS 오프 숄더

스테이트먼트 슬리브 아이템을 선택했다면 어떤 액세서리도 필요 없다. 어떤 옷이라도 화려한 소매를 다는 순간 특별해지니까. 이런 드라마틱한 마법에 빠진 디자이너들은 프릴, 프린지, 슬릿 등 각양각색의 디테일을 총동원해 다채로운 소매를 완성했다. 근데 몇 시즌째 인기인 화려한 소매가 약간 지겹다면? 로다테, 셀프포트레이트 컬렉션을 참고해 플라멩코 댄서처럼 과감하게 어깨를 드러내보면 어떨까. 의도하지 않는 것처럼 한쪽만 자연스럽게 스르르 내리는 게 신의 한수!

 

111

스니커즈 VS 슬라이더

사그라질 줄 모르는 스포티즘의 영향으로 스니커즈와 슬라이더의 입지도 덩달아 탄탄해졌다. 힐, 발레리나 슈즈, 부츠를 접목한 다양한 스타일의 스니커즈, 플라워 장식, 리본 등 소녀 느낌의 디테일로 여성스러운 터치를 가미한 슬라이더가 쏟아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