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투 더 1970

히피펌

빈약한 숱을 커버하고 싶거나 발랄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은 이들에게 ‘히피펌’을 추천한다. 작은 크기의 고데기만 있다면 집에서도 히피펌을 충분히 연출할 수 있다.

TIP
1 고데기를 앞뒤로 꺾어가며, 지그재그 한 방향으로 컬을 만들어준다. 손가락 한 개 정도의 모발마다 컬을 넣어주는 것이 적당하다.
정수리보다 최소 한 뼘 떨어진 부분부터 시작할 것. 과한 볼륨감으로 자칫 해그리드로 변신한 거울 속 자신을 발견할 수도 있다.
모발에 가하는 열의 온도가 높은 연출법이니, 헤어 에센스를 미리 발라 손상도를 줄이는 센스!

 

얼굴 소멸 헤어

레이어드컷 펌

봄바람이 모발 사이로 살랑살랑 느껴질 만큼 가벼운 레이어드 컷은, 두상을 중심으로 앞머리가 뒷머리보다 짧아져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거지존 탈출을 원한다면 레이어드 컷이 정답!

TIP
1 머리를 말릴 때부터 뒷머리를 앞으로 넘겨 드라이한다.
2 짧은 모발을 한데 모아 묶은 뒤, 32mm 이상의 굵은 고데기를 이용해 바깥 방향으로 말아준다.
3 완성된 컬을 자연스럽게 손으로 빗어준 다음, 뒷 방향으로 쓸어주면 끝!

 

우아, 우아, 우아해

레트로 핑거 펌

가늘고 힘 없이 축 처진 모발의 소유자에게 추천한다. ‘히피펌’보다 컬이 굵은 ‘물결펌’으로 이해하면 쉽다. 6:4 또는 7:3 가르마와 함께 연출하면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TIP
1 굵은 봉 고데기를 이용해, 전체가 아닌 반 원 정도의 모발만 8-9초 정도 바깥쪽으로 말아준다.
2 말아진 컬의 끝부분을 손으로 잡아 4초 정도 열을 식힌다.
3 반대쪽인 안쪽 방향으로 고데기를 사용할 때, 턱 라인에 맞춰 컬을 넣는다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는 덤!

 

She’s a baby

푸들 앞머리

쓰담쓰담 해주고 싶은 사랑스러운 매력의 푸들 앞머리! 어중간한 길이의 앞머리가 고민이거나 동안으로의 변신을 꿈꾸고 있다면 도전해보자.

TIP
1 이마의 정중앙을 기준으로 앞머리를 반반씩 나눈다.
2 작은 크기의 판 고데기를 세로 방향으로 세워 컬을 말아준다. 이 때, 오른쪽 모발과 왼쪽 모발이 서로 반대 방향으로 향하게 컬을 넣는다.
3 마무리로, 손가락으로 털 듯이 빗어주면 보다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