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aurant_Bar_Kavárna co hledá jméno

KAVÁRNA CO HLEDÁ JMÉNO

힙스터가 모이는 곳

벽돌로 된 오래된 공장을 개조한 특이한 카페다. 낡은 건물 벽 사이로 펼쳐지는 푸른 뒤뜰과 낡은 트럭을 고쳐 만든 푸드 트럭, 갖가지 빈티지 가구 그리고 넓게 깔려 있는 덱이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프라하의 힙스터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손꼽히는 이곳 카바르나 초 흘레다 이메노 카페에서는 천천히 내린 향긋한 드립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기 좋다. 커다란 나무 옆 테라스에서는 인디 뮤지션의 작은 콘서트도 종종 열린다니 시간을 잘 맞추면 더욱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겠다.

위치 Stroupežnického 493/10  문의  www.kavarnacohledajmeno.cz

 

Café Záhorský_Café + Bistro

CAFÉ ZÁHORSKÝ

건축가의 카페

카페 자호르스키는 마테이 자호르스키(Mateˇj Záhorský)가 운영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카페다. 2015년 베이커리와 카페, 레스토랑이 어우러진 비스트로를 열면서 새로운 형태의 공간을 기획하기 시작한 마테이는 체코의 젊은 건축가 마그달레나 로호바(Magdalena Rochová)에게 카페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의뢰해 이 공간을 완성했다. 쏟아질 듯 천장에 매달린 멋스러운 조명과 이색적인 무늬가 새겨진 넓은 벽면이 카페 자호르스키 인테리어의 관전 포인트다.

위치 Eliášova 279/1 문의  www.cafezahorsky.cz

 

Bistro 8_Café

BISTRO 8

아티스트가 즐기는 브런치

프라하의 독립영화관 바이오 오코, 예술 책방, 패션 부티크와 맞닿은 곳에 자리 잡은 비스트로 8은 인근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예술학도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푸짐한 홈메이드 요리를 제공해 아무 때나 찾아가도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 혼합 곡물로 아침을 간단하게 해결하거나 신선한 과일 샐러드와 갓 구운 빵을 곁들여 브런치로 즐겨도 좋고, 짭조름한 타르트와 키슈, 수프를 맛볼 수 있는 점심시간에 찾아가도 만족스럽다. 레스토랑 안팎에 놓인 하얀 테이블과 창가 바와 카운터에 앉아 호젓한 시간을 보내며 프라하의 예술적인 기운이 가득한 거리의 감성에 푹 빠져도 좋겠다.

위치 Veverkova 1410/8 문의  www.bistro8.cz

 

NATIONAL GALLERY

프라하 국립미술관

프라하의 국립미술관은 8개의 전시관이 프라하 시내 곳곳에 흩어져 있다. 프라하성 뒤에 자리한 슈테른베르크 궁전(Šternberskýpalace)이 본관 역할을 하고, 구시가지 광장에 있는 나로드니 미술관(Národni Galerie)이 유명하다. 프라하 국립미술관에서는 12세기 미술 작품부터 20세기 유럽 회화 등 수세기 전의 작품을 감상 수 있는 상설 전시부터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의 규모가 큰 기획전까지 시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기획전을 선보인다. 올해 4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는 독일을 대표하는 화가 게르하르트 리히터(Gerhard Richter)의 전시가 열린다.

문의  www.ngprague.cz 

 

LEICA GALLERY 

예술 사진과 티타임 라이카 갤러리는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에서 운영하는 공간으로 동유럽 예술 사진계의 변천사를 한눈에 읽을 수 있는 곳이다. 역사적인 인물이 등장하는 오래된 사진부터 체코와 슬로바키아의 신진 작가들이 완성한 현대적인 작품까지 다양하게 볼 수 있다. 갤러리 로비의 카페에서는 젊은 해외 작가들의 전시가 열리기도 한다. 향긋한 차를 즐기며 벽을 가득 채운 사진들을 천천히 감상해보면 좋겠다. 라이카 갤러리에서는 사진 예술과 관련된 전문 서적 또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위치 Školská 28 문의  www.lgp.cz

 

DSC GALLERY

새롭게 마주한 현대미술

‘드보라크 세츠(Dvorak Sec) 현대미술 갤러리’라고도 불리는 DSC 갤러리는 미니멀한 공간 꼭 어울리는 컨템퍼러리 아트 전시를 주로 기획한다. 프라하 구시가지 중심에 위치한 이곳은 전통적인 건축양식의 외관과 달리 안에 들어서면 현대적인 설치 작품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특이한 감상을 안긴다. 2009년 미술역사학자와 유명한 큐레이터가 함께 설립한 이래 독특한 전시를 기획해온 DSC 갤러리의 이색적인 전시는 프라하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근사한 볼거리 중 하나다.

위치 Dlouhá 923/5 문의  www.dscgalle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