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LOTE

지구를 생각하는 문구점

업사이클링을 모토로 수작업으로 완성한 예쁜 스테이셔너리를 파는 착한 문구점 파페로테. 이곳에서는 재활용 용지로 만든 노트부터 다이어리, 패브릭 책 표지, 엽서, 연필 등 환경을 해치지 않는 공정을 거쳐 완성된 스테이셔너리 제품을 접할 수 있다. 재미있는 패턴이 그려진 엽서부터 단정한 디자인의 커버를 입힌 다이어리까지 소장욕을 자극하는 상품이 가득한 곳이다.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아 가게에 한번 들어서면 양손 가득 문구 쇼핑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패턴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선보이는 리미티드 에디션 노트도 놓치기 아쉬운 제품이다.

위치  Vojt šská 241/9 문의  www.papelote.eu

 

PRAGTIQUE

하나뿐인 기념품

노바 스체나 극장 건너편 좁은 골목에 자리 잡은 이 가게는 관광객들에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 같은 곳이다. 프라하 여행 기념품을 파는데 관광지의 흔한 기념품 숍에서는 구할 수 없는 독특한 물건이 가득하다. 프라하 풍경이 귀여운 일러스트로 그려진 티셔츠와 가방 등 패션 소품부터 자석과 엽서, 포스터 그리고 키친웨어나 스테이셔너리까지 상품의 종류가 다양해 둘러보다 보면 시간이 금세 간다. 프락티크베는 친구나 가족에게 줄 선물을 한곳에서 살 수 있는 매력적인 기념품 가게다.

위치 Platýz pasáž, Národní 416/37 문의  www.pragtique.cz

 

NANOVO

빈티지 파라다이스

희소가치가 높은 빈티지 가구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나노보는 천국 같은 가게다. 이곳에서는 체코와 슬로바키아 등 예전 동유럽 작가들의 가구와 조명, 홈 인테리어 빈티지 소품을 만날 수 있는데 동유럽 특유의 다채로운 색이 돋보이는 아이템이 가게 곳곳에서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금은 문을 닫은 오래된 영화관에 놓여 있던 낡은 나무 의자부터 빛바랜 질감이 멋스러운 책장과 아름다운 패턴의 패브릭 소파 등 갖가지 물건들이 나노보의 컬렉션을 이룬다.

위치  Týnská uli ka 8 문의  www.nanovo.cz

 

CHATTY

나만 알고 싶은 패션 브랜드

채티는 2017 S/S 시즌 메르세데스-벤츠프라하 패션위크에서 주목받은 체코의 패션 브랜드다. 이 브랜드를 이끄는 라트카 시르코바(Radka Sirková)와 안나 투슈코바(Anna Tušková)는 서로 어울리지 않을 법한 여러 소재를 조합해 흥미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는 디자이너 듀오다. 독특한 매력의 패션 소품만큼 브랜드의 쇼룸 또한 흥미롭게 꾸며져 있다.

위치  Haštalská 757/21 문의  www.chatty.cz

 

LAVMI

그래픽 아트를 입힌 인테리어

길모퉁이에 자리 잡은 특이한 외관이 눈길을 끄는 가게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햇빛이 밝게 드는 따뜻한 공간이 펼쳐지는데, 그래픽 디자이너 바베타 온드로바(Babeta Ondrová)가 디자인한 벽지와 홈 텍스타일 등의 그래픽 액세서리가 가게 곳곳에 놓여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더한다. 알록달록한 컬러와 규칙적인 패턴을 입은 라브미의 제품은 한국에서는 구하기 힘든 인테리어 제품이라 더 욕심이 난다. 벽지부터 패브릭, 페이퍼 조명, 키친웨어 등 집에 가져다 두고 싶은 사랑스러운 물건이 가득하다.

위치  Zlatnická 12 문의  www.lavmi.cz

 

CIHELNA CONCEPT STORE

프라하의 디자인 트렌드

1780년대에 지어져 오랜 세월 벽돌 공장으로 쓰이던 건물을 개조해 만든 디자인 숍 치헬나 컨셉트 스토어에서는 디자인 브랜드 라스빗, 브로키스의 유리공예 조명이나 샹들리에를 판다. 높은 천장에 달린 거대한 유리 조형물을 바라보노라면 현대 설치미술 작품이 전시된 갤러리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든다. 보헤미안 유리 세공 기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색색의 유리 화병을 만드는 미하엘라 토미슈코바(Michaela Tomišková) 와 야쿠프 얀됴레크(Jakub Jandʼourek) 듀오의 제품도 찾아볼 수 있다.

위치  Hergetova Cihelna, Cihelná 2b 문의  www.cihelnaprague.com

 

Page Five Bookstore

 

PAGE FIVE 

아트 서적의 천국

체코의 젊은 그래픽 아티스트들이 의기투합해 설립한 페이지 파이브는 예술, 건축, 사진, 디자인 관련 서적과 매거진을 출간하는 독립 출판사이자 소형 서점이다. 프라하의 신진 아티스트들이 만드는 작품 또한 찾아볼 수 있다. 이곳이 아니면 접하기 어려운 색다른 감성의 포스터나 예술 서적을 구입해 자신만의 특별한 기념품으로 간직해도 좋을 듯하다.

위치  Veverkova 5 문의  www.pagef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