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으로 나이를 속일 수는 있어도 목 주름은 못 속인다. 터틀넥으로도 완벽하게 가려지지 않는 목 주름. 사실 목 주름은 한 번 생겨나면 예전처럼 개선하는 것이 어려운 부위인 만큼, 생길 주름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다가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것도 목주름에 치명적이라는 걸 아는지? 높은 베개를 사용하거나 한 쪽 방향으로 자는 것처럼 잘못된 수면자세 역시 습관이 되면 주름이 된다.

신라호텔 겔랑스파 헤드 테라피스트 강새롬은 “얼굴과 손에는 크림 자주 바르지만 목 관리는 따로 안 하는 경우가 많아요. 목 주름은 눈가 피부처럼 섬세해서 탄력이 떨어지기 쉬운 피부 조직입니다. 턱 선 바로 밑에 위치한 목 부위는 얼굴 윤곽선을 끌어 당기기 때문에 따로 관리가 필요해요.”라며 목 부위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 한 방향으로 수면하는 것을 고쳐라

한 방향으로 자는 것은 압력을 한 쪽으로만 받게 해 목에 무리가 줄 수 있다. 자기 전 목을 좌우로 움직이고 5초를 세며 간단하게 스트레칭한 다음, 정면을 바라보고 똑바로 잠들 수 있도록 하자.

  • 목 피부를 소홀히 생각하지 않기

태양에 과다하게 노출되면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 섬유 층이 붕괴되어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긴다. 특히 목 피부는 얇고 얼굴피부 보다 지방이 적어 치료가 쉽지 않으니 주의할 것.

  • 급격한 체중변화와 다이어트를 조심하라

급격한 체중변화는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켜 주름을 생성한다. 목 피부의 주름도 마찬가지다. 목 전용 크림을 사용해 미리미리 관리하자.

  • 의식적으로 자세를 바르게 고칠 것

고개를 푹 숙인 채로 스마트 폰을 사용하거나 목을 앞으로 빼고 컴퓨터를 하면 반복적으로 주름 부분이 접히게 되면서 골이 깊어지니 유의해야 한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목 마사지

스파머시 & 스파에코 진산호 원장은 어깨를 펴고 쭉 내린 후 목을 바로 세우는, 일명 발레리나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목 주름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잠시나마 목의 피부를 긴장시켜 팽팽하게 당길 수 있기 때문. 이에 더해 진산호 원장이 제안하는 셀프 목 스트레칭 법을 참고해 집에서도 쉽게 목 주름을 관리해 보자.

STEP 1 양손의 검지/중지를 모아 후두부(목 뒤 헤어라인 가운데 깊숙이 들어간 부분)을 부드럽게 지압한 상태로 목을 뒤로 넘겨 스트레칭 한다.

STEP 2 순환 촉진을 위해 양 손을 비벼 따듯하게 만든 후 손바닥 전체를 피부에 밀착해 목을 아래에서 위로 가볍게 2~3회 반복해 쓸어준다.

STEP 3 마사지 제품을 바르고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 끝을 모아 쇄골중앙- 쇄골- 어깨- 옆목선 순서로 부드럽게 끌어올려주며 마사지한다.

STEP 4 양손 손바닥 측면(손날)을 이용해 아랫 턱라인/ 목 /승모라인 /쇄골라인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주며 3~4회 마사지 한다.

 

넥 링클 케어 제품을 이용하자

목은 다른 부위보다 민감하고 지방이 적어 예민하다. 또한 목 피부는 눈가처럼 독소 배출이 어려운 조직이기 때문에 색소침착, 노화 등으로 인한 흔적이 잘 보이므로 전용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랑콤 제니피끄 더블 드롭 앰플. 20ml, 11만원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얼굴, 목 등에 바르면 피부의 장벽을 보호하고 주름을 개선한다.

메리케이 타임와이즈 리플레니싱 세럼 + 이온마사저, 7.5ml x 8, 34만원. 안티에이징 효과가 탁월한 타임와이즈 리플레니싱 세럼을 바르고 이온 마사저로 흡수시켜주면 목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

시세이도 리바이탈 넥존 에센스. 75g, 7만원. 목라인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가꾸어 인상을 젊게 만드는 넥 전용 에센스.

에코유어스킨 보르피린 15 에센스. 50ml, 6만9천원. 목 주변의 주름 고민 부위에 사용하면 지방 세포가 활성화되어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산타마리아노벨라 크레마 비소 데콜레떼. 100ml, 14만8천원. 식물성 추출물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산화작용을 억제해 목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꾸는 크림.

겔랑 골드 오키드 넥 앤 데콜테크림. 75ml, 49만8천원. 움직임이 많고 섬세한 목 부위에 탄탄한 코르셋 효과를 선사하는 넥 앤 데콜테 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