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트럴파크의 신흥 핫도그 강자

마스터피스

연남동 경의선 숲길에 터를 잡은 ‘마스터피스’는 원래 일산에 먼저 문을 연 펍이었느나 직접 만드는 칠리소스로 맛을 낸 핫도그로 소문이 나면서 핫도그 펍으로 자리 잡게 된 곳이다. 향신료가 잘 배도록 뭉근하게 끓이는 미트 칠리소스가 이 집 핫도그의 강력한 한방. 오랜 시간 정성스레 끓여내기 때문에 깊은 맛이 일품이다. 시그니처 메뉴인 ‘칠리 핫도그’에 이어 야심차게 준비한 ‘엠씨도그’는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 체다 치즈, 파르메산 치즈가 더해져 치즈 덕후들의 마음을 빼앗기에 충분해 보인다. 바람이 선선해지면서 연트럴파크에 반려견들을 데리고 산책 나온 사람들이 많은데, 마스터피스는 언제나 이들을 환한다. 걷다가 출출할 때 들러서 펍의 야외 공간에 자리를 잡는 것도 좋지만, 핫도그와 병맥주를 테이크아웃해 바로 앞 공원으로 나서는 것도 짧은 가을을 만끽하는 좋은 방법일 듯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27-5
영업시간 화~일요일 16:00~02:00, 월요일 휴업
문의 010-9575-4780

 

 

나에게 관대해지고 싶은 날

치팅데이

식단 조절을 하는 다이어터들이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는 단 하루, 치팅데이에 걸맞은 푸짐한 핫도그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큼직한 바구니에 꽉 들어찰 만큼 사이즈가 큰 이곳의 핫도그는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를 정도로 엄청난 비주얼을 자랑한다. 크기가 크니 자칫 빵이 너무 두껍지 않을까 싶지만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는 호기빵은 짭짤한 소시지와 간이 딱 맞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핫도그에 올라가는 토핑도 다양하 다. 김치와 스리라차 마요네즈 소스로 매콤함을 더한 김치 코리안 핫도그와 해시브라운 두 개를 통째로 넣은 브런치 핫도그, 상큼한 바질 소스를 곁들인 바질 샐러드 핫도그 등 다른 곳에 비해 느끼함이 덜하고 담백한 맛이 이 집 핫도그의 특징이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5길 9-10
영업시간 월~토요일 11:00~22:00, 일요일 11:00~20:00
문의 02-6397-8007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강렬한 맛

배드컨테이너

1일 1핫도그를 먹어도 일주일 동안 다 맛보지 못하는, 무려 아홉 가지 종류의 핫도그를 맛볼 수 있는 곳. 여기에 열 가지가 넘는 토핑을 입맛에 따라 추가할 수 있으니 ‘배드컨테이너’에서 만날 수 있는 핫도그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핫소스가 준비돼 있어 강렬한 매운맛을 즐기는 이들이 핫소스 때문에 이 집을 찾기도 한다. 이름만 들어도 무시무시한 ‘메가 데쓰 핫소스’와 카우보이 모자를 쓴 소스통이 뿌려먹는 재미를 더하는 ‘웁애스 소스’ 등 마음에 드는 핫소스를 골라 핫도그에 뿌려 먹으면 혀끝의 감각이 얼얼해지며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 신선한 토마토 살사로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도사 도그에 고수를 듬뿍 얹고 메가 데스 핫소스를 뿌리면 브루독의 IPA와 환상의 궁합인 핫도그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57길 18
영업시간 화~일요일 11:00~21:00, 월요일 휴업
문의 070-7715-8217

 

 

인생 핫도그로 상승세

궤도에 오르다

건대 앞 학생들에게 가성비 좋은 요깃거리로 사랑받던 ‘궤도에 오르다’ 핫도그를 홍대점에서는 보다 차분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다. 한 끼 식사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성된 메뉴들이 모두 기대 이상의 맛을 내는 곳이다. 메뉴를 둘러보면 핫도그의 이름들이 생소할 수 있는데, 아트모, 스트라토, 메소 등 모두 우주 궤도의 명칭들이다. 각 지점을 도맡고 있는 청년 대표들이 핫도그 가게로 인생의 상승 궤도에 올라보자는 바람을 담은 것이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얇게 채 썬 청양고추를 토핑한 ‘트로포 핫도그’와 멕시칸 치즈, 체다 치즈, 파르메산 치즈가 듬뿍 올라간 ‘스트라토 핫도그’다. 상반된 매력을 맛볼 수 있는 두 가지 핫도그 중 어느 하나도 포기할 수 없다면 하나의 핫도그에 둘 모두를 담은 ‘궤도 핫도그’가 답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29마길 15 2층
영업시간 11:00~23:00
문의 02-6094-3372

 

 

아메리칸 클래식 핫도그

핑거리킨

성수동에 자리한 아메리칸 펍 ‘핑거리킨’에서 지난달부터 본격적으로 핫도그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안주 삼기 좋은 미국의 본토 음식을 바탕으로 한 메뉴에 집중해오다가 클래식한 미국식 핫도그에 반해 판매를 시작한 것. 핫도그의 맛은 소시지가 좌우한다는 당연한 진리에 따라 주인장의 마음에 쏙 드는 미제 소시지가 고심 끝에 간택됐다. 그렇게 탄생한 ‘핑거 리킨 점보 핫도그’는 짭짤한 소시지와 알싸한 머스터드소스, 직접 개발한 랜치 소스의 고소한 맛으로만 승부를 걸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맛을 낸다. 주인장이 핫도그와 함께 추천하는 맥주는 미국 힙스터들의 라거 ‘팹스트 블루 리본’. 깔끔한 뒷맛이 특징인 맥주라 기본에 충실한 이곳의 핫도그와 잘 어울린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7길 36 1층 1-8 나호
영업시간 월~토요일 18:00~24:00, 일요일 휴업
문의 010-2757-5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