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2015

올해 제29회를 맞이하는 오랜 전통의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는 가장 권위 있는 뷰티 어워드로 손꼽힌다. 2015년에도 혁신성, 효능, 질감 등 엄격한 심사 기준에 따라 공정한 투표를 거쳐 그랑프리 제품 8가지를 선정했다. 인터내셔널 어워드 부문 5개 제품, 내셔널 부문 3개 제품이 그 주인공. 지난 1년간 출시된 제품 중 최고로 꼽힌 8가지 제품을 지금, 공개한다.

INTERNATIONAL AWARD

랑콤

마스카라의 리더이자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시금 확고히 한 랑콤의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마스카라를 바를 때 손을 올려야 하는 불편함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마스카라는 독특한 모양의 봉 덕분에 눈머리부터 눈꼬리 속눈썹에까지 꼼꼼하게 바를 수 있다. 또 짧고 탄성이 있는 브러시가 짧고 숱 없는 아랫눈썹 라인에까지 완벽하게 발리고, 울트라 브랙 피그먼트를 함유한 포뮬러는 속눈썹이 뻣뻣하게 굳는 현상을 예방한다. 여기에 랑콤만의 획기적인 장미 세포 추출물까지 들어 있어 속눈썹을 건강하고 풍성하게 가꾼다.

심사위원의 평가

“ 마스카라를 깊이 연구한 노력이 엿보여요. 이제껏 본 적 없는 스완넥 스틱이 속눈썹을 완벽하게 컬링하고, 짧고 숱 없는 속눈썹도 풍성하게 연출해줘요.”
“ 마스카라를 발랐는데도 번지거나 속눈썹이 딱딱하게 굳지 않아요. 고유의 장미 세포 추출물을 함유해 속눈썹 건강까지 생각한 세심함도 마음에 들어요.”

 

 

INTERNATIONAL AWARD

키엘

1851년 조제 약국으로 그 역사를 시작한 키엘은 피부 전문가가 제안하는 솔루션이란 뜻의 더마톨로지스트 솔루션스 라인에서 출시한 안티에이징 에센스인 동안 볼륨 에센스를 선보였다. 피부 깊숙이 수분을 집중 공급해 나이가 들면서 볼이 꺼지고 탄력을 잃은 얼굴에 볼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 특히 수분 자석이라 불리는 식물성 글리세린 15%와 시소 잎 추출물이 들어 있어 속부터 볼륨을 채워 탱탱하고 탄력 있는 동안 피부로 가꾼다. 쫀득한 에센스 질감이 얼굴에 바르면 산뜻한 마이크로 워터 텍스처로 변하는 것도 키엘 동안 볼륨 에센스만의 매력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 에센스라기보다 크림에 가까울 정도로 피부가 촉촉해지고, 플럼핑 효과 덕분인지 피부가 속부터 서서히 차오르는 느낌이 들어요.”
“ 촉촉한 질감이 여느 에센스와는 확실히 다르네요. 가장 근본적인 수분 공급을 통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을 수 있다니, 새로운 발상이에요.”

 

 

INTERNATIONAL AWARD

시세이도

시세이도의 1백40여 년에 걸쳐 쌓은 노하우와 20년이 넘는 오랜 연구의 결과로 탄생한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는 현재 시급한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 피부 본연의 힘을 저하시키는 요소나 어떤 외부의 유해 자극에도 피부 스스로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길러주는 세럼이다. 이를 위해 하버드 피부생물학 연구센터(CBRC)와 공동 연구에 나서 피부와 감정의 상관관계를 밝혀낸 시세이도는 약해진 세포의 활동을 회복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깨우는 독자적인 복합체인 얼티뮨 콤플렉스를 개발했다. 효모에서 추출한 베타글루칸, 불가리안 로즈 등 피부 회복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 배합된 얼티뮨 콤플렉스가 함유된 얼티뮨 파워 인퓨징 컨센트레이트는 피부 스스로 깨어나도록 도와 피부를 생기있고 매끄럽게 가꾼다.

심사위원의 평가

“ 고기능성 에센스인데도 매우 가볍게 발리고 은은한 플로럴 향이 마음에 들어요. 2주 정도 사용하니 피부 트러블이 사라졌어요.”
“ 피부 스스로 깨어나도록 돕는 독자적인 성분이 흥미로웠어요. 수분 에센스를 바른 듯 촉촉하고 일주일 이상 사용하니 피부 톤이 맑아졌어요.”

 

 

INTERNATIONAL AWARD

케라스타즈

헤어 & 두피 케어 전문 브랜드답게 두피 케어 라인의 전 제품이 선정된 케라스타즈. 로레알의 특허 성분인 스템옥시딘이 모발을 한 올 한 올 단단하게 만들어 풍성한 볼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덴시 피크’ 라인은 샴푸, 마스크, 무스, 새싹 앰플 총 4가지로 선보이는데, 모든 제품에 로레알만의 독자적인 성분과 함께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는 히알루론산, 머리카락을 힘 있게 가꾸는 글루코리피드가 들어있다. 특히 새싹 앰플은 두피에 직접 바르는 제품으로 한 달 정도 사용하면 모발이 풍성하고 건강해지면서 숱이 많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심사위원의 평가

“ 헤어 제품인데도 은은한 향기가 나서 사용하는 내내 기분이 좋아요. 무스만 발라도 머리카락에 힘이 생기면서 헤어스타일이 살아나죠.”
“ 머리숱이 없고 머리카락이 가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에요. 샴푸만 집중적으로 사용해도 모발이 풍성해지는 느낌이에요.”

 

 

INTERNATIONAL AWARD

나스

20주년을 맞이한 나스는 더욱 대담한 컬러와 매혹적인 질감의 립스틱 컬렉션을 선보였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인 모던, 대담함, 아이코닉 중에서 대담함에 초점을 맞추어 총 40가지 컬러로 구성했다. 다양한 컬러와 한 번만 발라도 선명하게 발색되는 ‘어데이셔스 립스틱 컬렉션’은 부드럽게 발리는 건 물론이고 미세 지질 입자가 들어 있어 입술이 도톰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고급스러운 무광 블랙 패키지는 마그네틱 케이스로 나스만의 개성이 느껴진다.

심사위원의 평가

“ 40가지 모두 갖고 싶은 매력적인 컬러예요. 입술 사이에 뭉치거나 끼지 않아 한 번만 발라도 매끄러운 입술로 연출할 수 있어요.”
“ 자석처럼 붙는 립스틱 케이스가 돋보여요. 컬러가 다양해 누구나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립스틱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NATIONAL AWARD

프레쉬

뛰어난 수분과 영양 공급 효과로 한번 사용하면 반한다는 프레쉬의 베스트셀러 크렘 앙씨엔느. 청정한 수도원에서 수도사들이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한정 수량만 만든 크렘 앙씨엔느를 부드러운 질감으로 탄생시킨 소프트 크림은 그야말로 혁신적이다. 특히 크렘 앙씨엔느 소프트 크림은 고유의 리치하고 쫀득한 질감을 가볍고 견고하게 만들기 위해 혼합 속도, 온도, 타이밍 등 모든 요소를 하나하나 세심하게 체크했다. 그 결과 소프트 크림은 크렘 앙씨엔느와 동일한 영양 성분과 수분이 피부를 매끄럽고 건강하게 가꾸면서도 한층 가벼운 질감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심사위원의 평가

“ 기존 크렘 앙씨엔느 크림보다 더 매끄럽고 잘 발려요. 효과 역시 그 이상이죠. 피부가 더 촉촉하고 부드러워진 느낌이에요.”
“ 영양 성분이 가득한 크림이 어떻게 이렇게 가볍고 좋을 수 있을까요? 마치 생크림을 바른 듯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게 장점이에요.”

 

 

NATIONAL AWARD

디올

패션 하우스의 클래식한 아름다움과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의 과감함을 겸비한 디올 코스메틱은 제품 개발에서도 끊임없이 혁신에 도전한다. 신개념 하이브리드 어딕트 립 플루이드 스틱은 립글로스도 립 래커도 립스틱도 아니다. 완전히 새로운 립 제품으로 립스틱의 발색력과 립글로스의 글로시한 특징을 모두 갖추었다. 립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의 비밀은 피그먼트. 특히 빛을 반사하는 글로스 피그먼트와 강렬한 립 마커 피그먼트가 하나의 캡슐에 담겨 선명한 컬러와 반짝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 또한 워터 포뮬러 피그먼트와 왁스 프리 포뮬러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볍게 발리고, 시간이 흘러도 편안한 느낌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 립글로스보다는 발색이 뛰어나고, 립스틱보다는 가벼운 질감의 립 제품이에요. 한 번만 발라도 충분하지만, 덧발라도 전혀 무겁거나 뭉치지 않아요.”
“ 유리알처럼 빛나는 광택감 때문에 마치 꿀을 바른 듯해요. 립글로스보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색감도 마음에 들어요.”

 

 

NATIONAL AWARD

이니스프리

깨끗하고 맑은 자연환경을 지닌 제주의 천연 원료에 주목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는 이니스프리. 올해 국내 심사위원 특별상에 빛나는 이니스프리의 수상 이유는 좋은 원료만을 사용해 우수한 제품력을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 알렸기 때문이다. 특히, 안티에이징 크림인 ‘제주한란 인리치드 크림’과 수분 영양 세럼 ‘더 그린티 세럼’, 그리고 쿠션 열풍의 주역인 ‘롱웨어 쿠션’은 이니스프리를 대표하는 제품. 해외 유명 브랜드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품질을 자랑하는 이니스프리는 K-뷰티의 주역으로 지난 2012년 4월, 중국 상하이에 첫 글로벌 매장을 오픈한 이후 놀라운 성장세를 이뤄가는 중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 쫀득한 질감의 제주한란 인리치드 크림은 좋은 원료만을 고집하는 브랜드의 열정이 느껴지는 제품이죠. 무엇보다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고, 사용 후 피부결이 매끄럽고 탄력이 생겼어요.”
“ 전 세계 어딜 가나 주목받는 우리나라 여성의 글로우 스킨의 비밀은 바로 쿠션이죠. 특히 이니스프리 롱웨어 쿠션은 해외 프레스들의 파우치에도 하나씩 들어 있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