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1mcmabems08_10

MODELING PACK
에스테틱에서 모델링 팩을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그 시원한 느낌을 잊을 수 없을 터. 반갑게도 최근 홈 케어용 모델링 팩이 출시되었다. 케어가 끝난 후 따로 세안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고, 피부와 마스크 사이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인기의 요인. 또, 수분이 증발하지 않기 때문에 보습과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다지는 장점도 있다. 피부 문제에 따른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팩을 하기 전 같은 효능을 지닌 에센스를 바르면 효과를 높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OVERNIGHT LIFTING
궁극의 탄력을 원한다면 잠들기 전 나이트 케어에 투자하라. 원초적으로 피부가 재생되는 수면 시간에 리프팅 마스크를 하면 탄력 강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 바를 때 지압하며 마사지하거나 전용 툴을 사용해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데, 검지와 중지로 이마에 원을 그리듯이 굴려서 바르고, 턱을 따라 귀 쪽으로 당기듯이 바르는 것이 좋다.

DEEP MOISTURE
수분 크림을 평소보다 두껍게 바른다고 해서 마스크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수분 마스크는 수분 크림보다 보습 성분의 함유량이 두 배가량 높거나, 자는 동안 보습막을 두껍게 만드는 특수 포뮬러를 사용한다. 민감성 피부라면 레이저나 고주파 시술 후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을 가라앉히기 위해 사용하는 데콘젤 제형의 마스크가 제격이다.

PEELING SOFTLY
각질 제거는 모든 마스크 케어의 기본이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메이크업 전 즐겨 사용한다는 워시오프 타입의 필링 마스크를 비롯해, 최근엔 자는 동안 각질을 잠재우는 수면 필링 제품도 인기다. 크림 제형이 자는 동안 묵은 각질을 연화해 각질 탈락 주기를 원활하게 하고, 보습 성분과 영양을 피부 속 깊이 전달하는 원리. 여드름성 피부라면 피지 조절 효과가 있는 카올린 성분을 함유한 필링 마스크를 추천한다.

ANTI- STRESS MASK
이유 없이 안색이 칙칙하다면 피부가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는 신호. 세안 후 5~10분만 투자하면 피부 최대의 적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구할 수 있다. 각질이나 모공 수축 기능은 기본으로 탑재하고, 피부를 즉각 밝게 만드는 안티 스트레스 마스크가 그 주인공. 모공에 쌓인 미세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없애고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