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진 남녀라 할 지라도 사고 방식, 취향, 취미까지 일치할 수는 없는 법. 특히 패션, 뷰티 스타일에서 남녀의 생각은 매우 다르다. 마리끌레르가 지극히 ‘평범한’ 시각을 가진 남녀 대학생에게 물어보았다. 남자와 여자가 좋아하는 헤어, 메이크업, 패션 스타일.

 

남자가 좋아하는 헤어 vs 여자가 좋아하는 헤어

헤어1가르마 모양에 따라 이미지를 다르게 만들 수 있는 만큼 남자와 여자들이 선호하는 가르마 스타일링도 다르다. 재미있게도 남자들이 선호하는 가르마는 왼쪽의 볼륨이 들어간 2:8 가르마, 여자들이 선호하는 가르마는 5:5 가르마로 나타났다. 눈에 띄는 차이점이 있다면 왼쪽은 좀 더 ‘힘을 준’ 느낌의 섹시한 헤어, 오른쪽은 자연스러운 느낌의 청순한 헤어라는 것.

 
 

남자가 좋아하는 메이크업 vs 여자가 좋아하는 메이크업 

메이크업

남자들은 전체적으로 누드 톤에 치크를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선호했다. 섹시한 헤어에 청순한 메이크업이라니! 화장한 듯 안 한듯한 내추럴 메이크업이 더 어렵다는 사실을 남자들은 알고 있을까? 반면 여성들은 아이와 립을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선호했다. 눈을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아이라인과 코랄, 버건디, 오렌지, 핑크의 섀도와 립 컬러 등 색상도 다양하다. 특히 입술에 포인트를 주는 화장은 대한민국 모든 여성들이 사랑하는 메이크업 스타일.

 
 

남자가 좋아하는 패션 vs 여자가 좋아하는 패션

패션

남성들이 선호하는 패션 부동의 1위는 흰 티와 청바지 조합이라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 남자들은 메이크업과 마찬가지로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패션 스타일을 선호했다. 반면 남자들이 질색하는 스타일 아이템은 와이드 팬츠. 몸매가 드러나는 스키니진에 환호하고, 실루엣을 감추는 와이드 팬츠를 선호하지 않는 것을 보니 그 취향을 알 것도 같다. 한편, 여자들이 선호하는 패션은 로퍼, 슬랙스 등으로 매치할 수 있는 매니쉬룩이다.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믹스매치하기 보단 블랙, 그레이, 카멜 등의 차분한 모노 톤을 적극 활용할 것. 지적이고 프로페셔널한 모습 미니스커트보다 더 섹시하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