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3mcmabemk14_01

“아무리 효과적인 리프팅 시술이라도 건강한 콜라겐이 부족한 피부엔 소용없어요. 피부 노화가 진행될수록 쓸모없는 콜라겐이 쌓이는데, 이 콜라겐들이 피부 속에서 리프팅 시술의 효과 발현을 방해하거든요. LDM 같은 교차 파장 초음파로 피부 컨디션을 개선한 후에 시술받으면 리프팅 효과를 높일 수 있죠.” -클린업피부과 명동점 김지영 원장

피코세컨드 레이저

피코세컨드 레이저는 기존 나노세컨드 레이저에 비해 약 1천 배 짧은 레이저다. 장점은 단시간에 에너지가 조사되기 때문에 다양한 색소를 세분하게 파괴할 수 있다는 것. 나노세컨드가 색소라는 바위를 쪼개 자갈 크기로, 피코세컨드 레이저는 모래 크기로 만든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기존 레이저 토닝에 비해 효과도 빠르다.
소요 시간 40분 비용 약 40만원

거미 스마일 보톡스

거미 스마일 보톡스는 웃을 때 잇몸이 과하게 보이는 사람을 위한 시술이다. 거울을 보고 미소를 지었을 때 잇몸이 3mm 이상 드러난다면 치료가 필요하다. 코 아래쪽 잇몸 근육을 마비시켜 웃을 때 잇몸이 덜 보이게 해주는 원리인데, 치아 교정이나 양악 수술만큼 드라마틱하진 않지만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소요 시간 10분 비용 10만~20만원대

레가토Ⅱ

아침마다 컨실러로 여드름 흉터와 피부 요철을 가리는 수고를 덜 수 있겠다. 레가토Ⅱ는 고주파와 초음파를 이용한 피부 재생 레이저로 피부 재생에 유효한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튼살이나 여드름 흉터를 옅게 만든다. 주삿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공기 중의 니트로겐과 고주파(RF) 에너지가 만날 때 발생하는 플라스마 불꽃으로 피부 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미세한 상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소요 시간 30~40분 비용 80만원대

비비안 주사

지방을 분해하고 콜라겐으로 채워주는 제2의 베이비 주사. 이중턱이나 무겁게 처지는 볼살을 탱탱하게 하는 데 이용되는데, 지방 융해 용액을 지방층에 직접 주사해 피하지방을 줄이는 원리다. 융해된 지방은 림프관을 통해 흡수되고 노폐물로 배출되며, 부기를 가라앉히고 림프순환을 돕는 역할도 한다. 주기적으로 최소 3회 이상 받아야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난다니 참고할 것.
소요 시간 15분 비용 부위별 30만~80만원대

스킨 보톡스

이름 그대로 근육이 아닌 피부에 시술하는 보톡스. 피부 표면에 한 땀 한 땀 극소량의 보톡스를 주입해 모공 주변 피부를 쫀득하게 조이고 잔주름을 팽팽하게 펴준다. 모공이 도드라지는 볼이나 축 처진 피부, 턱선을 리프팅하는 데 효과적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근육 축소 보톡스보다 통증은 훨씬 더 심하다.
소요 시간 20~30분 비용 30만원대

람스

시술 과정은 지방 분해 주사만큼 간편하며, 지방이 추출되는 광경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다이어터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미니 지방 흡입술이다. 수면마취나 전신마취에 거부감이 있어 지방 흡입술을 꺼리는 사람에게도 추천한다.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 없어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소요 시간 보틀당 10분 비용 복부 기준 18만원

LDM

LDM는 고밀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의료 기기의 명칭이다. 초음파의 주파수에 따른 파장 거리와 가속에 의한 압력의 차이에서 착안해, 피부 개선 효과가 있는 주파수 영역대를 찾아 시술에 적용한 것. 표피와 진피의 조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외과적 시술이나 레이저의 효과를 높여줄 뿐 아니라, 새로운 단백질과 콜라겐 생성을 막는 MMPs를 억제해 자연 발생적인 피부 재생 효과도 있다.
소요 시간 30~40분 비용 1회 20만원(8회 이상)

아테콜 필러

현존하는 필러 중 최고가를 자랑한다. 아테콜은 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PMMA)와 콜라겐으로 이루어진 성분으로, 초기엔 의치나 뼈 접합체로 사용하다 미용 시술에 응용되었다.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인 필러의 유효 기간이 1~2년인 반면, 아테콜 필러는 10년 정도 유지되기 때문에 같은 부위에 주기적으로 필러 시술을 받는 사람들에게 인기다.
소요 시간 10~20분 비용 1백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