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고, 두드리고, 흡수시키고! 이토록 심플한 방법으로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주는 페이스 미스트가 단순히 ‘물’이라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미스트도 이제는 당당히 화장품의 한 카테고리로 자리잡으면서 그 역할이 세분화되고 있다. 미스트는 현재 끊임 없이 진화하고 있는 게 분명하다.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온천수 미스트온천수 미스트


아벤느 오 떼르말

100% 아벤느 온천수만을 담고 있는 스프레이로, 민감한 피부,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풍부한 규산염이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300ml, 2만3천원.

비쉬 오 떼르말
프랑스 오베르뉴 지방의 비쉬 마을에서 1만5천년 동안 화산암 사이를 수천 번 이상 통과하면서 자연적으로 산성탄산염이 풍부해진 탄산 온천수를 담았다. 철, 마그네슘, 칼슘 등 11가지 이상의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외부 유해 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300ml, 1만9천원대.

라로슈포제 오 떼르말
라로슈포제 온천수만의 독특하고 균형 잡힌 미네랄의 조합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 건강하고 편안한 피부로 가꿔준다. 메이크업 마무리 시 뿌려주면 화장이 들뜨지 않고 오래 유지되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도 애용하는 제품. 300ml, 2만2천원.

유리아쥬 오 떼르말
눈물, 혈액 등 체액과 유사한 천연등장액으로서, 피부 세포의 크기를 변화시키지 않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한 게 특징이다. 유리아쥬는 프랑스에서 건선증 환자에게 처방되는 온천장으로, 이곳 온천수의 매우 뛰어난 수분 공급력은 이미 수차례 임상 실험을 통해 확인되었다. 300ml, 2만1천원.

 

달라도 확실히 다른 NEW 혁신 미스트

난 단순한 미스트가 아니거든! - 마리끌레르 2016년멜비타 넥타 브라이트닝 듀오 오일&워터
흔들고 뿌리고 펴 발라주는 뷰티 루틴으로 밝고 고른 피부톤을 만들 수 있는 초간편 미스트형 각질 제거제. 특허 받은 ‘5 화이트 플라워 워터 콤플렉스’와 오메가-6가 풍부한 릴리 오일이 피부를 보호하고 다크스팟을 완화시킨다. 특히 5가지 꽃 성분 중 윈터그린 플라워에 함유된 젖산 성분이 각질층을 유연하게 만들어 씻어낼 필요 없이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준다. 50ml, 4만3천원.

닥터자르트 리프트라 컨투어 픽서
고분자 및 저분자 히알루론산 복합체가 함유되어 피부 보습 효과는 물론 탄력 유지 효과를 강화시켜 촉촉하면서도 탱탱한 피부로 가꾼다. 라이트한 워터 앰플 제형이 미세하게 분사되는 미스트 타입으로, 피부에 얇게 밀착되고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100ml, 3만9천원.

키엘 선인장 수분 미스트
극한의 환경에서 자라는 선인장의 꽃잎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갈증을 즉각적으로 해소해주며 피부 결을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라벤더, 제라늄, 로즈마리 오일의 상쾌한 아로마가 리프레시한 기분마저 선사한다. 바위돌 꽃 뿌리 추출물 성분은 피부에 촉촉한 광채를 더해준다. 75ml, 1만9천원대.

에스티 로더 마이크로 에센스 아쿠아수티컬 미스트
독자적으로 개발한 마이크로 발효 영양소를 담은 에센스가 혁신적인 미스트 펌프 시스템을 통해 가벼운 수분 입자로 분사되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마다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지켜준다. 75ml, 9만5천원대.

오리진스 마스키마이저
마스크의 효과를 업시켜주는 마스크 프라이머, 마스키마이저. 이 제품은 풍부한 다당류를 함유하고 자극을 막아주는 해조추출물을 주요 성분으로 해 피부가 마스크의 효능을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최적화된 상태로 만들어준다. 어떤 종류의 마스크와도 사용이 가능한 마스키마이저는 피부의 수분 레벨을 즉각 높이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마스크가 고르게 발리고 쉽게 제거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덤. 100ml, 2만9천원대.

 

휴대하기 좋은 쁘띠 미스트

난 단순한 미스트가 아니거든! - 마리끌레르 2016년
멜비타 로즈 플로럴 워터
피부에 달라 붙는 기포가 피부를 자극하고 순환을 도와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귀한 물, 제주 산방산 탄산 온천수를 담은 고수분 미스트. 언제 어디서나 온천수로 스파한 듯 즉각적인 수분 공급이 가능하다. 80ml, 1만2천원.

이니스프리 제주 탄산 미네랄 미스트
유기농 장미에서 추출한 성분이 들어 있어 보습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 진정 효과가 탁월해 민감한 피부에 효과적인 제품. 장미향은 지친 심신에 안정을 부여한다. 50ml, 2만2천원.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에센스 미스트
한 번에 수십만 개의 초미세 수분 입자가 구름처럼 분사되는 미스트형 에센스. 주름 개선 및 미백 기능성의 에센스를 담아 뿌릴수록 환하고 어려 보이는 피부로 가꾼다. 75ml, 2만9천원대.

한율 어린쑥 수분 진정수
‘옛 시절 어머니의 첫 목욕수’를 재현한 진정 미스트로, 어린쑥 추출물이 더위와 자외선으로 지친 피부를 달래준다. 저자극의 순한 처방으로 민감성 트러블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신선한 허브 향이 불쾌지수를 낮춰준다. 65ml, 1만5천원대.

그라운드플랜 24시간 시크릿 미스트
물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고농축 토너형 미스트로, 위치하젤 추출물 85%와 EWG 녹색 등급을 받은 천연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얼굴 뿐만 아니라 헤어와 바디에도 사용 가능한 다용도 미스트. 60ml, 2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