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안 메이크업

FACE

면접관에게 둥글둥글 유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셰이딩이 필수다. 피부보다 조금 어두운 컬러의 셰이딩 섀도를 묻힌 브러시로 헤어라인과 턱 주변을 동그랗게 쓸어준다. 팔자주름과 다크서클은 지쳐 보이므로 컨실러나 하이라이터로 밝힌다. 화사해 보이고 싶다면 피부 톤에 가까운 하이라이팅 파우더를 이마와 콧대의 T 존, 턱 등에 톡톡 두드려 볼륨감을 주면 된다.

 

EYE

밝은 브라운 계열의 섀도를 눈두덩이에 은은하게 펴 바른다. 펄 입자가 큰 글리터 섀도는 피하는 게 좋다. 아이라인은 펜슬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히 채우되 두껍지 않게 그린다. 끝을 길게 빼지 말고 살짝 위로 올라가게 그리고 눈꼬리에만 진한 브라운 섀도를 발라 자연스러운 음영을 주면 활동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뷰러로 속눈썹 뿌리부터 올리고 마스카라를 한 올 한 올 골고루 바르면 눈매가 또렷해 보인다.

 

LIP & CHEEK

입술과 볼은 평소보다 옅게 메이크업하는 것이 좋다. 입술은 강렬한 레드나 버건디 계열은 피하고 피부 톤이 어두운 편이라면 화사해보이는 코랄 컬러를, 피부에 노란 기가 돈다면 생기 있는 오렌지 컬러를 바르면 칙칙한 피부 톤을 보완할 수 있다. 립스틱은 라인을 선명하게 살리기보다 입술 안쪽에만 바른 후 손끝으로 문질러 그러데이션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볼은 블러셔를 브러시에 살짝 묻혀 볼 위쪽을 가볍게 쓸어주는 정도만 한다.

 

EYEBROW

머리 색이 어둡더라도 눈썹은 브라운 컬러로 약간 밝게 그려야 인상이 부드러워 보인다. 펜슬 타입의 브로 라이너로 눈썹의 중간은 도톰하게, 꼬리는 얇게 그린 후 브로 케이크를 브러시에 묻혀 눈썹 끝부터 중앙 쪽으로 가며 빈 곳을 채운다. 마지막으로 면봉을 이용해 눈썹 앞머리를 둥그스름하게 다듬는다. 눈썹이 지나치게 선명하면 사나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