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톤을 환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자는 시간에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한다. 낮 동안 자외선과 미세먼지, 건조한 공기 등 수많은 자극에 공격받은 피부를 방치한 채 자면 피부는 급속도로  칙칙해진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바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거나 이미 생긴 색소를 없애는 브라이트닝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브라이트닝 케어 제품이 대거 출시됐다.

이 제품들은 대부분 피부를 인위적으로 밝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피부 자극과 스트레스를 해소해 피부 본연의 광채를 되찾도록 ‘돕는’ 기능을 한다.잘 알겠지만 브라이트닝 제품을 바른다고 화장품 광고 카피처럼 단 며칠 만에 피부가 반짝이는 것은 아니다. 브라이트닝 제품은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발라야 ‘반짝 효과’가 아니라 피부 톤에 실제로 변화가 생긴다. 마일드한 필링 제품으로 묵은 각질을 수시로 없애는 것도 피부를 환하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다.

 

bright

1 산타 마리아 노벨라 크레마 뻬르 비앙키레 레 카르니 SPF20. 50ml, 가격 미정. 자외선 차단과 안티폴루션 기능을 겸한 화이트닝 로션. 밀키하고 가벼운 로션 제형으로 피부에 스며들어 피부를 투명하고 균일하게 가꿔준다.

2 에스티 로더 크레센트 화이트 풀 사이클 브라이트닝 쿨링 소르베 팩. 8개, 10만원대. 청량감과 함께 피부 온도를 3°C 낮추는 수분팩. 빙하수와 알로에베라 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환하게 밝혀준다.

3 록시땅 렌느 블랑쉬 리치 화이트닝 크림. 50ml, 8만5천원. 보습 효과가 뛰어난 밤 타입 크림. 건성 피부의 브라이트닝 케어에 제격. 화이트 플라워와 비타민 C가 잠든 사이에 피부에 편안하게 스며들어 피부가 한결 깨끗해진다.

4 샹테카이 블랑 가디니어 화이트닝 에멀젼. 50ml, 22만9천원. 비타민 C와 나이아신아마이드, 자작나무 추출물이 앞으로 생길 수 있는 피부 손상과 색소침착을 방지한다. 항산화제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노화와 칙칙한 피부 톤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

5 시슬리 휘또-블랑 브라이트닝 데일리 디펜스 플루이드 SPF50/PA++++. 50ml, 33만원.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저와 자외선 차단제 역할을 동시에 하는 멀티 제품. 다크 스팟을 만드는 미세먼지, 자외선 등 환경적 스트레스에 대응해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지킨다.

6 샤넬 르 블랑 헬시 라이트 크리에이터 마스크. 50g, 10만2천원. 나이트 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 매화 추출물과 진주 단백질 성분이 피부를 환하고 탱탱하게 만든다. 아이스 셔벗처럼 수분감이 풍부한 제형.

7 디올 프레스티지 화이트 컬렉션 라이트-인-넥타. 30ml, 51만원대. 화이트 로즈 펄 성분이 피부 속 빛의 순환을 방해하는 멜라닌과 황갈색 색소의 생성과 단백질의 당화를 막아 피부 톤을 밝게 만든다. 섬세한 장미향이 중독성 있다.

8 프레쉬 피어니 브라이트닝 나이트 트리트먼트 마스크. 100ml, 11만6천원대. 파우더리한 꽃향기를 은은하게 풍기는 슬리핑 마스크. 자는 동안 피부 톤을 고르고 화사하게 만드는 피어니 뿌리 추출물을 담았다.

9 페리콘 MD 바이 라페르바 비타민 씨 에스터 15. 10ml×4, 18만5천원. 산성인 비타민 C를 중화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나이트 트리트먼트. 얼굴에 고루 바른 다음 모이스처라이저를 덧바르고 자면 피부가 나날이 매끄럽고 환해진다.

10 라프레리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펄 인퓨전. 30ml, 65만7천원. 진주 캡슐이 깨지면서 피부를 무지갯빛 펄로 덮어주는 세럼. 붉은 기, 유해물질로 변색된 회색빛 피부를 환하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11 랑콤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밀키 브라이트 SPF50+/++++. 30ml, 5만7천원대. 랑콤의 베스트셀러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 속 깊이 침투하는 장파 UVA까지 차단할 수 있게 진화했다. 쫀득한 크림이 백탁 현상 없이 흡수되고 피부가 한결 뽀얘 보이는 효과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