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k_5891a9e1b5a9b

 

연어 연어는 피부 재생을 돕는 오메가3와 비타민D를 다량 함유해 슈퍼푸드로 불린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슬라이스 된 연어를 눈 밑에 15분 정도 얹고 있으면 눈가가 환해진다.

브로콜리 다크서클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브로콜리는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피부 트러블을 예방한다. 데친 후 찬물에 넣어서 식히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공기 중에서 식혀 먹어야 한다. 줄기와 잎 부분에도 영양소가 풍부하니 버리지 말고 섭취할 것.

토마토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일으켜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한다. 토마토를 끓일수록 항산화 효과가 커지므로 달걀과 함께 볶아 먹는 토마토 에그 스크램블, 살짝 데쳐 빵 위에 얹어 먹는 브루스케타 등으로 조리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

국화차 국화차의 원료인 수국에는 몸속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노화를 막는 효능이 있다. 매일 아침 따듯한 국화차를 한 잔씩 마시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피부에 윤기가 더해진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된 비타민A는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 메이크업이 잘 받도록 도와준다. 열을 가하지 않아야 비타민 성분이 유지되므로 절여서 피클로 먹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