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뒤꿈치 각질보다 민망한 것은 없다

남자들의 환상이 잘 깨지는 순간은 민낯이 아니다. 바로 샌들 틈 사이로 각질이 일어난 발 뒤꿈치를 발견했을 때이다. 순식간에 들이닥친 샌들의 계절에 허겁지겁 네일 숍을 찾는 이들도 많아지는 여름. 하지만 긴 여름 내내 전문가의 관리를 받기에는 시간도 돈도 만만치 않다. 혹시나 하는 도구와 제품 사용의 위생 문제도 어딘가 찝찝하게 느껴진다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풋 케어를 할 수 있는 홈 케어족이 되어 보는 건 어떨까. 진동 발 각질 제거기부터 다양한 형태와 기능의 풋 팩까지. 전문가의 손길을 받은듯한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뷰티 제품들이 당신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으니 말이다.

 

날 따라 해봐요, 이렇게!


흠 없이 완벽한 발 미모를 위해 준비한 셀프 풋 케어 팁

STEP1. 족욕으로 각질 불리기

이미 딱딱하게 굳은 발 각질에 무턱대고 스크럽제를 들이대면 오히려 더 두꺼운 각질을 유발할 수 있다. 족욕을 통해 굳은 살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것이 팁. 40-5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5-10분 정도 발을 담가주자. 이때 물의 높이는 복숭아뼈까지 감싸 주는 것이 좋다. 발의 혈액순환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족욕제를 함께 이용하면 효과는 UP!

 

STEP2. 각질 말끔하게 걷어내기

족욕으로 불은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부담 없이 가벼운 각질 제거를 하고 싶다면 스크럽제를, 오래되고 두꺼운 각질이 쌓여 있는 상태라면 뷰티 디바이스를 이용하자. 스크럽제 이용 시에는 물기가 조금 남아 있는 상태에서 발가락 구석구석까지 꼼꼼히 케어하는 것이 좋다. 흔히 발 각질 제거로 많이 사용하는 버퍼(buffer)는 인위적인 각질 제거로 발 건강을 헤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부드러운 접촉면으로 적은 자극으로 각질을 탈락시키는 제품을 우선적으로 고를 것.

 

STEP3. 충분한 보습 공급하기

각질 제거 후 보습은 필수. 발 피부는 유독 두껍기 때문에 발 전용 보습 제품을 사용하자. 특히 뒤꿈치는 피지선이 거의 없어서 유분이 잘 생성되지 않는 건조한 부위. 공들여 제거한 각질이 재발하는 걸 방지하고 싶다면 꾸준히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는 제품으로 관리해 주어야 한다. 높은 구두를 신은 날에는 보습 크림을 마사지하듯 바른 후 잠에 들 것. 반복적인 마찰과 압력은 발 각질층을 두껍게 만드는 요인이기 때문이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반복적으로 관리해주는 루틴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