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h-119706

워낙 겁이 많아 시술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만, 턱에 맞는 보톡스는 수년 전 그 드라마틱한 효과에 반해 중요한 일을 앞두면 꾸준히 맞아왔다. 보톡스를 맞기 위해 찾은 피부과에서 원장님의 따끔한 조언이 이어졌다. “턱만 줄어들면 예뻐질 것 같아요? 이젠 나이가 들어서 볼의 라인도 많이 처졌어요. 만약 보톡스로 턱선만 잡으면 처진 볼이 더 도드라져 보이죠.” 거울에 비친 내 얼굴은 20대 때와 확연히 다르게 볼이 축 늘어지기 시작했고, 보톡스로 턱만 끌어올렸다가는 그 처진 볼살이 불독처럼 늘어져 보이는 역효과가 나타날 게 뻔했기 때문이다.

결국 피부 속 진피층을 자극해 콜라겐을 재생하는 것으로 얼굴선의 탄력을 강화한다는 울트라 포머라는 레이저 시술과 윤곽주사, 여기에 보톡스까지 한 번에 세 가지 시술을 동시에 받기로 했다. 꽤 아픈 통증을 견디며 시술받는 동안 머릿속엔 오만 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윤곽 시술이 다양하게 진화한 것을 몸소 경험한 후, 부위별로 업데이트된 윤곽 시술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면 좋겠다는 기획 아이디어를 얻고 주변 전문의들에게 조언을 구하기 시작했다.

mc101102-057795

1. 노안의 원인, 깊게 파인 팔자주름엔?

smlie lifting

입가에 선명한 골을 만들어 동안은커녕 심각한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주범, 팔자주름을 개선하는 데는 포토나 레이저를 이용한 스마일 리프팅이 효과적이다. 이 시술은 뺨 안쪽, 광대뼈, 입술 위아래 등 입 안을 통해 시술해 얼굴 손상이 없으며, 팔자주름에 볼륨을 촘촘하게 채우기에 좋다. 팔자주름뿐 아니라 눈 밑 주름에도 효과적인데, 3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과 가벼운 열감이 느껴지는 정도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이외에도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 리프팅,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실리프팅 등으로 처진 살을 끌어당긴 다음, 꺼진 부위를 채우는 필러 시술을 병행하는 방법도 자주 이용된다.

2. 표정으로 생긴 이마의 가로 주름엔?

보톡스와 필러

이마의 주름 완화에도 단연 보톡스가 으뜸이다. 주름 근육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것으로도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 여기에 더해 볼륨을 좀 살리고 싶다면 주름과 지방층에 공기를 약간 주입해 공간을 만든 다음, 필러 시술로 볼륨을 채우는 것도 좋다.

3. 점점 커지는 모공을 줄이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개선하려면?

프락셀 레이저

노화하면서 모공이 점점 넓어지는 건 모공 주위의 콜라겐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이때는 모공 주위의 콜라겐 재생에 도움을 주는 프락셀 계통의 레이저가 가장 적합하다. 프락셀은 피부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구멍을 뚫어 그 구멍을 통해 열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으로 피부 표면의 미세 박피와 함께 피부 속 콜라겐의 재합성을 촉진해 피부를 전반적으로 개선하는 레이저 시술. 시술 후에는 재생 과정에서 생기는 약한 딱지와 열감이 지속될 수 있으나, 일주일 정도 지나면 딱지가 떨어지면서 눈에 띄는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건조하거나 극도로 민감한 피부라면 시술 후 피부가 쉽게 붉어지거나 따끔거리고, 여드름이 악화되는 등의 증상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한 후 적합한 강도로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 처진 볼 라인을 팽팽하게 올라붙게 하려면?

울트라 V 리프팅

나이가 들면서 무너진 볼을 20대처럼 팽팽하게 되돌리는 데는 피부 진피층에서 녹는 실인 PDO를 주입해 주름과 처진 피부를 당기는 일종의 실리프팅 시술인 울트라 V 리프팅을 추천한다. 인체에서 6~8개월 안에 녹는 의료용 실을 진피층에 주입하면 그 주위에 새로운 세포가 생기면서 콜라겐을 만들고, 피부에 탄력이 붙는 효과가 있다. 또 피부 근막층에서 근막을 단단하게 만들어 확실한 리프팅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전에는 일직선의 긴 실을 이용했지만, 요즘엔 나선형과 갈고리 등 진화한 형태의 실을 2백 가닥까지 촘촘하게 심는 방법으로 처진 볼과 턱 외에도 팔자주름과 눈 밑이나 목 주름 등 미세한 주름까지도 잡을 수 있게 됐다.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5. 축 늘어진 이중턱을 없애려면?

윤곽주사+지방분해주사

몸매가 날씬한데도 늘어진 이중턱 때문에 살이 쪄 보여 고민인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런 이중턱에는 림프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윤곽주사와 지방을 분해하는 PPC나 HPL 주사를 병행해 턱 주변 지방층의 두께를 줄이는 것이 우선이다. 그런 다음에 실리프팅까지 더하면 늘어진 턱선을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6. 둔탁한 사각턱을 날렵하게 만들려면?

보톡스+윤곽주사

사각턱을 갸름하게 하는 시술의 강자는 뭐니 뭐니 해도 보톡스다. 보톡스 주사로 턱 양옆 각진 부위의 음식을 씹을 때 이용하는 근육인 저작근의 크기만 줄여도 턱선이 갸름해져 은근히 살이 빠져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 최근엔 단순히 보톡스만 맞는 것이 아니라 보톡스를 묽게 희석해 피부층에 주사하는 더모톡신 시술과 지방 분해와 콜라겐 재생 효과가 있는 실리프팅, 여기에 림프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윤곽주사까지 동시에 시술하는 곳이 많다.

7. 피부의 전반적인 탄력을 강화해 탱탱하게 만들려면?

ultrafomer laser

주름뿐 아니라 얼굴이 전체적으로 흘러내리는 듯한 탄력 저하가 걱정이라면 콜라겐 재생을 위한 울트라포머 레이저가 효과적이다. 이는 초음파 기기를 이용한 시술로,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시켜 콜라겐을 재생하는 것으로 피부의 전체적인 탄력을 높인다. 또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가 피부 깊은 곳과 얇은 층에 동시에 조사돼 생기는 열응고점을 수축시켜 콜라겐과 섬유세포가 재생되도록 돕는 원리로 피부를 전체적으로 탱탱하고 매끈해 보이도록 개선한다. 시술 시 다소 통증이 따르지만, 시술 직후 시술 흔적이 거의 없으며 한 달 정도 지나면 은근히 살이 빠져 보일 정도로 처진 피부를 팽팽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